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MC몽 병역비리에 불똥 튄 멤버는 누구?

해피선데이 1박 2일의 수난시대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 동안 MC몽의 병역비리의혹이 꾸준히 제기되면서 1박 2일은 많은 팬들의 원성을 샀습니다. 그런데 MC몽의 병역비리가 거의 확실시 되면서, 성난 팬들의 마음은 가라 앉을줄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급기야 몇몇 시청자들은 잠정적으로 퇴출된 MC몽을 대신할 새로운 멤버들을 직접 추천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것도 병역기피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MC몽과 대조적인 해병대 출신의 이정, 달인 김병만(현역)을 가장 많이 추천하고 있습니다. MC몽의 병역기피의혹으로 그 동안 MC몽을 꾸준히 감싸왔던 제작진뿐만 아니라 멤버들에게도 불똥이 튀고 있는데요. 그 심각성을 절대 가볍게 받아 들여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유독 1박 2일의 멤버들은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스타들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 1박 2일의 멤버는 퇴출된 MC몽을 제외하고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이승기, 김종민 이렇게 5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호동=면제(과체중), 은지원=면제(학력미달), 이수근=현역, 김종민=공익, 이승기=미필

그런데 이중에서도 군대를 제대로(?), 다시 말하여 현역을 다녀온 건 이수근 뿐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수근도 군대에서 심한 무릎부상으로 인하여 아쉽게도 의가사 제대를 했다고 합니다. 의가사제대은 제 2국민역으로 병역처분이 변경되기에 제대와 동시에 민방위에서 통제 되지요.(예비군 받지 않음) 이수근도 이렇게 의가사 제대를 했으니 현역에 입대하여 이병에서 병장까지... 1박 2일 멤버들 중에서 보통 사람들과 똑같이 군복무를 한 사람은 한 명도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MC몽의 병역비리가 터지면서 다른 멤버들에 대한 비난도 엄청 쏟아지고 있는데요. MC몽 이외의 멤버들에 대한 병역 검증 불똥이 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면제를 받은 강호동과 은지원에 대한 비난이 거센것 같습니다.

강호동의 경우 씨름 선수로 활동할 때 과체중으로 군대를 면제 받았습니다. 자신의 직업과 체중 때문에 본인의 의사와 상관 없이 면제를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태였죠. 하지만, 이유와 상관 없이 면제를 받았다는 자체가 팬들에게는 눈에 가시처럼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내가 군대를 갔다왔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군대를 가야한다는 본전심리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요.


그런데, 은지원은 강호동보다도 몇 배나 더 많은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1박 2일 게시판이나 기사의 댓글을 살펴보면 은지원의 병역면제에 대한 비난은 항상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은지원은 고등학교를 한국켄트외국인 학교를 졸업했으나, 정식으로 학력인가를 받지 못한 학교라서 학력을 인정 받지 못해, 학력미달(중졸)로 군면제를 받게 되었습니다. 2002년, 병역면제(중퇴면제, 중졸현역)법이 개정된 후 중졸도 군대를 가야 하지만, 은지원이 신체 검사를 받았을 당시 즉, 2002년도 이전에는 중졸도 면제였으므로 은지원은 군 면제를 받게 되었습니다. 몇몇 팬들은 군대를 면제 받기 위하여 일부러 외국인 학교를 입학했다는 비난도 하고 있으며, '다시 군대를 가야한다.' '사지가 멀쩡한데 왜 군대를 가지 않나' 등등 말도 끊임없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것만 봤을때  MC몽의 병역비리의혹으로 가장 큰 위기를 맞고 있는 멤버는 은지원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이처럼 2010년은, 1박 2일 멤버들이나 제작진에게 무척 힘든 한 해가 되고 있습니다 김C의 석연찮은 자진하차를 시작으로 김종민의 복귀 후 부진, MC몽의 병역비리 등 프로그램이 생긴 후 가장 큰 위기에 봉착해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이라고 손꼽히는 1박 2일이 어떻게 이지경까지 왔을까요? 이 위기를 과연, 제작진과 멤버들이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모르겠습니다. 1박 2일의 애청자 중 한 사람으로 프로그램이 폐지까지 가는건 아닌지 너무나 걱정스럽게 느껴집니다. 부디, 모든 문제가 잘 해결되어 예전처럼 시청자들에게 많은 웃음과 감동을 안겨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