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MC몽 첫 공판, 진짜 대중들이 원하는 길...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가수

MC몽 첫 공판, 진짜 대중들이 원하는 길...

카르페디엠^^* 2010. 11. 11. 15:42
반응형

MC몽 첫 공판, 진짜 대중들이 원하는 길...

11일 오전, 병역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던 MC몽의 첫 공판이 열렸습니다. 그의 병역비리 혐의가 언론과 대중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던 만큼 많은 언론과 네티즌들은 그의 첫 공판을 관심있게 바라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MC몽은 철저하게 자신의 모습을 숨긴채 칩거 생활을 해왔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그때문인지 그동안의 마음 고생을 말이라도 하듯 오랜만에 드러낸 얼굴은 많이 수척해보였습니다. 치아에 의한 병역기피 의혹이 드러나서 그런지 언론의 사진은 하나같이 그의 치아에 집중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MC몽은 이번 첫 공판에서도 그동안의 입장과 변함없이 자신의 억울함을 주장하였습니다. 허위 재원서를 발급받아 병역을 연기한 사실은 인정하지만, 불법인지 몰랐으며 결코 위계의 목적이 없었음을 주장하였습니다. 또한, 자신이 입병을 연기하는 과정에서 불법성이 있다는 점을 스스로 인지하지 못했다고 말을 했습니다. 그리고 고의로 치아를 발치했다는 검찰의 주장에는 치과의사의 권고에 의한 수동적인 발치였다며, 병역을 위하여 고의로 발치한것이 아니라고 강조를 하였습니다. 인터뷰 내용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는 병역 연기를 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반면 고의 발치에 대해서는 끝까지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고 있었습니다.

첫 공판의 언론에 보도된 그의 인터뷰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결과가 나오든 대중이 원하는 길을 가겠다. 그래도 조금은 내게도 진실이 있기 때문에 믿어만주신다면, 누구보다 아프게 벌을 받겠다'라는 말이었습니다.

그런데 필자는 대중이 원하는 길을 가겠다라는 MC몽의 말이 조금은 씁쓸하게 느껴졌습니다. '자신은 진실만을 말하고 있는데, 마치 대중들이 자신이 군대가기를 원하고 있는 것 같다'라고 들렸기 때문입니다. 대중들은 재판 결과에 따라서 MC몽이 군대를 가든 군대를 가지 않든 상관이 없습니다. 그저 대중들은 진실만이 밝혀지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그가 처음부터 끝까지 변함없이 주장하고 있는 것들에 대한 진실이 밝혀지기를 바라고, 만약 법을 어기고 병역을 기피한 혐의가 드러난다면 그에 따른 대가를 치루는 것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그에게 원하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자신은 억울하다. 당당하다. 결백하다라고 주장하면서 대중이 원한다고 입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정정당당하게 진실만을 이야기하고 밝히는 것이 대중들이 정말 원하는 길일 것입니다.

아직까지는 MC몽이 그 어떤 말을 하더라도 비난부터 먼저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어쩌면 지금까지 드러난 정황으로 봤을 때 지금과 같은 비난은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대중들 역시 이런 비난 뒤에, 진실된 결과에 따른 대가를 치루는 정정당당한 MC몽의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MC몽 본인도 잊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의 주장이 결백임을 간절히 믿고, 바라고 있는 팬들도 있다는 것을 기억해줬으면 좋겠습니다.

10 Comments
  • 프로필사진 컴투스 2010.11.11 16:10 불법인지 몰랐다라..........과연 진실일까요.....
    대중이 원하는대로 하는 스타가 아니더라도
    솔직하게 대중을 대하는 스타를 되기를 바라는 마음인데
    씁쓸합니다....
    본인과 대중 모두 실망하지 않는 결과가 되길 바랍니다.
  • 프로필사진 일반인의 시선 2010.11.11 17:29 신고 정말 화가 너무 많이 납니다.
    자신이 무조건 피해자라 생각하는 저 모습 정말 추악하기까지 합니다,.
  • 프로필사진 ytg 2010.11.11 19:11 변명의 여지가 없는 거짓 말입니다~ 대한 민국 남자라면 군대 갈 나이에 가는것이 당당 한것!~ 그사이에 무슨 ~ 무슨 탈법들을 연구 하여 수도 없이 많은 연예인들이 군 입대를 피하여 갔고~ 그중 일부는 뒤늦게 라도 재 입대를 하였으니!~ 그중에 군문제를 몰랐다 함은 일고의 가치 없는 거짓 말입니다~ 탈법을 입대 면저ㅔ의 탈출구로 찾아 헤매였음은 주지의 사실 일테니까요~ 대중의 바램 대로 한다니 이제 라도 사죄 하고 입대 해야지요!~
  • 프로필사진 ILoveCinemusic 2010.11.11 21:18 신고 법이 결단을 어떻게 내리든 몽은 비호감이 되어버린듯 합니다.
  • 프로필사진 답답하네 2010.11.11 22:44 예전부터 생각한거지만 우리나라네티즌들은 전부 또라이들박에 없는거같네요
    남이사 군대를 가든안가들 지들이먼데 심판한답시고 이래라 저래라 하는지
    지할일이나잘할것이지 컴퓨터에 처앉아서 이빨이나 처까는지,,
  • 프로필사진 boo's 2010.11.12 11:13 신고 허위재원서를 제출하면서 불법인지 몰랐다...라거나... 연기하는 과정에서 불법성이 있는 걸 몰랐다...
    라고 말한다고 다들 그러냐? 라고 생각할거라고 하는 말인지..;;
    솔직히 저는 저런식으로 계속 난 결백하니 믿어다오!! 라고 말.만. 하는 mc몽의 모습이 더 얄밉네요..;;
    하기싫겠지만 해야만하기때문에 의무인건데..;;
    돌아와서 컴백하지 못할까 고민하는 마음은 알지만
    그래도 당당하게 군대 다녀오는 연예인들을 보면서 더더욱 미운털이 늘어만 가네요...
  • 프로필사진 왕방 2010.11.12 15:46 무조건적인 비판은 별로 좋지 않다고 봐요~!

    물론 엠씨몽이 잘못했지만 그 진실은 본인만 아는것이니까요~
    글쎼 전 군입대도 연예인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피해갈 수있는 사람은 다 피해가던데~
    왜 연예인만 욕먹는지 모르겠네요~
    물론 잘못은 했지만 너무 마녀사냥도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 프로필사진 산업기능요원 2010.11.15 21:01 엠씨몽
  • 프로필사진 그냥 군대갔다 온놈 2010.11.15 21:22 엠씨몽 입장도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첫 입영 연기때부터 군대를 안가려고 마음 먹은건 아니라고 봅니다 올 한해만 노력하면 인기가 올라가겠지...하며 몇년을 보냈고 그러다 1박2일의 인기가 급상승며 스타급연예인으로 발전하게 된거라 생각합니다 그 인기 1년만더,또 1년만더...하다가 입대시기가 늦추어졌다고 보며 그런과정에서 치아가 문제가 생겨 발치하게되고....자연스런 현상일수도 있는데 너무 한사람을 매장하려 하는건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엠씨몽이 결백하다는전제하에,아픈치아를 뺀거라면 그 아픔에도 불구하고 방송에서는 웃으며 시청자들 앞에 섭니다,,, 살신성인은 아니더라도 직업정신은 투철한 사람이라고 느껴집니다 일부(다수?) 연예인들이 30대전,후에 입대합니다 그들의 입영연기사유도 엠씨몽과 크게 다를것 없다고 봅니다, 결과에서 엠씨몽은 면제, 다른 연예인은 입대....그래서 엠씨몽은 나쁜놈 이라는 결론은 모순이라고 봅니다 부디 법원의 판결전까지 한사람을 매장시키는 그런악플은 그만 합시다, 판결후에도 늦지 않습니다
  • 프로필사진 어느누구도 2010.12.01 05:44 네티즌분들과 엠씨몽의 각 개개인의 심정은 이해는 하지만..
    솔직히 너무 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사람의 인격을 쌓는데는 몇년이 걸리는데..그 쌓은 인격을 떨어뜨리는데는 단 몇초로도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네티즌 여러분이 아무리 화가 나도 우선은 엠씨몽의 말도 믿어주심 안되는건가요?
    정말 엠씨몽이 고의적이라 해도..네티즌 여러분이 거짓된 엠씨몽을 믿어줘도 재판에 의해서 결론이 나올것인데..그럼 만약 재판에 의해 엠씨몽의 잘못이 없다고 판결나면...네티즌 여러분은 지금처럼..인터넷이 떠들썩할정도로 엠씨몽에게 미안하다고 사과를 할거인지...그게 참 궁금하네요.
    한사람이 악플을 달면...사람의 심리로 다수가 그 악플에 동의하는데..
    한사람이 위로, 격려를 하면 그 한사람도 나쁜 사람으로 몰아가는게 현대시대의 삶이라고 생각드네요.
    전 엠씨몽의 팬도 아니고, 머 딱히 괜찮다고 생각한적도 단 한번도 없지만..
    그래도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 네티즌 여러분의 한번의 웃음이 있기에...끝까지 엠씨몽을 믿고 싶네요.
    판결로 엠씨몽의 잘못이 인정되어도 전 엠씨몽을 비판하거나 비웃거나..그럴것 같드라...등 그런 생각은 하지 않겠습니다..단 한사람이라도 믿어준다는게 얼마나 위로가 되는지 그 위로로써 새 삶을 살아갈 힘이 될수도 있으니..엠씨몽 언제나 힘내고, 어떤 판결이 나든 그 마지막 끝에서는 처음처럼 웃음, 자신감을 잊지 말아주세요. 세상이 당신에게 등을 돌려도 전 엠씨몽을 바라보고, 항상 응원해드릴게요.
    화이팅해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