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다이어트 비용과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한방 다이어트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한방 다이어트는 비만증을 치료하는 한의학적인 방법으로 식욕을 억제하고 부종을 없애며, 비만을 일으키는 질병을 치료하여 비만증을 다스리는 방법을 말합니다. 단순히 열량을 줄여서 체중을 줄이는 방법이 아니라 인체의 음양이 조화를 이루도록 도와 근본적인 대사작용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드믈며, 체질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이런 한방 다이어트의 장점때문에 제 주위에도 많은 사람들이 한방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저도 왠지 모르게 한방이라는 단어가 들어가있어서 안심하고 해도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방 다이어트의 종류는 참으로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침술이나 탕약도 어떻게 보면 한방 다이어트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죠. 한의학을 이용한 다이어트이니까 말이죠.


한약을 복용함으로서 식욕을 억제해주고 체질을 개선해주는 그런 한방 다이어트 이외에도 생전 들어보지 못한 한방 다이어트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비만을 치료하는 침, 한약으로 만든 주사액을 지방층에 투과시키는 방법, 초음파를 활용하는 방법, 부황을 이용한 방법 등 여러가지 한방 다이어트가 현재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한방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시술과 치료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침을 이용한 시술
한방 다이어트시 침을 이용한 시술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침을 통하여 인체의 체질을 개선시키고, 식욕을 억제해주는 것을 이야기 하지요. 지방이 많은 특정 부위를 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방분해침, 몸 전체에 침을 놓아 비만을 개선시켜주는 비만침 등이 있습니다. 침을 통한 이름이 워낙 많이 있고 한의원 마다 침술이 조금씩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약을 이용한 시술
한방 다이어트의 가장 큰 장점은 한약을 이용한 다이어트라고 생각됩니다. 잘 아시다시피 한약은 인체에 유익한 약초로 만들어진 것으로 건강뿐만 아니라 체질개선, 식욕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한약을 통하여 식욕억제를 한 적이 있는데 정말 식욕이 많이 줄어들고 다이어트에 대한 의욕이 살아나더군요. 한약은 비교적 비만 정도가 덜한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한약을 통하여 몸의 지방이 분해 안 되는 경우가 많으니 고도 비만의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하지만, 고도비만이 아닌 경우에는 한약을 이용한 다이어트를 적극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식욕을 자연스럽게 억제해주고 체질을 개선 시켜주면서 살을 뺄 수 있으니, 요요현상도 적고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되네요.

카복시테라피
이 방법도 한방 다이어트에서 많이 이용되는 방법인데 인체에 무해한 액화가스를 주입하여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방 다이어트 중에서 효과가 큰 방법 중에 하나라고 하네요. 피하지방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주 2-3회 시술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특히, 고도비만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나 다이어트를 많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큰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마사지
그리고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한방 다이어트 주에 하나는 '마사지' 입니다. 인체의 경혈 및 경력에 강한 자극을 주어 피가 잘 통하고 세포 활성화를 돕는 마사지 방법이지요. 지방분해가 있는 오일을 살을 빼고자 하는 부위에 바른 후 이곳을 마사지 하여 살을 빼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단 마사지를 통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큰 고통없이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피로회복에도 그만이라 추천드리고 싶네요. 비만의 원인 중에 하나가 스트레스라는 것 잘 알고 계시죠? 마사지를 통하여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풀어보세요.

한방 다이어트의 방법에 이어서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한방 다이어트의 비용은 가격대가 참 다양합니다. 10회 시술을 기준으로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나가는 경우가 있지요. 하지만, 이 돈은 그저 숫자에 불과할 뿐입니다. 사람의 체질에 따라서 한방 다이어트의 방법이 다르니 가격을 정확하게 정할수가 없는 것이죠. 가격이 어느 정도인지만 알고 있는 것만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직접 한의원에서 다이어트 견적을 받는 것과 알아 본 것과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일단 자신의 몸이 한방 다이어트에 맞는지 체질을 알아보는 것이 가장 우선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에는 체질을 간단하게 상담 받을 수 있는 사이트도 많으니 한방 다이어트 전에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체질 테스트 및 무료비만 테스트 해보기[링크]

저도 예전에 다이어트를 했지만,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간 힘이 드는 것이 아닙니다. 본인의 의지와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것이 다이어트이지요. 정작 다이어트로 많은 체중을 감량한다고 해도 요요현상 때문에 제자리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하지만,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자신의 몸을 그대로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더 아끼고 관리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사랑하는 가족, 연인에게 더 사랑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몸을 사랑하지 않는 여성은 매력이 없기 때문이죠. 일단 다이어트를 하기 이전에 자신이 다이어트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며,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나면 무엇이 좋은지 생각해보는 것도 다이어트 성공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는 계절과 관계없이 언제나 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 예쁜 비키니를 입기 위해서 남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모습을 가지기 위해서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다이어트는 꼭 필요한 존재인 것 같습니다. 비만때문에 건강을 잃고 우울증에 시달리는 사람도 주위에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더 심해지기 전에 미리미리 자신의 몸을 관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다이어트를 통해서 살을 빼고자 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하는 다이어트가 건강을 해치지는 않는지 꼭 알아보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이 무엇보다 우선이니까 말이죠.^^

세상에는 멋지고 늘씬한 몸매를 가진 여성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자신도 다이어트를 통하여 S라인의 몸매를 가질 수 있으니 포기하지마세요!

한방다이어트 무료비만테스트 및 자신의 체질 알아보기[링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