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자인생 탈출성공하는 방법? (재테크 방법!)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 중의 하나가 열심히 일하고 돈을 벌고 있는데, 왜 내 수중에는 돈이 없을까? 하는 말입니다. 우리나라 직장인들을 보면 정말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아침 일찍 출근하여, 잔업에 야간까지 하면서 하루하루를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왜 많은 직장인들이 적자인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을까요? 적자인생은 한 번 시작되면 되돌리기가 무척 힘이 드는데, 만약 자신의 삶이 적자인생이라고 생각된다면 하루라도 빨리 탈출하려고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적자인생 탈출하기!

1. 자신의 재무상태 파악 급선무
우선 왜 매달 적자가 되는지 자신의 재무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가계부에 자신의 수입과 지출 내역을 꼼꼼히 체크한 후, 최대한 지출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쓸데없는 지출이 있는지 살펴보고 그것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자신의 재무상태를 파악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2. 적자인생의 가장 큰 적은 대출
요즘 가정에는 정말 빚이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빚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집을 구입하기 위하여 한 대출, 무분별한 신용카드 사용, 자동차 마련을 위한 캐피탈 대출 등등 적자인생의 가장 큰 적이 될 수 있는 대출을 많이 받고 있지요. 적자인생으로 가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가계의 대출을 갚는 것이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3. 자기관리는 제대로 하고 있는가?
적자인생을 살고 있는 자기 자신을 보게 되면 무척 원망스럽게 느껴질 것입니다. 힘들게 일을 하고, 노력하며 살아가고 있는데 왜 나는 적자인생 또는 푸어 인생을 살고 있는지 무척 원망스러울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생각은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적자인생을 살고 있는 원인이 무엇이고 그것을 극복해나갈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찾는 것이 가장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자신의 건강관리에 항상 신경 쓰고 자신이 하고 있는 분야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스스로 노력하고 발전해 나가야 합니다. 철저한 자기관리는 적자인생을 탈출할 수 있는 돌파구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4. 재테크에도 목표가 필요하다.
재테크에도 목표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분수에 맞는 생활을 하고 재테크를 통하여 적은 돈이라도 모아가려는 마음가짐이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지금까지 재테크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면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자산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도 무척 중요할 것 같네요. 재테크를 잘 하기 위해서는 재무설계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누구나 쉽게 재무설계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을 가지지 않고 한 번쯤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가 자주 이용하는 재무설계 사이트 리치플렌에셋<링크>라는 곳인데,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돈 모으는 습관은 가지고 있는가?
적자인생을 탈출하기 위해서는 돈을 모아서 하루라도 빨리 빚을 청산해 나가야 합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습관이 무척 중요합니다. 생활 속에 항상 절약적인 생활이 몸에 베어 있어야 하며, 신용카드의 사용을 줄이고, 외식을 줄이며, 술, 담배 등도 줄여야 합니다. 천 원, 만 원... 이라는 돈이 적자인생을 탈출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것이 모이고 모이면 적자인생을 탈출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생활 속에서 작은 것부터 줄여나가며, 적자인생을 탈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야 합니다. 적자인생을 살고 있는 분들이라면, 자신의 생활 습관을 한 번 되돌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적자인생을 계속적으로 살아가다 보면 삶의 의욕이 상실할 뿐만 아니라 인생 자체가 괴롭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적자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원인을 빨리 파악하여 그것을 고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작은 사소한 것들이 처음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노력이 모이고 모인다면 언젠가 적자인생을 탈출하게 만들어 주는 최고의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