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요시야? 요시야 마리코의 피부미인 레시피!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항상 청결한 위생관리와 올바른 식습관이 필요합니다. 옛말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속이 편해야지만, 피부도 깨끗해지고 아름다워 진다고 말이죠. 최근 깨끗한 피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다가 요시야 마리코의 피부미인 레시피라는 책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식재료의 중요성과 피부를 깨끗하게 해줄 수 있는 레시피를 전하고 있었습니다.


보통 음식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있고, 또 반대로 차갑게 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체질에 맞게 어떤 음식을 먹느냐가 생활에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책의 목차를 읽고 책이 독자들에게 알려주는 다양한 정보에 무척 많이 놀랐습니다. 혈색을 찾기 위한 식재료에서 부터 안티에이징(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이상적인 식재료 그리고 투명하고 하얀 피부를 위한 식재료까지 우리 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다양한 식재료가 피부에 이런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지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미스코리아 출신 한의사 김소형 원장의 추천도서라고 합니다. 아마 김소형 원장에 대해서 알고 있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을텐데, 김소형 다이어트가 있을 정도로 꽤 유명하신 분이지요. 필자가 이 책에서 가장 관심을 가지게 된 부분은 바로 동안 피부를 만드는 레시피 였습니다. 최근 여성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노화방지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조금씩 생기게 되는 주름살과 기미를 조금이라도 줄이고 생기는 속도를 늦추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하게 됩니다. 젊어지는 안티에지잉 대표 식재료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마늘
마늘에는 노화를 예방하는 알라이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안티에이징을 대표하는 음식입니다. 특히, 남자들에게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여성의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식품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마늘을 먹을 때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토마토
피부와 다이어트에 좋은 토마토는 리코펜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필자 역시 토마토 다이어트도 해봤고, 자주 토마토를 먹는 편인데, 건강에 무척 좋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기름으로 조리해서 먹으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녹차
녹차에는 강력한 카데킨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비타민도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미백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커피대신에 녹차를 마시는 것이 어떨까요?

4.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일반 채소나 레몬에 비하여 2배나 많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크서클에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으며, 혈관 건강에 해로운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는 건강한 채소입니다!


아마 위 식품들이 안티에이징 효과,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모르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피부미인 레시피는 피부미용에 좋은 식품을 모르는 분들에게 유용한 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런 다양한 내용들이 많이 기록되어 있으니 말이죠.  우리가 알고 있었던 피부미용에 좋은 식재료, 우리가 몰랐던 피부미용에 좋은 식재료를 이런 책들을 통하여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자신의 피부를 위해서 바르는 화장품에만 신경을 써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피부를 위해서 먹는 음식을 더 챙기는 것이 어떨까요? 화장품에 투자를 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화장품 가격의 1/10 만큼이라도 식재료에 투자하여 자신의 피부를 가꾸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글
서인영의 다이어트? 바나나 다이어트?
기초 대사량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