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이 망쳐놓은 소녀시대 서현의 명품 몸매!


우리나라 최고의 인기 걸그룹 소녀시대, 그녀들이야말로 K-POP의 보물 같은 존재입니다. 가요계, 예능, 드라마를 넘나들며, 전세계에 K-POP 열풍이 불 수 있도록 크게 기여를 하고 있는 걸그룹입니다. 소녀시대의 가장 큰 장점은 7명의 멤버 모두가 하나같이 색다른 개성과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이 모여 소녀시대만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소녀시대는 프랑스 파리에서의 여행기를 화보를 패션매거진 '보그 걸'을 통하여 공개 하였습니다. SM타운 라이브 월드 투어 인 파리를 위하여 프랑스 파리를 방문했을 때, 찍은 사진으로 바쁜 일정 속에서도 완성된 화보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공개된 프랑스 화보 중에서도 소녀시대의 막내 서현의 사진이 무척 눈길이 갔는데요. 소녀티를 벗고 숙녀로 거듭나는 그녀의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하지만, 단 한 가지 지나친 포토샵 보정 작업으로 그녀의 명품 몸매를 망쳐놓은 것 같아서 무척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서현은 소녀시대 중에서 키 큰 멤버 중의 한 사람입니다. 170cm에 가까운 키에 늘씬한 몸매는 항상 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샀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 속에서도 짧은 핫팬츠를 입고 늘씬한 각선미로 완벽한 비율을 뽐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녀의 다리를 본 순간, '왜 티나게 포토샵을 해서' 오히려 몸매를 망쳐놓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눈에 봐도 다리라인을 심하게 고쳤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다리를 늘리고 좁히다 못해서 뼈 밖에 보이지 않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포토샵 작업을 하지 않아도 예쁜 다리를 왜 저렇게 티나게 수정을 했을까? 하는 아쉬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곧게 뻗어 있어야 할 뒷 배경의 문 창살이 울퉁불퉁하다. 다리를 수정하다가 배경까지 수정이 되버린 케이스

사진의 각도에 따라서 날씬해보이고 포토샵을 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사진을 잘 살펴보면, 포토샵으로 다리를 수정하려고 하다가 뒷 배경까지 수정된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뒷 배경에서 포토샵으로 수정하지 않은 부분은 문 창살이 곧게 뻗어 있는 반면에 수정한 다리쪽의 뒷 창살은 울퉁불퉁 한 것이 수정한 것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최근 연예인들의 화보 사진 중에서 지나친 포토샵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CF광고나 화보의 사진 속에서는 늘씬하고 아름다운 베이글녀의 모습을 자랑하고 있었지만, 포토샵을 거치지 않고 바로 공개되는 연예 기자들이 찌은 실제 사진을 보고 비교하면서 논란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명품 몸매를 가지고 있는 그녀에게 포토샵이 필요했을까?

연예인들의 화보 사진은 포토샵 작업이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는 사람들이 거부감을 일으킬 정도로 지나친 보정 작업은 오히려 모델에게 피해를 준다고 생각합니다. 소녀시대 서현의 이번 프랑스 화보집 역시 지나친 포토샵 작업으로 오히려 명품 몸매를 망쳐놓은 케이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