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결혼 못하는 남자가 한국판으로 리메이크 되어 KBS2에서 방영되고 있다. 6월 15일 첫 방송을 시작해 근 한 달이 다되었지만, 기대와 달리 평균 시청률 10%를 밑돌며 저조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반면에 MBC 월화드라마 선덕 여왕은 시청률 30%를 돌파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진희, 엄정화, 양정아, 김소은, 유아인 등 나름 인지도 있는 배우들을 출연시키면서도 결혼 못하는 남자가 이렇게 저조한 이유는 무엇일까?
ⓒKBS2 ▲ 드라마 결혼 못하는 남자, All Right Reserved

   선덕여왕의 선전
가장 큰 이유는 5월 25일부터 방영된 MBC 선덕여왕의 흥행이다. 선덕여왕은 결혼 못하는 남자보다 3주 전에 먼저 방송되어 드라마 초기 아역 배우들의 열연과 탄탄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선덕여왕을 흥미있게 시청하고 있는 시청자들이 뒤늦게 방송된 결혼 못하는 남자를 시청할 리는 없기 때문이다.

   원작의 재미
지나치게 일본 원작과 똑같은 스토리로 만들어 가면서도 원작의 재미를 살리지 못한 부분이 많다. 최근 원작과 지나치게 똑같다는 것 때문에 네티즌의 원성을 사서 그런지 시간이 갈수록 변화를 주려는 모습이 보이지만, 그것 역시 큰 재미를 주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 아쉬운 생각이 든다.

   출연자들의 이미지
일본판 결혼 못한 남자의 출연진들은 한 사람 한 사람 모두 신선한 모습을 보여줬다. 드라마를 위해서 철저히 망가지며 자신들의 캐릭터를 잘 살렸다. 한국판은 결못남 출연진들도 나름 열연하고 있지만, 뭔가 엉성보이는 느낌이 든다. 드라마를 위해서 지금까지 지켜왔던 자신들의 이미지를 모두 버리고 철저히 망가지는 모습을 보여줘야 할듯하다.
 
ⓒKBS2 ▲ 드라마 결혼 못하는 남자의 지진희 엄정화, All Right Reserved

 결혼 못하는 남자는 일부 마니아층 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기대와 달리 부진한 성적이 아쉽기만 하다. 만약 선덕여왕과 동시간대에 방영되지 않았고, 좀 더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열연 돋보였다면,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신선한 재미로 '결못남 신드롬'까지 만들어졌을지도 모른다. 원작은 첫 회부터 종영까지 매 회 필자에게 신선한 충격을 가져다 줬었다. 원작에 대한 기대감이 너무 컸던 탓인지 한국판 결혼 못한 남자의 부진이 아쉽게만 느껴질 뿐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