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아이돌 잔치, 드림하이가 걱정스러운 이유!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배우

아이돌 잔치, 드림하이가 걱정스러운 이유!

카르페디엠^^* 2010. 12. 27. 18:06
반응형

아이돌 잔치, 드림하이가 걱정스러운 이유!


현재 KBS2에서 방송되고 있는 월화드라마 메리는 외박 중이 오는 28일 종영을 합니다. 10% 미만의 어정쩡한 시청률을 기록하며, 부진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메리는 외박 중의 후속작으로는 아이돌 출연자들을 대거 투입시켜 화제가 되고 있는 드림하이가 방송될 예정입니다.

드림하이는 연예예술학교 내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갈등 속에 성장해 가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국내 엔터네인먼트 산업의 실제 모습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필자는 드림하이가 방송되기 전부터 벌써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드림하이의 볼거리가 결국 인기 아이돌의 모습밖에 없지 않을까 하는 우려 때문입니다. 드림하이는 2PM의 택연, 우영을 비롯해 미쓰에이의 수지, 티아라 은정, 아이유 등 아이돌 스타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드라마에서 아이돌이 이렇게 많이 출연한다는 것만으로도 무척 파격적인 케스팅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필자는 이들 모두 단순한 조연이 아닌 드림하이를 이끌어가는 주연배우로 캐스팅되었다는 것이 처음에는 무척 의외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티아라의 은정외에 대부분의 출연자의 연기력이 검증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티아라의 은정은 가수 활동 전 배우로서 먼저 얼굴을 알렸으며, 아역배우를 통하여 영화와 드라마 등 다양한 곳에 출연하였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연기력을 검증받은 상태입니다. 은정외에 택연이 신데렐라 언니에서 주연급으로 출연한 적이 있고, 나머지 우영과 수지, 아이유는 연기 경험이 없기 때문에 드림하이가 TV드라마 데뷔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증이 안 된 아이돌을 드라마에 주연급으로 넣은 것은 모험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드림하이가 어떤 드라마인지 아직 방영이 안 된 상태라 평가하기는 이르지만, 좀 더 냉정하게 판단해서 연기력이 검증이 안된 아이돌을 주연으로 출연시킨다는 것 자체만으로 시청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2PM의 옥택연이 신데렐라 언니에 출연했을 때, 얼마나 어색했는지 모릅니다. 보는 시청자로서는 어색한 연기가 나오면 손발이 오글거리다 못해 채널이 자연스럽게 돌리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가수로서의 모습만 봐와서 그런지 일반 연기자와 똑같은 모습으로 보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드림하이에 출연하게 될 아이돌 배우 역시 아무리 연기를 완벽하게 잘 소화해낸다고 하더라도 본전 이상은 될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드림하이가 무조건 실패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아이돌이 맡은 극 중 캐릭터가 실제 아이돌을 꿈꾸는 학생들로 싱크율이 어느 정도 맞아떨어진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배용준, 엄기준, 이병준, 이윤지 등과 같은 중년 연기파들의 활약도 기대된다는 점에 기대를 모을 수 있습니다.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드림하이'는 철저히 10대들을 타켓으로 만든 드라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수를 꿈꾸는 요즘 10대들의 공감을 살 수 있다는 것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실제 모습을 엿볼 수 있다는 것에서 10대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튼, 드림하이가 성공하기 위해서 첫 연기에 도전하는 아이돌들이 자신이 맡은 연기력을 얼마나 극복할 것인가가 가장 큰 관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캐릭터와의 싱크율로 출연하는 아이돌의 부족한 연기력을 극복할 수 있을지 기대해보겠습니다.

과연 드림하이가 MBC, SBS에 내줬던 월화 안방드라마 자리를 다시 꿰찰 수 있을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9 Comments
  • 프로필사진 자 운 영 2010.12.27 19:52 신고 ㅎㅎ아고 이런 드라마가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ㅎ^
    저물어가는 한해도마무리 잘하시고요^^
  • 프로필사진 라이너스™ 2010.12.27 19:56 신고 과연 연기력은 어떨지^^;
    잘보고갑니다. 멋진 저녁되세요^^
  • 프로필사진 길가다멍해져 2010.12.27 20:37 신고 큰 반응은 기대하기 어려울 듯 싶네요^^
    잘 보고 갑니다^^
  • 프로필사진 111 2010.12.27 21:38 솔직하게 말하자면 걍 박진영이 싫은거겠지
  • 프로필사진 별헤는군 2010.12.28 00:25 윗분 말씀처럼 JYP 애들이 싫은건 아닙니까?..
    옥택연의 연기가 오글거렸다고 하셨는데 그때 천정명의 연기논란이 더 많았었죠..
    오히려 옥택연은 이외로 꽤 괜찮았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만..
    그리고 드림하이는 애초부터 아이돌을 중심으로 제작하기로 한 드라마였습니다..
    아이돌 드라마를 만들겠다는 것이 배용준의 생각이었고 박진영이 그 파트너로 결정된 것 뿐이죠..
    전 이런 새로운 시도가 더 참신해 보이고 좋기만 하네요..
    전 드림하이가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드라마가 성공을 해서 뮤지컬이나 영화로도 만들어 봤으면 좋겠고 또 학교처럼 후속편이 만들어질 가능성도 있지않을까 싶거든요..
    과거에 한류가 드라마와 영화로 시작되었다면 지금의 한류는 아이돌 음악에서 비롯되었죠..
    그 아이돌들을 중심으로 한 드라마라면 더 인기있지 않겠습니까?..
    드림하이2가 만들어지고 또 다른 아이돌들과 배우들이 출연을 하게되면 더 멋지지 않을까요?..
  • 프로필사진 큐빅스™ 2010.12.28 09:40 신고 드라마는 잘 안봐서..

    어떤 드라마인지 지켜봐야 겠네요^^
    즐거운 연말되세요.
  • 프로필사진 왕방 2010.12.28 14:34 아~ㅋㅋ
    기대되면서도 걱정이되는 드라마네요!!
    일단 평가는 뚜껑이 열려야 되지 않을까요ㅋㅋ
  • 프로필사진 드림하이 대박 2010.12.29 00:16 미리 부터 겁 먹을 필요도 없고 아이돌이 나온다고 연기 못할것이라는

    편견도 가질 필요가 없을것 같습니다

    요즘 아이돌은 똑똑하거든요

    그리고 택연팬은 절대 아닙니다 만 신언니에서 열심히 시청했던 입장에서

    택연 연기 첫 연기 치고 괜찮았습니다

    오히려 자연스러워서 괜찮았는데 오글거릴 정도로 연기 못하지 않았다고 봅니다

    그냥 님의 글은 택연이 싫다는 글로 보입니다

    고생하면서 찍고 있는 어린 아이돌들에게 힘내라는 글이 더 멋지게 보입니다

    시작도 하지 않은 드라마에 예민할 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제작 발표회장에서 본 예고편은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드라마였습니다

    처음부터 연기 잘 하는 배우가 몇명이나 될까요

    ..............
  • 프로필사진 지나가다 2010.12.31 12:26 쓸데없는 걱정마시고
    자신의 앞일이라 걱정하시길...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