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폴리 75주년 기념 글로벌 이벤트에 참여하자!

요즘에는 참 다양한 보드게임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보드게임하면 어떤 게임이 가장 먼저 생각나시나요? 아마 오래전부터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끌었던 부루마블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렇다면 부루마블 원조 게임이 무엇이지 알고 계시나요?

부루마블의 원조, 고전명작 보드게임 모노폴리(MONOPOLY)입니다. 세계 유명 보드게임, 장난감회사 Hasbro에서 만든 모노폴리는 1935년 처음 만들어져 올해 75주년의 역사를 맞이 했습니다. 무척 오래되었죠? 현재 103개국 37개 이상의 언어로 판매될 정도이며, 전세계 2억 카피 이상이 판매된 전설적인 명작 보드게임입니다. 우리 추억속에 남아있는 부루마블이나 카탄 등도 모노폴리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모노폴리는 게임의 제목처럼 독점 (MONOPOLY) 이라는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방법은 부루마블을 해봤던 사람들이라면 쉽게 이해하고 진행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주사위 2개를 굴리고 나온 수만큼 전진, 도착한 칸의 부동산을 사거나 경매를 하여 게임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산 도시에 투자를 하여 부동산을 점점 개발하고 다른 플레이어를 파산시켜 나가면 됩니다. 다른 플레이어를 완전히 파산시키면 게임에 이기게 되는 것이죠. 아주 머리를 많이 써야하는 게임인데요, 자신이 어느 땅에 투자를 하느냐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주사위의 운도 게임에 큰 영향을 초래합니다. 운도 따라야겠죠?

몇 번만 진행해보면 요령도 생기고 재미있고 간단한 게임이니 아직 못해 보신분들이라면 모노폴리를 꼭 한번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동영상을 통하여 모노폴리의 게임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다가 돈을 따거나 잃으면 실제 돈처럼 기쁘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했는데, 동영상을 보니 가족들과 함께 하면 무척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노폴리 75주년을 맞이하여 Hasbro에서는 글로벌 이벤트를 전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모노폴리 돈이 현실화된다면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라는 물음으로 시작합니다. 모노폴리 게임의 판돈 전체인 은행에 있는 $20,580를 실제 돈으로 받는다면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글을 남기고, 온라인 투표를 통하여 75명을 선정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선정된 75명 중 최종우승자 한분에게 750만원이 실제 상금으로 주어진다고 하네요. 무척 큰 이벤트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Money Makes It Real 글로벌 이벤트는 9월 3일까지 계속되는데요. 750만원의 행운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여러분들도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참여방법은 monopoly.com에 접속하셔서 순서대로 참여하시면 된답니다. 여기서 주의 할 점은 한국어 모드로 전환한 후 사용자를 등록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참가작은 본인의 고유 작품여야 하며, 한국어로 작성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은 1인당, 이메일 주소당 하루에 회원구좌당 한번만 참여가능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의 응모 유의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제가 만약, 750만원의 주인공이 된다면 일부는 다른 사람들에게 나눠주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드네요. 국내외에 어려운 아동들을 돕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함께 나눠쓴다면 매우 뜻깊은 돈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나머지는 항상 저를 위하여 고생하시는 부모님께 드리고 싶은 생각입니다.^^


모노폴리75주년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이벤트로 많은 사람들이 행운을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모노폴리(MONOPOLY)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고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모노폴리 게임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건 어떨까요? 게임의 디자인과 종류가 다른 모노폴리가 참 많이 있더라구요.

최근에 저도 옛날 보드게임이 너무 하고 싶어서 모노폴리에 관심을 가지고 구입 할 예정입니다. 가족과 함께 모여앉아 옛날 추억을 떠올리면서 게임을 진행하면 무척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모노폴리의 75주년을 축하하며, 많은 사람들이 모노폴리를 즐기며 즐거워 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