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봄 수박 다이어트의 장점과 단점은? 수박 다이어트 방법!

2NE1의 박봄의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박봄은 지난 26일 방송된 SBS인기가요를 통하여 신곡 내가 제일 잘나가 컴백 무대를 가졌는데요. 이날 방송에 출연한 박봄은 예전보다 더 날씬해진 몸매로 많은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같은 여성인 필자가 봐도 2NE1 중에서 몸매하나는 박봄이 최고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기가요의 MC 역시 박봄의 몸매에 감탄을 하며 '인형 몸매 비법이 따로 있느냐'라는 질문을 하였고 박봄은 밥 대신에 수박을 많이 먹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바로 수박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박봄은 예전에도 상추 다이어트로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산다라박 미투데이에 귀엽게 상추를 먹고 있는 사진까지 올라온적이 있었죠? 이 모습을 보고 상추 다이어트가 한 때 유행이 되었었는데... 이번에는 수박 다이어트가 화제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박봄이 한다는 수박 다이어트의 장점과 단점을 한 번 알아볼까요?


수박다이어트의 장점
수박은 수분이 많은 과일로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지요. 다이어트에 있어서 포만감은 무척 중요한데요. 박봄은 수박을 통하여 포만감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또한 수박은 이뇨작용이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시트루린 이라는 직수 아미노산이 체내에서 단백질요소로 변하여 소변으로 배출되는 과정을 도우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수박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비타민C는 기미를 방지해주고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줍니다. 그리고 수박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수박의 흰 부분을 이용하여 팩을 하면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을 주어 촉촉하게 해줄 수도 있지요.


수박 다이어트의 단점
수박 다이어트에도 다른 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박은 80%가 수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몸에 꼭 필용한 영양소가 많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분이 대다수이니 수박만 오랫동안 먹게 된다면 심각한 영양부족과 함께 자칫하면 쓰러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화장실을 자주 가고 싶어진다는 단점이 있지요. 수박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이런 단점을 잘 보완하여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수박 다이어트 잘 하려면?
만약 수박 다이어트를 통하여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무조건 수박을 먹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 한 끼 정도만 수박을 섭취하고 나머지는 일반 식단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탄수화물과 지방을 적게 먹고 섬유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 그리고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이나 계란 흰자 위주의 식단을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박은 되도록 저녁 대용으로 먹어 과식을 방지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방법은 매끼니 식사 전에 수박을 먹어 식사량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을 분석해보자!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을 알아보는 것도 무척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체질을 모르고 있다면 직접 자가 테스트를 한 번 해보는 것도 좋은데요. 필자도 이곳을 통하여 다이어트 체질을 분석해봤는데 왜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이어트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 싶거나 좀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체크해보세요!  다이어트 체질 테스트 및 바디케어 테스트 받아보기[링크]


그동안 박봄은 옥수수, 상추 다이어트 그리고 수박 다이어트까지 다양한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하여 눈길을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수박 다이어트를 통하여 또 수박 다이어트가 큰 인기를 끄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제대로 된 다이어트 방법을 알고 몸에 무리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