한국 최고의 감성 보컬, 소울맨의 음악을 듣다.

소울맨(Soulman)이라는 가수를 알고 계시나요? 소울맨은 국내 대중음악계에서 개성 있는 감성 보이스와 테크닉으로 수많은 뮤지션의 러브콜을 받으며 작업을 한 실력파 가수 입니다. 2007년 마이노스와 함께 소울맨 앤 마이노스라는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한 뒤 꾸준히 활약하고 있었습니다.

한국 최고의 감성 보컬로 평가받고 있는 소울맨이 최근 많은 팬들이 기다리던 첫 솔로 앨범이 발표되었습니다. 첫 싱글 Love Is On은 알앤비 사운드에 독보적인 존재 윤재경 프로듀서와 박상현 작곡가의 곡으로 구성되어 잇습니다.


소울맨의 첫 싱글 앨범 Love Is On 입니다. 평온한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 같네요. 시디 커버만으로도 뭔가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네요.


그의 음악을 처음 들었을때의 느낌을 표현하자면, 그저 평온한 목소리가 너무 아름답게 들려왔다는 것입니다. 이번 첫 싱글 앨범은 총 5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1. Love is On
02. Love is On (Smooth Version)
03. Inside
04. Love is On (Smooth Version) ? acappella
05. Love is On (Instrumental)

1번 트랙 Love is On 은 음악과 함께 소울맨의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그의 감성적인 보이스와 알앤비의 몽환적인 멜로디가 매우 잘 어울리게 느껴졌습니다. 그저 들려오는 음악에 몸을 맡기고 아무런 생각없이 들으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감각적인 러브송이 제 마음까지 달래주네요. 그루브(Groove)한 느낌도 많이 들고 세련된 멜로디가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2번 트랙은 Love is On의 Smooth 버전입니다. Love is On 보다 더 시크하고 조용한 느낌의 노래입니다. 이번 곡은 리믹스곡인 몽환적인 감각의 맥스웰 풍의 버전입니다.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이 제 마음을 적십니다. 세련된 소울맨의 감각적인 보이스가 매력적이며 느린 멜로디에 자연스럽게 몸이 흔들립니다.

3번 트랙 Inside는 박상현 작곡가의 곡입니다. 이 곡은 음악쇼 라이브세션(www.livesession.co.kr)에서 소울맨의 절친이자 음악동료인 정인씨와 듀엣으로 무대를 가져 많은 매니아들 사이에 잘 알려진 곡입니다. 품격이 넘치는 세련된 멜로디와 소울맨의 보이스가 너무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해야할까요?

4번 트랙과 5번 트랙은 각각 다른 버전으로, 느낌이 조금 다른 곡입니다. 몽환적인 느낌의 멜로디로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들 것만 같네요.


앨범의 디자인은 참 심플하게 만들어졌습니다.


R&B의 곡이라서 그런지 가사에 영어가 많이 사용된 것 같았습니다.


소울맨의 음악을 들으면 그저 아무런 생각없이 음악속으로 빠져들게 됩니다. 감성적인 그의 보이스와 몸을 움직이게 하는 몽환적인 멜로디 때문이겠죠? 소울맨은 노래를 다른 가수와 비교하여 소개해드리자면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느낌과 가수 윤건의 느낌을 모두 가지고 있는 그런 가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의 음악적 재능과 보이스는 많은 사람들에게 R&B를 좀 더 자연스럽고 듣기 좋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소울맨의 첫 싱글앨범을 통하여 알앤비에 대한 새로운 생각과 느낌을 가지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그가 왜 많은 마니아층 사이에서 사랑받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아직까지 대중들에게 크게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이번 앨범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그의 노래가 알려진다면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소울맨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다양한 가요프로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