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승승장구, 김정운 교수 강의! 참 바람직한 예능이었다!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배우

승승장구, 김정운 교수 강의! 참 바람직한 예능이었다!

카르페디엠^^* 2011. 5. 25. 12:56
반응형

승승장구, 김정운 교수 강의! 참 바람직한 예능이었다!

지난 24일 오후 KBS 예능 프로그램 승승장구에서는 김정운 교수가 출연하여 '부부간의 소통 문제'라는 주제로 명강의를 펼쳤습니다. 이번 강의는 가정의 달 특집으로 마련된 방송으로 명강의 교수로 잘 알려져 있는 김정운 교수가 자신만의 독특한 화법으로 무척 재미있는 강의를 펼쳤습니다.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독특한 말투와 화법이 무척 인상 깊었는데요. 방송의 주제만 보고 나서는, 아직 미혼인 분들은 부부간의 소통 문제에 대해서 다룬 강의가 잘 공감되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정작 방송에서 보여준 강의는 꼭 부부간이 아니더라도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이 가득했습니다. 부부간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과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돌려서 말하지도 않고 콕콕 찍어서 현실적인 이야기로 듣는 이들 누구에게나 공감될 내용이었습니다.

사실 이번 방송은 지금까지 승승장구에서 보여준 모습과는 많이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배우들의 모습을 파헤치고 그들의 인생사를 듣는 것이 아니라, 시청자들이 강의를 통하여 직접 느끼고 배우며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방송이었지요.
승승장구의 MC들이나 패널들의 모습이 전혀 들어오지 않을 정도로 흡입력 강한 김정운 교수의 언변은 일품이었습니다. MC들이나 패널은 없어도 될 정도의 방송이었다는 것입니다.


이날 방송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이 있다면 아침형 인간은 무조건 성공한다!는 것에 대한 김정운 교수의 반론이었습니다. '아침형 인간 중에서 약수터에 올라가는 사람들은 다 성공한 사람이예요? 아닙니다. 그 중 반은 환자예요.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아먹는다? 그럼 일찍 일어난 벌레는 먼저 먹혀 죽는다!? 아니잖아요! 다 자기에게 맞게 열심히 하면 되는 겁니다!' 라는 말이 무척 현실적이고 공감하면서도 정말 명강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침형 인간에 대해서 이렇게 직설적이고 통쾌하게 이야기해주는 사람이 어디에 있을까요?

이번에 방송된 승승장구 김정운 교수의 강의 편에서는 오랜만에 참 바람직한 예능 방송을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방송, 예능을 통해서 무언가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 무척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승승장구는 동시간대에 방송되는 SBS 강심장에 밀려 지금까지 이렇다 할 시청률이나 화젯거리를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그저 어중간한 예능 방송으로 남겨져 있었죠.

그러나 이번 방송이 끝난 후 시청자들의 반응은 지금까지와는 전혀 달랐습니다. 이번 방송을 본 많은 시청자들의 호평과 응원을 보내고 있는 만큼 앞으로는 현재 다른 예능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시청률만 올리려고 하는 방송보다 이처럼 시청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찾아오는 것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김정운 교수라는 사람을 알게 되었고, 그의 멋진 강의, 공감 가는 강의 그리고 유머가 있는 대단한 강의는 지금까지 승승장구에서 보여준 최고의 방송이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1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