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봄 상추다이어트, 얼마나 효과 있을까?

최근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소식은 많은 네티즌들의 귀를 솔깃하게 합니다. 곧 노출의 계절이 여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돌입하려는 사람들 때문이지요. 저를 포함하여 제 주위에도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했답니다.

오늘은 최근에 화제가 되고 있는 2ne1의 박봄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내대표 걸 그룹 중에 하나인 2ne1의 메일 보컬 박봄은 1집 활동 후 후덕해진 몸매 때문에 후덕 봄, 박봄 똥배 등의 애칭을 붙이며 한때 화제가 된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싱글앨범 발표 후 무대위에 그녀의 모습은 더 이상 후덕 봄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래 예뻤던 그녀는 다이어트 후 더욱 예뻐진 모습으로 팬들앞에 나타났습니다.

더이상 '후덕 봄' 은 없다! 이 사진을 기억한다면 이제 잊어주세요.

그녀가 했던 다이어트는 상추 다이어트라고 합니다. 예전에 2ne1의 일상을 그린 케이블 TV 프로그램에서 자주 채소를 먹는 모습이 TV에 방송되었는데 그녀의 몸매관리의 비결은 역시 채소였네요. 하지만, 상추 다이어트라고 해서 상추만 먹는 것이 아니겠죠? 오히려 상추만 먹게 된다면 영양소의 불균형뿐만 아니라 건강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박봄의 상추 다이어트 역시 상추를 자주 먹을뿐 상추 원푸드 다이어트만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상추는 확실히 몸에 좋은 채소임은 틀림없습니다. 상추는 1년 내내 먹을 수 있는 것으로 특히, 여성들에게 참 좋은 채소입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에도 좋고 철분,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등이 풍부해서 빈혈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변비에도 그만이라고 하지요! 상추는 식당에서 고기를 먹을 때 항상 나오는 채소인데,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서 식욕이 없는 사람들이 먹어도 참 좋습니다. 숙취해소에도 그만이라고 하니 우리가 안 좋아할수가 없겠죠? 상추의 단점이라고 하면 먹고 난 후 잠이 온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오히려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큰 단점이라고 볼수는 없을 것 같네요.

하지만, 무엇이든 과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추 다이어트를 하려면 그 방법도 제대로 알아야겠죠?
박봄의 상추다이어트를 올바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귀엽게 상추를 먹고 있는 '박봄' (산다라박 미투데이)

상추 다이어트의 올바른 식단은?

절대 상추다이어트라고 해서 상추만 먹어서는 안됩니다. 다이어트 중에 원푸드 다이어트 만큼 몸에 해로운 것도 없지요. 분명 2ne1의 박봄도 상추의 비중을 높였을뿐 밥과 함께 식단을 조절했을 것 같습니다. 상추 다이어트를 올바르게 하는 방법은 식사 때마다 밥의 양을 평소보다 2~3배 정도 줄이고 항상 상추와 함께 먹는 것입니다. 이때, 싱싱한 상추를 날로 먹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당연히 아무런 양념(쌈장,고추장)없이 먹는 것이 중요하구요. 쌈장이나 된장에는 염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상추는 칼로리(100g 당 18kcal)가 낮은 채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 컵라면(115g)의 칼로리가 490kcal 정도이니 얼마나 칼로리가 적은지 알 수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상추를 배부르게 먹었다고 하여도 칼로리 섭취는 오히려 줄었으며, 다이어트에 좋은 철분, 무기질, 아미노산의 섭취는 오히려 많아졌다고 볼 수 있겠죠? 여기에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고추와 함께 먹으면 더욱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상추다이어트는 매 식단 상추와 함께 어느정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먹는것이 가장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늦은밤 배가 너무 고프다면 야식 대신에 싱싱한 상추를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잠도 잘오고 피부에도 좋고 포만감도 느끼고... 일석삼조겠죠?

S라인의 박봄을 기억해!

상추 다이어트로 몰라지게 예뻐진 박봄. 여러분들도 누구나 상추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절대 상추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해서는 안된다는 것 꼭 기억해두세요! 우리 모두 다이어트의 성공과 함께 멋진 비키니를 입고 바닷가를 걸어다니는 기분 좋은 상상을 하자구요!! 화이팅~!


 
*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체질 테스트는 필수입니다. 자신의 체질을 알아야 좀 더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동안 여러 다이어트를 해봤지만, 살이 안빠지고 오히려 스트레스만 늘었다면 다이이어트 체질 테스트로 자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세요!

  다이어트 체질 테스트 및 바디케어 무료 테스트 [링크]



연예인 다이어트 관련글
서인영 다이어트(바나나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나이트 다이어트(수면 다이어트)란 무엇인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