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 가족 학력논란, 내가 다 미안해질려고 한다.


그 동안 학력위조 논란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던 타블로가 결국 법정대응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고통받고 있는 모습에 결국 악의적인 네티즌들에게 강력 대응 하기로 결정한 것이죠. 타블로로부터 시작된 학력논란이 그의 가족들에게 번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주 타블로의 아버지 이광부 씨의 서울대학교 졸업앨범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6월부터 인터넷상으로 시작된 타블로의 학력논란이 그의 형, 누나를 비롯하여 부모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입니다.

타블로가 학력을 위조했던 안했던, 그의 가족에게까지 이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에 필자는 무척 놀랐습니다. 에픽하이라는 그룹의 노래를 좋아하고 듣는 사람들에게 학력이 그렇게 중요한 것일까요? 그가 외국에서 학사를 취득했건 말건 현재 우리나라에 들어와서 음악활동을 하며, 에픽하이라는 그룹을 알리는데 학력이 얼마나 보템이 되었을까요?


타블로가  법적으로 강력대응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식 된 입장에서 가장 죄스러울때가 나로 인해 부모님에게 폐를 끼친다는 것입니다. 아마 그는 자신을 넘어, 아버지의 졸업앨범까지 언론에 공개되면서  더 이상 참을 수 없겠다는 생각을 했을 것입니다.

타블로가 학력논란에 휩싸이면서 '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 라는 카페도 생겨났습니다. 필자도 이곳을 방문해봤는데 회원수가 무려 9만명이 넘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언제부터 연예인의 학력에 이렇게 관심이 많았던 것일까요? 그의 학력이 우리에게 그렇게 중요했던 것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공간을 통하여 그를 욕하고 비난하며 떠들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아무렇지 않게 욕을 썩어가며, 댓글을 쓰고 있지만 타블로 본인이가 가족들에게는 아마 하루하루가 어두컴컴한 터널을 지나오고 있는 심정일 것입니다. 필자는 타블로의 팬도 아니며, 그를 그렇게 좋아하지도 않습니다. 그저 에픽하이라는 그룹을 좋아하고, 좋은 노래가 있으면 듣고 따라 부르고 할 정도이지요. 하지만, 타블로 아버지의 졸업앨범까지 공개되고 나니 필자가 다 미안한 마음이 들정도로 씁쓸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블로가 법적으로 강력 대응한다는 것은 아마 타블로측 로펌에서 스탠포드를 졸업했다는 수많은 증거들과 그 사실을 바탕으로 고소를 했을 것입니다. 타블로측에서는 7일이내에 악플글을 전부 삭제하면 소송에 휘말리지 않게 해준다고 합니다. 과연 타블로에 대한 악플이 얼마나 없어질지 궁금하네요. 과연 타블로와의 법정대응에서 이길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아무튼 이번 법정대응을 통하여 지금까지 논란이 되었던 그의 학력이 시원하게 밝혀지고, 타블로뿐만 아니라 그의 가족에게도 더 이상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