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 옥주현 투입? 스포일러가 프로그램을 살린다!

MBC 나는 가수다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정말 뜨거운 것 같습니다. 한국을 넘어 일본에서까지 기사화되고 있으니 프로그램의 파워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나는 가수다는 스포일러(줄거리가 미리 밝혀지는 것)가 많은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청중평가단을 통하여 나는 가수다 멤버들의 순위가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방송이 되기 전에 가수들이 어떤 노래를 불렀는지 탈락자는 누구인지, 새롭게 투입 될 가수는 누군지 등등이 많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런 스포일러가 방송의 재미를 반감시키는 것은 사실이지만, 무조건 나쁘다는 생각은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대중들의 생각을 미리 알 수 있어, 어떤 식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야 할지 알 수 있을 테니 말이죠.


최근에는 나는 가수다의 새 멤버로 옥주현이 출연한다고 한 언론사를 통하여 기사화되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가수다 신정수 PD가 아직 새 멤버에 대해서 결정된 바가 없다며, 확인되지 않은 내용들이 기사화된 것에 안타까워 한다는 기사가 곧바로 나오며 단순 루머로 일단락 되었습니다. 그리고는 시청자와 언론사를 통하여 당부를 했는데요. 어느 가수가 나오고, 누가 탈락하고, 누가 몇 등인지는 알게 되더라도 시청자들이 방송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길 바란다면 스포일러성 기사를 자제해달라고 부탁을 했습니다.


새멤버에 대한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 대부분은 옥주현 투입을 반대하는 입장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그녀가 노래를 잘 부른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나는 가수다에 출연할 정도는 아니라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핑클 멤버들 중에서 가장 노래를 잘하지만, 걸그룹 출신인 그녀가 과연 현재 출연중인 가수들과 잘 어울리는지 의아해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자칫 프로그램의 격을 떨어뜨릴 수도 있다는 말도 나오고 있지요. 또한, 김영희 PD가 나는 가수다를 인기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놓으니 후임 PD가 프로그램을 질을 떨어뜨리고 있다! 라는 다소 격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이번 옥주현 투입 기사가 보도되면서 오히려 스포일러가 프로그램을 살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옥주현이 나는 가수다에 적절한 출연자인지 대중들의 반응은 어떨지 미리 알아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대중들이 어느 정도 새멤버에 대해서 납득을 해야지만, 프로그램에 대한 인기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스포일러가 긴장감을 떨어뜨리는 것은 사실지만, 스포일러를 통하여 옥주현이 새멤버로 부적합하다는 것을 제작진들도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대중들의 관심과 인기를 통하여 프로그램의 생(生)과 사(死)가 갈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임재범, 김연우, BMK가 새로운 멤버로 출연하며, 나는 가수다는 더욱 큰 인기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부디 대중들의 이런 관심이 헛되지 않게 대중들의 생각에 귀를 기울여 새로운 멤버를 뽑았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곧 프로그램을 위한 일이며, 출연 가수를 위한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무조건 노래 실력만 볼 것이 아니라 가수의 이미지도 어느 정도 고려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지만, 그들의 노래를 듣고 조금의 감동이라도 더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과연, 새롭게 바뀐 나는 가수다의 첫 탈락자가 누가 될 것이며, 첫 탈락자를 대신하여 어떤 가수가 새로운 멤버로 출연하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