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김연아 오서 결별, 아쉬운 생각이 먼저든다. 본문

연예 뉴스. 말. 말. 말

김연아 오서 결별, 아쉬운 생각이 먼저든다.

카르페디엠^^* 2010. 8. 24. 16:18
반응형

김연아 오서 결별, 아쉬운 생각이 먼저든다.


피겨퀸 김연아 선수와 4년동안 함께 해왔던 브라이언 오서 코치가 서로 각자의 길을 가게 되었습니다. 2006년 7월부터 오서 코치의 지도를 받았던 김연아 선수는 날이 갈수록 성장하여 세계선수권대회를 제패하고 2010년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올렸습니다. 특히, 동계올림픽에서는 쇼트 78.50점, 프리 150.06점을 기록해 총점 228.56점 이라는 믿을 수 없는 점수로 세계신기록을 기록했습니다. 피겨퀸을 넘어 피겨 전설로 영원히 기록될 그런 점수였죠.

(두 사람이 함께 했던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웠기에 아쉬운 생각이 먼저 든다...)

김연아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김연아 선수의 재능과 끝없는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이자 동시에 오서 코치의 수준 높은 지도력의 영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후, 오서 코치는 2002년 축구 국가대표팀을 4강에 올려놓았던 히딩크 감독에 버금가는 사랑을 받으며 히딩크 감독과 마찬가지로 명예 서울 시민증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김연아 선수와 오서 코치는 국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항상 함께 모습이 비춰졌습니다. 대외 활동도 항상 함께 하며 보기좋은 스승과 제자의 모습을 보여줬었죠. 두 사람의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웠기에 이번 결별의 원인이 무엇이든 간에 아쉬운 생각이 먼저 드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 결별이 단순한 결별이 아닌 서로간의 감정과 신뢰가 무너져 생긴것이라 더욱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김연아를 세계 정상으로 이끌었던 오서 코치에게 많은 선수들이 코치직 제의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아마 코치직 제의설때부터 서로 불편한 관계를 유지해왔을 가능성이 큰 것 같습니다.

오서 코치와의 결별로 김연아 선수의 경기력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것으로 생각됩니다. 모든 피겨선수들의 견제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코치와의 결별까지... 심리적으로 안 좋은 영향이 미칠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김연아 선수와 같은 올댓스포츠에 있는 곽민정 선수도 자연스럽게 오서 코치와 결별하게 되면서 앞으로의 성장에 걸림돌이 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두 사람이 함께 했던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웠기에 아쉬운 생각이 먼저 든다...)

결과가 어떻게 되든 김연아 선수와 오서 코치와의 이번 결별은 모든면에서 아쉬운 생각이 먼저 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두 사람이 함께 있는 모습을 더 이상 볼 수 없다고 생각하니, 허전한 생각과 함께 슬픈 생각까지 드는 것 같네요. 누구의 잘못이 아니라 대화와 타협의 부족함이 빚은 안타까운 결과라는 생각이 듭니다.

김연아 선수도 오서 코치와의 결별로 생긴 마음의 짐을 하루빨리 털어버리길 바라며, 앞으로 치뤄질 경기에서도 부디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10 Comments
  • 프로필사진 둔필승총 2010.08.24 16:56 에효, 정말 아쉬워요.
    4년 후에 어쩌라고...ㅠㅠ
  • 프로필사진 HJ 2010.08.24 17:50 오서 감동의 잔잔한 미소가 떠오르네요..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도 있지만 아쉽네요,,
  • 프로필사진 누리자 2010.08.24 20:07 히딩크 감독이 한번만 하고 떠난것처럼 오서도 그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사실 히딩크감독이 떠날때 무척 아쉬웠는데.. 그런 아쉬움이 오히려 더 좋은쪽으로 작용하는 것 같아요. 이번 허정무감독님도 그렇구요.. 모두들 오서와 연아가 좋은 추억으로 헤어지도록.. 영원히 우리국민들에게도 기억에 남는 것이 좋을 것같아요..
  • 프로필사진 내영아 2010.08.24 22:15 김연아 선수가 잘 이겨내리라 믿어요.
    대인배 김연아 선수앞에 시련이 닥치는 것을 보니
    크게 점프할 때가 되었나봐요.
  • 프로필사진 갓쉰동 2010.08.25 02:13 신고 새로운 기회이기도 하지요.. 오서나 김연아에게..
  • 프로필사진 TISTORY 2010.08.25 13:22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 메인에서 '김연아와 오서코치 결별'을 주제로 회원님의 글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혹시 노출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tistoryeditor@hanmail.net 메일을 통해 말씀해주세요!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글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TISTORY 2010.08.25 13:23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 메인에서 '김연아와 오서코치 결별'을 주제로 회원님의 글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혹시 노출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tistoryeditor@hanmail.net 메일을 통해 말씀해주세요!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글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Naturis 2010.08.25 20:07 신고 양측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모르기에 뭐라 말하기가 그렇지요.
    우리가 보기엔 아쉴수도 있고 오히려 잘된 것일 수도 있는거니까요..
    더 이상 순수한 의미의 스포츠는 없는 세상에서 이런 결별이 하나 이상할 것도 없는 자연스런 것 같은데요..
    누가 잘했네 못했네 라고 말할 것은 아닌것 같네요..
    단지 개인적으로 추측컨데 오서측과 마오측의 접촉이 결별의 단초를 제공하지 않았나 싶긴하네요..
    어쨌든 양측다 결별하는게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했을 것이고... 명분을 위해 언론플레이도 한것 같기도 하네요.. 특히 오서측에서..
    옛날의 도제시스템도 아니고 순전히 계약관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겁니다...
  • 프로필사진 MINC-eh 2010.08.26 02:44 신고 저두 어제 CBC 캐나다 공영 방송 매인 9시 뉴스를 보고 놀았어요.
    한국 인터넷에서 떠돌긴 했는데, 신뢰 할 수 없는 말들로 가득차 있어 반심반의 했는데
    집에 돌아와 9시 뉴스를 보니까 아주 짧게 나오더군요.
    한가지 안타까운 점은 각자의 관점에서 본다는 겁니다.
    캐나다 뉴스에서는 김연아와 오서가 결별했다. 김연아의 엄마로부터 통보를 받았다.
    별다른 부연설명은 하나도 없었구요.
    정말 딱 두문장 이였습니다.

    그렇게만 보도해서 이건 아니다 싶더라구요.

    양쪽간에 무슨일이 있던 흔들힘 없는 김연아 선수가 되길 응원합니다.
  • 프로필사진 ftd florist montreal 2010.08.28 04:11 정말 아쉽기는 하지만, 자신들만의 입장도 있으니, 이해 해야겠져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