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재석 선행, 연예대상에 영향 미칠까?

오늘 한 네티즌이 올린 유재석의 선행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유재석은 안티없는 연예인으로도 유명한데요. 평소 그가 하는 작은 행동 하나하나는 많은 연예인들의 본보기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선행은 '유재석씨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라는 글이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오면서부터 였습니다. 무거운 짐을 들고 길을 찾고 있던 자신의 할머니에게 유재석이 모자를 눌러쓴 채로 다가가 짐을 들어주고 또 모셔다 드리겠다고 말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를 할머니는 거절하였고, 결국에는 택시를 대신 잡아주었습니다. 그리고 유재석은 택시기사에게 택시비를 건냇고 이 과정에서 유재석을 알아본 택시기사를 통하여 할머니가 유재석인지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할머니는 가족들에게 유재석이 자신에게 베풀어준 호의를 말하였고, 그의 가족이 유재석의 따뜻한 마음에 감동하여 이 글을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리게 된 것입니다.

유재석 선행 글 전문 보기

글을 통하여 알게된 사실이지만, 유재석의 행동은 너무나 감동적이지 아닐 수 없었습니다. 연예인으로서가 아니라 같은 한 시민으로서 어떻게 저렇게 따뜻한 마음을 가졌는지, 너무 친절하고 인간적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평소 TV에서 비쳤던 그의 올바른 품행을 쉽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유재석은 평소 행동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대표 간판 MC로 많은 프로그램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항상 동료 연기자들이 빛을 볼 수 있도록 뒤에서 묵묵히 힘을 실어주고 자신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을 살리기 위해서 누구보다 열심히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그는 연예계에서나 대중들에게나 항상 성실한 이미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유재석은 최근 몇 년간 3사 연예대상의 후보에 항상 오르는가 하면 지난 2009년도에는 KBS 연예대상(강호동)을 제외하고 MBC와 SBS에서 연예대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습니다. 올해(2010년)에도 어김없이 유재석이 3사 연예대상 후보에 올랐는데요. 유재석의 선행이 과연 연예대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상당히 기대됩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유재석의 이번 선행글에 대하여 악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연말에 대상을 노리기 위한 유재석 본인의 자작극이 아닐까 라는 어이없는 추측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유재석의 선행글로 인하여 유재석의 이미지는 더욱 좋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이런 선행에도 칭찬은 하지 못할망정 습관처럼 악의적인 반응을 보이는지 필자는 전혀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유재석의 이런 착한 이미지가 모이고 모여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고, 프로그램이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각종 시상식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그가 한 선행을 왜곡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유재석 본인은 항상 자신의 선행을 숨기려고 노력하고 안 보이는 곳에서 남을 도와주려고 합니다. 자신의 선행을 자랑처럼 떠드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인격 그대로 행동을 하는 것뿐이지요. 돈이 많은 사람이라면 어려운 사람을 돕고 기부하고 있다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런 사람들은 흔치 않습니다. 연예인도 마찬가지이고요. 


아무튼 이번 유재석의 선행에 한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너무 감동적이고 아름다울 수가 없습니다. 많은 돈을 기부하고 이슈가 되는 것보다, 일상생활에서 어려운 손길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선행을 베푸는 것이 더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행동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언젠가부터 국민MC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게 된 사람이 유재석입니다.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는 속담이 국민MC 유재석에게 가장 어울리는 속담이 아닐까 합니다.

2010년 연말대상에서도 유재석의 눈부신 활약을 기대해보겠습니다.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12.21 15:42

    길가는 할머니를 보고 선행을 베풀었다고 단순하게 생각주면 안 될까? 싶습니다.
    유재석의 팬이 아니지만, 이번 선행이 좋은 결과를 미치지 않을까 싶네요.

  2. 백전백승 2010.12.21 17:28 신고

    남의 사정도 정확히 모르면서 잘해 잘 되면 배아파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그냥 글을 쓴다고 넘어가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3. Boan 2010.12.21 19:06 신고

    유재석씨에 대해 많은것을 알지는 못하지만 어떤목적을가지고 이런 선행을했다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대단한 연예인임에는 확실합니다.

  4.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12.21 21:59

    자작극이라는 이야기를 하는사람들은 대체 뭐하는사람들인지 전 이해가 안갑니다.

  5.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12.22 07:36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연예대상은 2010년 연예활동만 놓고 시상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6. 하결사랑 2010.12.22 07:37 신고

    뭐...선행을 굳이 끼워넣지 않아도 대상감 아닌가요?
    전 그리 생각합니다.

  7. 더공 2010.12.22 12:25 신고

    사랑해요 유재석~~~ ^^*

  8. 넘버원 2010.12.22 12:29

    유재석씨가 선행 이런걸로 관심끌어서 상 탈 레벨도 아니고..
    이제 그는 대상 이런걸 초월한 사람으로 보입니다.
    괜히 이번 선행과 연예대상을 연관시킬건 없을것 같구요..
    따뜻한 남자 유재석씨 항상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