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하차 논란, 유재석은 건들지 마라!

강호동이 1박 2일에서 하차할 수 있다는 소식이 이렇게 방송사에 큰 파장을 불러 일으킬지는 몰랐습니다. 연예가 뉴스에는 온통 강호동의 1박 2일 하차 소식이 메인을 장식하고 있으니 말이죠. 전세계 어디에도 한 예능 프로그램의 멤버 한 명이 하차한다는 소식에 이렇게 소란을 떠는 곳은 우리나라밖에 없다고 생각되네요. 그만큼 강호동이 대한민국 연예계에 미치는 영향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국민 MC라는 말을 드디어 실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호동의 하차는 아직까지 정확하게 결정된 것이 아닌데요. 진지하게 제작진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결과가 나오면 바로 밝히겠다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씨름을 할 때에나 천생연분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을 이끌어 갈때나 항상 정상에서 스스로 내려오는 사례를 봤을 때, 어쩌면 이번에도 하차의 가능성에 무게를 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에서 강호동이 미치는 영향을 생각했을 때에는 하차 결정 역시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강호동의 하차 소식 뒤에는 종합편성채널(이하 종편)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맡을 가능성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최근 톱스타들이 종편행으로 이동한다는 소식과 함께 국민 MC들에게도 종편행이 유력시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곧 개국하는 종합편성채널이 방송계 판도를 어떻게 뒤바꿀지 주목해야 하겠습니다.


유재석은 건들지 마라!
강호동의 1박 2일 하차 소식에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부정적인 시선을 보내고 있습니다. 1박 2일이 워낙 비중이 큰 예능 프로그램이고 강호동을 대처할 수 있는 인물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직 하차에 대해서 아무것도 결정된 소식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하차 가능성만으로도 그의 이미지에 나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온갖 루머와 함께 돈만 밝히는 MC라는 나쁜 이미지까지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강호동의 종편행 가능성과 함께 유재석의 거취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유재석도 강호동과 함께 오랫동안 종편으로부터 러브콜을 받아온 만큼 자신이 현재 맡고 있는 지상파 프로그램 중에서 일부를 하차하고 종편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크다고 언론에서는 전하고 있습니다. 유재석도 종편행이 유력하다. 유재석은 어떤 프로그램을 하차할까? 등등 유재석은 종편행에 대한 말 한마디 없는데, 이런 말이 나오는 것 자체가 그의 이미지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걱정스러운 생각이 듭니다. 강호동과 유재석이 대한민국 예능 프로그램을 대표하는 MC라고 하더라도 각자의 행동으로 나머지 한 사람까지 피해를 보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강호동의 하차 논란으로 유재석은 간접적인 피해를 입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강호동의 거취가 어떻게 결정되든 가만히 있는 유재석은 건들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공중파 방송에서 국민MC 강호동과 유재석을 모두 볼 수 없을까봐 걱정부터 앞서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