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영 식단,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한 식단?

개그우먼 안성영이 자신의 트위터에 다이어트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내며 식단을 공개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안성영은 예쁜 외모를 가진 개그우먼으로도 유명한데요. 평소에 반전 몸매를 가졌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멋진 몸매의 소유자입니다. 여성이라면 다들 부러워할 그런 몸매를 가지고 있다고 말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녀는 일주일 정도 채식을 해보겠다고 말을 하며 함께 식단 인증샷을 공개하였는데요. 안선영이 자신의 트위터에 공개한 식단에는 깻잎 위에 삶은 단호박의 모습이 보이고 그안에는 현미밥에 들어가 있었습니다. 마치 단호박 다이어트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 였습니다.

출처 - 안선영 트위터

단호박 다이어트
단호박 다이어트는 많은 연예인들이 그리고 일반인들이 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의 하나인데요. 호박은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 하기에 참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호박을 삶아서 먹거나 호박죽을 먹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호박은 당분도 적절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에도 무척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호박죽
호박죽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호박을 끓일 때 먼저 호박 속을 파고 껍질을 벗진 후, 얄팍하고 잘게 썰어서 적당량의 물을 부어 밥과 함께 끓입니다. 그리고 호박과 밥이 완전히 퍼지면 믹서로 한 번 갈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약한 불에서 끓이다고 우유를 조금 넣어주면 맛있는 호박죽이 완성이 되지요.


*호박즙
호박즙을 내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삶도 많이 있는데요. 호박 속을 파고 꿀을 넣은 후 찜퉁에 1시간 30분 정도 찝니다. 그리고 호박을 체에 거르면 호박즙이 완성이 되지요. 이때 대추, 구기자, 감초 등 한 두가지의 약초를 넣어서 끓이면 더 영양가 높은 호박즙이 완성됩니다.

단호박 다이어트의 장점
호박은 과육 84%, 표피 10%, 섬유소 3.5%, 씨 2%로 구성되어 있고 당질,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초 채소 가운데 녹말이 가장 풍부하며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의 효력을 나타내는 카로틴과 비타민 C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미용 효과와 노화 방지에도 좋지요. 여성들에게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부기를 빼는데도 좋고 변비에도 좋아서 다이어트가 아니라 그냥 먹는 것도 무척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호박 다이어트의 단점
호박은 다이어트에 좋기는 하지만, 다이어트 식품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호박속에 여러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식사와 함께 호박을 먹게 된다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호박 다이어트를 하려면 밥대신에 호박을 먹어야 하겠죠. 호박은 저열량 식품이기 때문에 하루에 3끼를 호박으로 먹는 것보다는 저녁에 1끼 정도 호박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박 다이어트 기간은 5일 정도가 적당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최대 일주일을 넘기지 않고 다이어트 기간 중 몸에 무리가 오면 즉시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호박 다이어트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떠나 호박이 몸에 좋다는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을 분석해보자!
다이어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그리고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을 알아보는 것도 무척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체질을 모르고 있다면 직접 자가 테스트를 한 번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도 이곳을 통하여 다이어트 체질을 분석해봤는데, 왜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이어트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 싶거나 좀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체크해보세요!  다이어트 체질 테스트 및 바디케어 테스트 받아보기[링크]

안선영 식단을 보고 있으니 저도 채식을 통하여 다이어트에 도전해봐야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멋진 몸매를 유지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러고보면 연예인은 아무나 되는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