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반말 진행, 처음으로 실망하다.

지난 15일 열린 2010 멜론뮤직어워드에서 단독 MC를 맡은 배우 송중기의 반말 논란이 많은 네티즌으로 부터 질타를 받고 있습니다. MC로 무대에 오른 송중기는 그동안 뮤직뱅크의 MC를 맡은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단독 MC임에도 전혀 떨지 않고 매끄러운 진행을 했었는데요. 그런데 오히려 너무 긴장감이 없어서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송중기는 MC를 보면서 무대 아래의 관객들에게 반말을 자주 하는 모습이 방송을 통하여 많이 공개되었는데요. 목청 높여 응원하는 관객들에게 '오빠들이 그렇게 보고 싶어?', '왜 그래', '그렇게 좋아?', '알았어!' 라는 등 반말 멘트를 하는 것이 자주 목격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송중기의 이런 반말 진행이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불쾌하게 느껴졌는데요. 아무리 무대 아래의 어린 청소년 팬들에게 했던 말일라고 하더라도, 반말 진행은 하지 말아야 했습니다. 개인 팬미팅이라면 모를까 이런 시상식 무대에서는 더 더욱 하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청소년뿐만 아니라 TV를 통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시청자들도 시청을 하고 있었으니 말이죠. 보는 시청자에 따라서는 자신보다 어린 송중기가 자신에게 반말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편안한 말투로 시상식의 분위기를 돋우려 했다고 하더라도 1년을 결산하는 시상식 무대에서 반말을 했다는 자체가 시상식의 격을 떨어트리는 행동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도 본인 스스로는 좀 더 친근하게 사회를 볼려고 했던 것 같은데, 너무 과하게 되어버린 것 같네요. 필자도 방송을 보면서 반말을 아무렇지 않게 하는 것을 보고 왜 저러지? 방송 끝나고 말이 많을텐데... 라는 생각을 했는데 결국에는 방송이 끝나자마자 네티즌들의 질타를 받게 되었네요. 어쩌면 송중기의 반말 진행도 잘못이 크지만, 송중기 혼자 3부나 되는 긴 시간을 진행 시킨 것 자체도 제작진의 무리수가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송중기는 뮤직뱅크 MC를 통하여 시청자들에게 자신의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을 통하여 많은 팬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SBS 예능프로그램인 런닝맨에도 출연하여 큰 활약을 하고 있지요. 필자도 성스를 시청하면서 개성 넘치는 연기가 마음에 들어 앞으로가 기대되는 배우였습니다. 잘생긴 외모와 선한 인상 역시 그를 호감으로 느끼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반말 진행으로 처음, 그의 모습에 실망하게 되었습니다. 뮤직뱅크 MC로 활동하면서 워낙 진행을 잘했기 때문에 이번 반말 진행이 더 큰 실망으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번 일은 변명의 여지가 없이 송중기의 책임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 역시 자신의 잘못된 진행 방식을 반성하고 앞으로는 때와 장소를 가려서 진행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송중기가 좀 더 성숙한 배우로 성장하길 바라며, 인기를 얻을수록 겸손해야 한다는 것을 항상 잊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