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한 다이어트? 여성들이 격해지고 있다!(복싱 다이어트!)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격한 다이어트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격한 다이어트란 말 그대로 격렬한 느낌의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복싱 다이어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복싱 다이어트 하면 배우 이시영을 꼽을 수 있는데요. 복싱 다이어트로 멋진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그녀가 무척이나 멋있게 보였습니다. 복싱 다이어트는 세계적으로도 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일본에서는 복싱 다이어트에 대한 책이 나올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복싱 다이어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 합니다. 복싱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졌던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복싱 다이어트 책

복싱 다이어트의 장점
복싱은 전신 유산소 운동입니다. 주먹을 휘두르면서도 계속 발은 움직이고 정신 집중을 많이 요하는 운동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력이 많이 따라야 하며, 칼로리 소모량도 그만큼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복싱 다이어트는 짧은 운동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무척 적합한 운동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줄넘기, 스텝, 쉐도우 복싱(허공에 주먹지르기) 등만 해도 다이어트에 상당히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복싱 다이어트를 하면서 하게 될 운동
복싱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체육관을 찾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복싱 다이어트는 체육관 마다 약간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줄넘기를 시작으로 하고, 쉐도우 복싱과 스텝, 원투동작 등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복싱 다이어트를 전문적으로 하는 곳에서는 복싱 다이어트 체조 등을 하고 있습니다.


복싱 다이어트 잘하는 방법!
복싱 다이어트를 한다고 무조건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꾸준한 식이요법과 함께(적당한 식사) 하루에 최소 1~2시간 정도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체력 소모가 큰 운동이므로 처음 시작할 때에는 남다른 각오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복싱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사를 무조건 거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몸에 있는 지방을 없애기 위해서 하는 것인데, 탄수화물 없이는 지방이 연소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식사를 거르고 운동을 하게 되면 요요현상으로 체중이 쉽게 오를 수도 있지요. 따라서 복싱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식사는 반드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싱 다이어트 도대체 어떤 매력이 있길래?
복싱 다이어트는 어떤 매력이 있길래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을까요? 우선 복싱 다이어트는 활동성이 많은 운동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장 생활로 받은 스트레스를 복싱을 통하여 확~ 날려버릴 수 있지요. 그리고 복싱을 하는 순간 만큼은 집중을 하기 때문에 잡념을 없앨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에 스트레스 해소까지 할 수 있는 복싱 다이어트. 사실 조금 격한 운동이기 때문에 여성들이 다가가기에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복싱 다이어트에 효과와 매력을 느끼게 된다면, 그 매력에서 빠져나올 수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