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2 합격자 김은비, 눈물의 의미는?

매주 금요일 밤 엠넷에서 방송되는 대국민 오디션 슈퍼스타K2에서 드디어 TOP6 가 결정되었습니다. 첫 번째 생방송에서 김그림, 김소정, 이보람에 이어 지난 24일 방송된 두 번째 생방송에서는 앤드류 넬슨과 박보람이 탈락의 고배를 마셨습니다. 이날 TOP8의 두 번째 생방송 미션은 이문세의 명곡을 개개인의 개성을 담아서 소화하는 것이었습니다. 멤버들은 몇 일간의 연습을 통하여 이문세의 명곡을 자신들의 개성에 살려 부르며, 가수 못지 않은 멋진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탈락자는 선정되어야 했습니다. 첫 번째 탈락자 앤드류 넬슨은 이문세의 명곡 솔로예찬을 가벼운 댄스와 함께 기분 좋은 무대를 만들었지만, 노래의 느낌을 잘 소화해내지 못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이어 두 번째 탈락자 박보람은 '이별이야기' 를 박보람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열창을 하였지만, 음정이 불안했다는 평을 받고 아쉽게 탈락했습니다. 첫번째 생방송에서 이승철의 극찬을 받았던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던 것 같습니다.



이날 방송을 시청했던 시청자라면 탈락이 유력시되던 멤버를 예상할 수 있었는데요. 가장 탈락이 유력시 되던 멤버는 이문세의 '알 수 없는 인생'을 불렀던 김은비였습니다. 김은비는 그동안의 무대를 통하여 잘 볼 수 없었던 18세 소녀의 발랄한 모습을 보여주며 자신의 매력을 한 껏 뽐냈습니다. 귀여운 율동까지 섞어가며 본인의 매력을 살린 멋진 무대였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무대는 실수 연발이었습니다. 가수라면 절대 실수를 하지 말아야 하는 '가사'를 까먹는 대실수를 하였기 때문입니다. 너무 긴장한 탓이었는지 한 마디가 아닌 여러 마디의 가사를 얼버무리며 심사위원의 낮은 점수를 받을 거라고 생각했었죠. 하지만, 심사위원들은 가사를 까먹은 것이 감점의 대상이 되었지만, 그녀의 변신을 높이 평가하며 예상과는 다르게 모두 80점 이상의 무난한 점수를 주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수가 가사를 까먹었다는 것이 무척 큰 실수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을 거라 예상했지만, 의외로 높은 점수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이 덕분에 그녀는 TOP6 안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시청자들도 그녀의 합격이 의외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TOP6 발표 후 게시판을 통하여 그녀가 합격한 이유를 모르겠다며 심사결과에 불만을 드러내고 있는 네티즌들이 많이 보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문가인 심사위원 입장에서는 그녀의 가사 실수는 큰 문제가 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날 탈락자 발표가 끝난 후 모든 멤버들은 눈물을 보이며, 합격의 기쁨 뒤에 탈락자들과 헤어져야 한다는 아쉬움을 표현했습니다. 그런데 이 중에서도 가장 많은 눈물을 흘렸던 멤버는 탈락자 앤드류 넬슨, 박보람도 아닌 합격자 김은비였습니다. 김은비는 자신이 합격한 후부터 합격자 자리에 들어와 프로그램이 끝나는 내내 가장 많은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녀가 흘렸던 눈물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가장 먼저, 탈락자들과 헤어져야 할 수밖에 없는 아쉬움의 눈물이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큰 실수를 하고도 합격을 했다는 것에 대한 미안함의 눈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은비는 무대에서 가사를 까먹는 실수를 한 후 자신이 탈락하리라고 예상했었던 것 같습니다. 자신의 무대를 마친 후 합격자 발표가 날 때까지 김은비에게서는 그녀 특유의 매력적인 웃음과 미소는 전혀 찾아볼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른 멤버들을 누르고 자신이 합격했다는 것에 대한 놀라움과 미안함이 북받쳐 눈물을 주체할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슈퍼스타K2의 멤버들은 점점 프로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김은비는 무대 위에서 프로라면 하지 말아야 할 가사를 까먹는 실수를 했습니다. 앞으로 더욱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그녀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두 번 다시 이런 실수는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심사위원 이문세가 했던 말처럼 모든 멤버들이 멋진 무대를 보여주고 있지만, 단 한명의 슈퍼스타K 를 위하여 어쩔 수 없이 탈락자는 나와야 합니다. 오직 단 한 명의 슈퍼스타K 를 위해서 말이죠. 예상치 못했던 합격자와 탈락자 그리고 점점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단 한 명의 슈퍼스타K 때문에 프로그램이 더욱 더 흥미로워지고 있습니다. 살아남은 6명의 멤버들이 앞으로는 또 어떤 무대로 감동과 재미를 안겨줄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