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우주폭풍, 정말 불어닥칠까?

나사에서 2013년 우주폭풍이 발생하여 지구를 덮칠 것이라는 경고 메세지를 보내고 있다. 이번 발표는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에서 전하는 메세지라서 매우 신뢰가는 내용이다. 2013년 태양에서 강력한 자기장을 동반한 우주폭풍이 발생하여 지구는 큰 피해를 볼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주퐁풍은 태양의 표면 폭발 활동으로 태양에 강력한 플레어가 발생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여 태양의 뒤틀어진 자장에 축적된 에너지가 갑자기 방출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주폭풍이 일어날 경우 대규모 정전사태와 인공위성, 항공통신, 은행 시스템이 마비되는 엄청난 피해를 보게 된다고 예측했습니다. 1859년에도 강력한 우주폭풍이 일어났다고 하나 그 시대에는 전자제품도 많이 없었던 시대라 큰 문제는 없었지만, 현대 사회는 전자제품이 상당히 많고 모든 일들이 전자제품으로 부터 시작된다고 말할 수 있을만큼 의존도가 높습니다.

모든 전자제품이 큰 피해를 입을 경우 피해액은 수십억달러에 달할 것이며 복구에 큰 힘이 든다고 합니다. 2013년 정확하게 언제 폭풍이 불어올지 모르겠지만, 정말 우주폭풍이 닥치게 된다면 큰 피해를 입을 것 같네요. 천재지변이라서 막을 수 있는 방법도 없고 2013년이 되기 전에 우리나라도 무언가 대책을 세워야 하지 않을까요?

과학자들에 따르면 며칠 동안 전기공급을 중단하고 전자제품의 전원을 끄는 것이 피해예방을 줄일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우주폭풍. 정말 지구에 불어닥칠까요? 2013년이 벌써부터 두려워지기 시작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