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2 강승윤, 윤종신이 키워줬으면...

지난 8일 방송된 슈퍼스타K2의 탈락자는 강승윤이었습니다. 강승윤의 탈락으로 이제 남은 멤버는 장재인, 존 박, 허 각으로 3명 중에서 최종 우승자가 결정됩니다.

이번에 탈락한 강승윤은 슈퍼스타K2 에서 가장 흥미로운 존재로 중에 한 명으로 매회 화제와 논란의 대상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가 TOP3 안에는 들지 못했지만, 마지막 무대에서 만큼은 그 누구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며 자신 최고의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그때문인지 비록 탈락은 했어도 강승윤 본인도 크게 아쉬워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팬들 역시 달라진 그의 모습에 비난보다 호평을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강승윤의 달라진 무대를 보고 있으면서 윤종신의 말이 생각났습니다. 그는 예전에 이런말을 한적이 있습니다. '강승윤은 철저하게 전문 프로듀서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이라는 말을 했었습니다. 윤종신은 강승윤이 지금까지 TOP4까지 올라오면서 누구보다 그에게 많은 쓴소리를 하고 따끔한 질책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지적하고 필요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겉모습은 그저, 강승윤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안좋은 소리를 많이 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실제로는 전혀 반대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가 누구보다 가수로서의 재질도 가지고 있었으며, 잘 다듬어 준다면 성공할 수 있을꺼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다른 누구보다 그에게 애착을 갖고 있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강승윤은 프로듀서의 손을 거치니 완벽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것도 본인의 단점을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윤종신으로 부터 프로듀싱을 받은 덕분에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선곡, 편곡, 곡해석, 무대 디테일까지 강승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곡까지 선정해와서 그를 완벽하게 변화시켰습니다. 만약, 이승철이나 엄정화에게 지도를 받았다면 그 짧은 시간에 그렇게 멋지게 노래를 부를 수 있었을까요?


사실 역량면에서는 강승윤이 다른 멤버들에 비하여 뒤처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윤종신의 철저한 프로듀싱을 통해서 그는 마지막 무대를 멋지게 장식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마지막 무대를 통해서 윤종신이 강승윤을 생각하는 마음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강승윤의 달라진 무대를 본 이승철은 96점을 그리고 엄정화는 9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주었지만, 윤종신은 가장 낮은 90점을 주었습니다. 비록 90점이라는 다소 낮은 점수를 주었지만 거기에는 많은 의미가 담겨 있었을 것입니다. 윤종신 본인이 멘토를 했으니 대놓고 높은 점수를 주지도 못했을 것이고, 갑자기 높은 점수를 주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윤종신은 강승윤의 탈락이 확정된 후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실은 떨어져서 하는 말인데 승윤아 너 진짜 잘했어'. 그리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 세우는 저 제스처는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이말은 비록 90점이라는 점수를 주었지만 마음으로는 그 누구보다 잘했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다만 강승윤의 앞날을 위해서 높은 점수를 안준 것 뿐이죠. 필자는 윤종신의 말을 통해서 강승윤을 생각하는 그의 깊은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는 이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윤종신이 탈락한 강승윤을 프로듀싱해줬으면... 이라고 말이죠. 누구보다 강승윤의 장단점을 잘 알고 있는 사람이 윤종신입니다. 최고의 프로듀싱 실력으로 대중들이 원하는 것을 꼭 집어내는 그라면 강승윤을 그 누구보다 발전시킬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되었기 때문입니다. 그의 손길을 거친다면 새로운 스타일의 멋진 가수가 탄생할수 있지 않을까요? 큰 가능성은 없겠지만, 윤종신이 강승윤을 키워줬으면 하는 생각이 간절하게 드는 것 같습니다.

비록 승윤군은 탈락했지만, 윤종신이 항상 말했던 것처럼 철저한 프로듀서의 손을 거쳐 앞으로 멋진 가수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