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공학, 차라리 男女 따로 데뷔했었더라면...

요즘 아이돌 그룹 사이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루머를 보면 정말 충격적이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불과 몇 년 전에는 볼 수도 들을 수도 없었던 사건과 루머가 인기 아이돌 그룹 사이에서 일어나고 있으니 말이죠.

지난 9월에 데뷔한 아이돌 그룹 남녀공학은 활동한지 불과 3개월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쓸쓸하게 활동을 마감했습니다. 활동중지의 가장 큰 이유는 멤버들의 잇단 사생활 구설수로 논란이 되고 그 구설수가 점점 더 커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소속사에서는 같은 소속사에서 활동 중인 티아라가 컴백하기 때문에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혔지만, 대중들이 보기에는 논란을 피하고자 갑자기 활동을 중단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필자는 잇단 구설수로 활동 중단을 한 남녀공학을 보면서 남자와 여자가 각각 다른 그룹이 되어 데뷔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녀공학은 6명의 남자와 4명의 여자멤버로 구성된 10인조 아이돌 그룹입니다. 이번에 논란이 된 멤버는 2명의 남자 멤버로 음주사진 뿐만 아니라 입에 담기조차 민망한 구설수로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구설수로 비난을 받고 있는 두 명의 남자 멤버 때문에 나머지 8명의 멤버가 피해를 본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남자 멤버들이 아닌 여성 멤버들을 보고 있으면, 정말 활동을 중지하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녀공학의 여성 멤버는 미소수미, 한빛효영, 한별혜원, 별빛찬미 4명으로 구성되어...

미소수미, 별빛찬미, 한빛효영, 한별혜원(시계방향 순으로)

미소수미는 남녀공학의 리더로 씨야의 전 멤버로 활동했으며, 지난 2001년 박진영이 참여했던 영재육성 프로젝트에 지원해 예선을 통과했습니다. 하지만, 집안의 반대로 더 이상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했고 2010년 씨야로 활동한 후 1년 만에 남녀공학으로 컴백하였습니다. 별빛찬미 역시 소녀시대의 연습생으로 잘 알려져 있는 멤버로 어쩌면 소녀시대와 함께 데뷔 했을 수도 있었던 멤버였습니다. 현재 남녀공학에서 보컬을 맞고 있으며, 그룹 멤버들 중에서 그나마 가장 안정된 가창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빛효영은 가수로 데뷔하기 전 미스춘향 진으로 선발되어 뛰어난 미모에 묘한 매력을 가진 여성 멤버입니다. 청순한 매력으로 벌써부터 많은 남성팬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어 앞으로가 무척 기대된 멤버였습니다. 한별혜원 역시 데뷔 전부터 리틀 구하라고 불리며 많은 팬들에게 관심을 받던 인물중에 한 명이었습니다.

이렇게 4명의 여성 멤버들 개개인의 이력을 봤을 때나 외모를 봤을때나 다른 여성 아이돌 그룹에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을 만큼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본의 아니게 2명의 남자 멤버들 때문에 그룹 전체가 활동을 중단한 상태가 되었으니 아쉽게 느껴질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차라리 여성 멤버들만 따로 그룹을 만들어 데뷔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절실하게 드는 것 같습니다...


현재 남녀공학의 안좋은 이미지는 거의 남자 멤버들이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같은 그룹에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여자 멤버들은 상당한 피해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돌 그룹의 경우 그 어떤 것보다 이미지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러나 현재 남녀공학의 이미지는 더 이상 떨어질때가 없을 정도로 상당히 심각한 상태입니다. 현재 안 좋은 구설수 때문에 활동을 중지하고 내년 2월에 다시 활동한다고 하더라도 그 이미지가 다시 개선될 수 있다는 보장도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몇몇 멤버들때문에 본의 아니게 피해를 본 나머지 멤버들을 위해서라도 남녀공학은 그룹전체를 버리고 새로운 이름으로 새로운 멤버로 구성되어 활동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