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슈퍼스타K2 김그림, 슈퍼스타 되도 문제...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가수

슈퍼스타K2 김그림, 슈퍼스타 되도 문제...

카르페디엠^^* 2010. 9. 17. 17:12
반응형

슈퍼스타K2 김그림, 슈퍼스타 되도 문제...

지난 9월 11일부터 16일까지 6일간 진행된 Mnet 슈퍼스타K2 온라인 투표의 결과가 발표 되었습니다. 온라인 투표의 결과는 장재인이 1만 6,599표를 획득하여 2위 김지수(1만 2,425표)를 4,174표 차이로 따돌리고 독보적인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온라인 투표는 대중들이 온라인을 통하여 직접 투표에 참여한 것으로, 그 결과가 미치는 영향이 무척이나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투표 결과는 전체 점수의 10% 밖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전체 점수의 50%를 차지하는 시청자 투표의 결과와 비례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최종 우승자는 60%의 비중을 차지하는 대중들의 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슈퍼스타K2 는 지난해(심사위원10%+온라인20%+시청자70%)와 다르게 심사위원 점수가 30%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결과는 좀 더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온라인 투표에서 최하의 점수를 받은 사람은 그 동안 많은 팬들의 원성을 들었던 김그림이 차지하였습니다. 777표로 1위 장재인과는 무려 21배나 차이가 납니다. 투표 결과만 보더라도 김그림이 얼마나 많은 시청자들의 눈 밖에 났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김그림은 김보경과의 라이벌 무대에서 팬들의 가장 많은 비난을 샀었는데요, 김보경의 탈락 이유가 김그림의 이기적인 행동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팬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녀 역시 팬들이 자신에게 가지고 있는 나쁜 시선을 의식했는지 사전 인터뷰를 통하여 용서를 빌었습니다. '너무나 하고 싶다보니까 지나친 욕심을 부리게 되었는 것 같다며, 정말 용서를 빌고 싶다'고 사과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이같은 사과에도 불구하고 댓글에는 여전히 그녀를 비난하는 글로 가득하였으며, 온라인 투표 결과 최하위라는 굴욕적인 성적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비록 온라인 투표 꼴지라는 성적을 거두었지만, 아직까지 김그림이 첫 탈락의 주인공이라고는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 앞서 언급했던것 처럼 심사위원 점수가 40%를 차지하며, 심사위원의 입김이 무척 세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녀가 심사위원에게 높은 점수를 받아 첫 본선 무대를 통과한다고 하여도 대중들의 나쁜 시선을 이겨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김그림이 기적과 같은 결과로 슈퍼스타K2 의 최종 우승자가 된다고 가정을 하여도 마찬가지입니다. 벌써부터 대중들의 눈 밖에 난 그녀가 슈퍼스타K1 의 서인국처럼 음반을 내고, 팬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의문이 들기때문입니다. 앞으로 그녀가 슈퍼스타K2 에 출연하면서 넘어야 할 산들이 무척 많이 있는 것 같네요. 그녀가 슈퍼스타가 되어도, 되지 않아도 문제인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욕심부리고 강하게 나가는 것도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녀가 지금까지 해왔던 행동과 다르게, 인터뷰를 통하여 대중들에게 사과를 하는 것은 자신의 이기적인 행동을 인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오히려 가식적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이죠. 용서를 구하는 것보다 새로운 무대를 거듭하면서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그녀에게는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한 편으로는 김그림이 슈퍼스타K2 가 낳은 가장 큰 피해자라는 생각도 드네요.


온라인 투표의 결과가 공개되면서 슈퍼스타K2 가 점점 흥미로워지고 있습니다. 첫 본선무대 탈락자는 누가 될 것이며, 최종 우승자는 또 누가 될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9 Comments
  • 프로필사진 JoGun 2010.09.17 19:04 13명에서 11명 뽑는 자리에서 김그림 자신이 말했죠 자신은
    "꼭 뽑히고 싶었다 그래서 이기적인 면을 많이 보여줬다"라고요

    그럼 자신은 그대로 슈퍼스타 K2가 끝날때까지(자신이 탈락되도) 그 모습을 보여주는게 좋았습니다.
    어설픈 변명은 자신에게 해가 될뿐이죠

    물론 지금 대중들은 MC몽사건을 보면서 그에게 솔직함을 요구했었습니다.
    (솔직히 시인하고 군입대하길 바랬죠)

    그런 맥락에서 그녀가 스타가 되기위해 이기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면 그녀의 행동은 비난할지언정 그 솔직함은 욕하지 않았을테죠."스타가 되기 위해 무엇보다도 열심히 그게 이기적이라도 할 애구나 열정은 보이는구나" 하면서 조금의 환심을 샀을테고 훗날 진짜 데뷔할때 그게 좋은 모습으로 표출 될 수도 있었을겁니다.

    하지만 그 기사 이후로 그녀에 대한 이미지는 열정이 아닌 추악함으로 비춰졌죠....

    이제 그녀는 두 가지 길밖에 없습니다. 하나는 TOP 4로 뽑히고 있는 상위권 투표자 4명보다 뛰어난 모습을 보여줘서 대중에게 강한 인상을 주거나 다른 하나는 오늘 방송에서 편집이 잘되어서 그간 안 좋았던 모습을 없애 비난 여론을 잠재우고 탈락 되더라도 중상위권의 성적으로 탈락을 하여 훗날 조금의 시간을 두고 데뷔하는것이죠..

    어찌됐든 잡음이 많이 슈퍼스타K2이지만 막장 드라마 비슷하게 욕하면서 봐야겠네요 ㅋ
  • 프로필사진 fjlkjw 2010.09.18 15:29 김그림이 꼭 뽑히고 싶어서 이기적인 면을 많이 보여줬다는 말, 그 말을 그렇게 비난해야 할 까요..

    솔직히 저도 김그림양이 잘 했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단지 너무나도 안타깝다는 것이죠.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욕을 먹고 있는 데 자신이 이기적으로 행동했던 것들에 대해 변명하지 않을 수가 없었을 것입니다. 그 것을 거짓말 잘한다 - 이런 식으로 보는 것은 조금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님께서 그렇다는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식으로 보는 것 같더라구요.)

    그 상황에서 (욕먹고 있는 상황) 김그림씨가 님께서 말하신 것처럼 솔직함, 열정을 밀고 나갈 수 있었을 까요? 이기적인 사람으로 낙인찍혀서 욕을 먹고 있는데 그 이미지를 계속 밀고 나가기란 정말 힘들었을 것입니다.

    김그림양의 변명은 어쩔 수 없었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 프로필사진 White Rain 2010.09.17 22:45 첫단추를 잘 끼워야 하는데…
    벌써 이렇게 눈밖에 나면, 정말 승리를 거머쥔다한들 미래를 보장받기 힘들죠.
    그저 자기 자신에게 더욱 혹독해질 수밖에 없을 거라 생각해요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9.18 04:10 오늘 방송 보고 완전 실망
  • 프로필사진 라이거 2010.09.18 07:45 저도 글 쓴이와 같은 생각임 김그림님 개티즌들에게 상처 많이 받았을듯, 그런 마녀 사냥 당하는건 쉽지 않은데 특히 열등감 사로잡힌 여자들
  • 프로필사진 선정 2010.09.18 14:25 전 김그림을 보고서 선천적으로 거짓말을 능청스럽게 잘하는 애라는게 딱 보였어요.
    말도 얼마나 잘하는지 말로 다 해먹는애 같더라구요.
    절대 얼굴이 이뻐서 열폭하거나 그런거 아니에용 ~~
    그냥 김그림이 말하는거나 모든 행동을 봤을때 김그림은 어디를 가던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사람인거 같아요.
  • 프로필사진 낙인 2010.09.19 00:46 @선정
    누가 당신한테 사람에게 도장찍을 자격을 주었나요?
    꼴깝하지 말고 어설픈 마녀사냥에 끼어서 돌이라도 하나 던질 생각일랑 말았으면 합니다.
    김그림이라는 사람이 이기적이든 가식적이든 이런 전국민적인 지탄을 받을 이유는 부족합니다.
    김그림이라는 개인을 공인화해서 생각하지 마시길. 한 명의 개인에게 공인으로서의 인성과 도덕성을 과하게 기대하지 마시길.

    요즘은 확실히 마녀 사냥의 시대인 듯. 언론이라는 왼 손은 단지 거들뿐.
  • 프로필사진 그리고. 2010.09.19 00:53 @필자

    인터뷰를 통하여 대중들에게 사과를 하는 것은 자신의 이기적인 행동을 인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오히려 가식적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이죠. 용서를 구하는 것보다 새로운 무대를 거듭하면서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그녀에게는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무대를 거듭하면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거고요. 대중에 대한 사과와 이후의 노력은 별개라고 봅니다. 위 의견은 마치 이기적인 행동을 인정하는 것이 문제인 것 처럼 말하시는데 그게 정말 문제인가요? 뭔가를 솔직하게 인정한다는 것은 좋은 것이죠. 솔직하지 않은 것이 문제죠. 가식적인 모습으로 비춰질 수 있다는 얘기는 이미 사과를 하기도 전에 그 사과가 솔직하지 않을 거라고 추측하는 것 뿐이지 그 이상은 아니라고 봅니다.

    우리 조금 더 너그러워 질 수 있도록 노력해 보아요.
    천성이 싸갈머리가 없는 것들은 제외하고...
  • 프로필사진 악귀 2010.09.21 00:27 노래를 잘하고도 떨어지면서 그래도 대중들의 시선이 많이 나아진것 같은데요...

    오히려 옹호하는 사람도 생기구요... 꾸준히 노력하면 가수가 될수도 있을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여튼 잘불렀는데도 떨어져서.... 오히려 본인에게는 잘되었던것 같아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