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립식펀드 추천? 어떻게 가입해야 수익률을 높일 수 있을까?


최근 적립식 펀드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증시가 호황을 누리고 있고, 펀드의 수익률이 은행의 예,적금 금리보다 훨씬 좋기 때문에 이와 같은 관심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적립식 펀드란?
적립식 펀드는 정해진 투자금액을 매달 일정한 날짜에 증권사에 납입을 하는 것으로 증권사가 주식에 투자하여 난 수익을 고객들에게 돌려주는 것입니다. 보통 우리가 은행에 넣고 있는 적금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적립식 펀드는 펀드 수익률에 따라서 원금 손실도 있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요. 하지만, 최근 증시 수익률을 생각해본다면 펀드의 수익률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적립식 펀드의 종류!
적립식 펀드는 주식형과 채권형 그리고 혼합형 펀드, MMF 등으로 나뉩니다.
주식형 펀드: 주식에 60% 이상을 투자하는 펀드
채권형 펀드: 채권에 60% 이상을 투자하는 펀드
혼합형 펀드: 채권의 수익과 주가 상승에 따라서 추가 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상품
MMF: 우량 채권과 기업어음, 양도성예금증서에 상품을 투자하여 수익을 얻는 단기실적상품

적립식 펀드를 추천하는 이유!
최근 사람들이 적립식 펀드를 많이 추천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펀드를 운용하는 해당 운용사에서도 적립식 펀드를 많이 추천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매달 작은 금액을 투자하여도 적금보다 훨씬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고, 금액이 작은 만큼 부담감도 많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보통 적립식 펀드에 가입하는 사람들은 10~30만 원 사이의 금액으로 투자를 하고 있으며, 적립식 펀드에 더 비중을 두고 있는 사람들은 이런 상품을 여러 곳에 나누어 투자하고 있습니다.

적립식 펀드 가입방법!
적립식 펀드를 운용하는 운용사의 종류도 많이 있고, 그에 따른 펀드 투자 상품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떻게 적립식 펀드를 선택하고 가입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도 많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좀 더 높은 투자 수익을 거두려면, 적립식 펀드의 가입방법을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장기 상품으로 생각해야 한다.
적립식 펀드의 경우 원금손실의 위험이 있다는 것을 항상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장기 상품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은데요. 펀드는 묵혀두면 묵혀둘수록 수익이 난다는 말이 있듯이 장기 투자 상품이라고 생각하고 투자를 해야 할 것입니다.

2. 위험수위 설정
적립식 펀드를 가입할 때에는 장기상품은 고위험성으로 설정을 해놓고, 단기상품은 저위험으로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가지 방법에 따라서 수익률에도 차이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제대로 된 가입방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3. 우량 운용사를 선택하자.
어떤 투자 상품이든지 운용하는 회사의 선택도 무척 중요합니다. 운용회사가 크고 인지도가 높을수록 투자회사에 대한 신뢰감도 느낄 수 있으며, 좀 더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펀드의 수익률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조건 수익률만 보고 선택을 하는 것보다 어떤 회사에서 운용하고 있는지 장기적으로 전망이 어떤지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4. 증시의 흐름을 잘 살피고 가입하자.
증시의 흐름에 따라서 펀드의 수익률이 결정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경제가 어둡고 악재가 있을 것 같다면 투자를 조금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경제의 전망이 밝고 증시의 흐름이 좋다면 자신의 펀드의 수익률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5. 펀드를 쪼개서 가입하자.
하나의 적립식 펀드에 올인하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입니다. 물론, 수익률이 높게 난다면 큰 상관은 없겠지만, 위험부담을 안고서 그렇게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항상 원금손실의 우려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고 일반 주식투자와 마찬가지로 적립식 펀드도 여러 개로 쪼개서 가입하는 것이 더 좋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6. 펀드 투자 설계를 받아보자.
적립식 펀드를 처음 가입하려고 하는 사람들은 어떤 상품에 얼마만큼의 돈을 투자해야 되는지 잘 모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펀드 투자 설계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데요. 최근 재무설계 사이트에서는 일반 재무설계뿐만 아니라 펀드투자 설계도 무료로 해주고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올바른 펀드 투자설계를 통하여 펀드에 가입을 한다면 좀 더 안정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개인적으로 필자가 주기적으로 재무설계를 받고 있는 곳인데, 한 번 이용해보세요! <재무설계 및 펀드 투자 설계 사이트 바로가기>

적립식 펀드를 가입할려고 생각을 한다면, 이렇게 가입방법과 적립식 펀드의 의미 그리고 장, 단점을 꼼꼼히 생각해본 후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올바른 적립식 펀드 가입으로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글
재테크 돈 굴리기, 어떻게 시작할까?
직장인 급여통장 선택방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