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드래곤 대마초 흡연! 대성 교통사고보다 더 충격!

충격적입니다.

인기 아이돌그룹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이 지난 5월 대마초를 흡연했다가 검찰에 적발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지드래곤은 지난 5월 중순께 일본에서 대마초를 피웠고, 지난 7월 검찰에서 모발 검사를 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마약사범 양형 처리 기준에 미달한 수준의 성분이 검출되었고, 초범이라는 것을 고려하여 기소유예 처분이 내려졌다고 알려졌습니다. 기소유예란 범죄 혐의는 인정되지만 여러 정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기소를 하지 않는 처분이지요. 어떻게 보면 무죄나 다름이 없습니다. 지난 일이 지금에서 이렇게 알려진 이유를 잘 모르겠지만, 지드래곤의 대마초 흡연 소식은 연예계에 큰 충격을 안겨준 것 같습니다.


대성 교통사고 사건보다 더 충격!
(대성의 교통사고) 지난 5월 빅뱅 대성은 자신의 승용차를 몰고 가다가 도로에 이미 쓰러져 있던 오토바이 운전자와 앞에 정차 중이던 택시와 잇달아 충돌하며, 사망자를 발생케 한 사건으로 연예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습니다. 그가 운전미숙으로 일어난 사고였지만, 교통사고 사망사건에 연루되어 있다는 것 자체가 큰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고의성이 없었고 사망자가 음주 상태였다는 이유 등으로 대성은 검찰로부터 무혐의 판결을 받았습니다. 대성은 이 사건으로 큰 충격을 받고 이로 인하여 현재까지도 활동을 중단한 채 자숙을 하고 있습니다. 그가 무혐의이고, 대중들이 그를 믿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연예계 활동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드래곤 대마초 흡연) 지드래곤의 대마초 사건이 대성의 교통사고 사건보다 더욱 충격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우선 빅뱅이라는 팀을 이끌어가는 리더가 마약 사건에 휘말렸다는 자체가 큰 충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드래곤은 검찰 조사를 통하여 '일본의 한 클럽에서 이름을 모르는 일본인이 준 담배 한 대를 피웠는데 냄새가 일반 담배와 달라 대마초로 의심이 들었지만 조금 피운 것은 사실'이라고 진술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의 말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이름도 모르는 일본인이 준 담배를 폈다는 변명이 석연치 않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대마초로 의심이 들었으면서도 피웠다는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또한, 지난 5월에 한 대를 피웠다고 7월에 모발 검사를 통하여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것 등 이해할 수 없는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닌 것 같습니다. 

그의 대마초 흡연 혐의가 미약하다고 하나, 연예인들이라면 꼭 하지 말아야 할 마약 관련 사건에 연루되었다는 사실 자체가 대성의 사건과는 본질부터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석연치않은 변명이 오히려 더 그를 신뢰할 수 없도록 만든 것 같습니다.


지드래곤, 자숙의 시간의 있었나?
지드래곤 대마초 흡연 사건이 더 충격적으로 느껴진 이유는 지난 7월에 양성 판정을 받고 검찰로부터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음에도 자숙의 시간 없이 그동안 방송에 꾸준히 출연하고 국내외 활동을 해온 자체가 큰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상에 자신의 잘못이 알려지지 않으면, 그 어떤 죄를 지어도 아무렇지 않게 활동해도 된다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입니다. (방송 활동은 하지 않았을지 모르나, 무한도전, 슈퍼스타K3 CF 등을 통하여 TV에 계속 비춰졌음) 지드래곤의 대마초 흡연 혐의로 그동안 빅뱅 멤버들은 '담배도 피지 않는다'라고 믿고 있었던, 빅뱅 팬들은 큰 충격을 받았고, 대중들 역시 그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대마초는 마약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마약의 종류가 어떻든 간에 연예인이라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 중의 하나가 마약입니다.


앞으로 아무리 깨끗한 이미지로 활동을 한다고 하더라도 대마초 흡연 연예인이라는 이미지는 평생 꼬리표처럼 따라 다닐 것입니다. 연예인에게 이미지 만큼 중요한 것도 없는데, 아직 가수로서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지드래곤이 이런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다는 것은 무척 안타까운 일인 것 같습니다. 우선 지드래곤은 이번 대마초 흡연 혐의가 기소유예든 기소유예가 아니든 그 어떤 변명보다는 팬들에게 무조건 사과와 용서를 빌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대중들이 자신을 용서해줄 때까지 오랜 시간 자숙의 시간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데뷔 이후, 최악의 위기를 맞은 빅뱅. 과연 YG엔터테인먼트의 수장, 양현석은 이번 일을 어떻게 대처할지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씨엘여신 2011.10.05 20:40

    권지용 눈을감고 귀를 막아 우리가 지켜줄게

    인생 루저들 그깟 대마한게 뭐 잘못했다고 ㅉㅉ 힘내 기다릴께

  3. 연예계 강퇴 되어야함 2011.10.05 21:03

    실수는 없다.
    용납안되는 것은 안되는 것.
    하지말아야 할 일을 저질렀다면
    그 벌은 달게 받아야한다.

  4. 나나분 2011.10.06 00:12

    이분 이상하시네 담배랑 대마초랑 어떻게 비교를 하십니까?????그냥 지디 팬이라서 옹호 했다고 하세요 말도 많으시네

  5. 나나 2011.10.06 03:40

    담배랑 대마초가 비교 안된다니요. 뭐 자세한 지식은 궁금하면 직접 찾으시던가요. 마약을 분류하는 기준, 담배가 허용되는 이유 등 알아보시라고요. 그리고 전체적인 글의 맥락에 관심없고 지디 옹호냐 비난이냐 이렇게 이분법적으로만 단순하게 사고하고 싶으시면 그렇게 하세요. 솔직히 학교 같은 데서도 맨날 그런 식으로만 사고하도록 가르쳤으니까 어쩔 수 없다고 봐요.

    • 자꾸 담배랑 룸싸롱드립은 왜치는지.. 2011.10.19 11:44

      담배랑 룸싸롱이 대마보다 나쁜거나 대마와 같은 맥락의 나쁜거면 법으로 규제방안을 만들었겠지....

      담배는 불법이 아니란다...룸싸롱도 마찬가지고....

      하지만 대마는 불법이잖니???

      법을 만든 사람들이 생각이 없어서 그리했겠니???

      나나 <--- 진짜 세상살기 힘든 스탈인듯.....

      그런 사상으로 친구나 있겠어??? 레알 불쌍

  6. 2011.10.06 04:32

    모르고 했다? 모르는 사람이 줬다든가? 변명하는거 보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도 없고ㅋ 찌질스럽고 한심할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 2011.10.06 07:49

    빅뱅 멤버 중 지드래곤과 탑은 흡연자 입니다.
    나머지 3명은 담배 안피구요.
    팬들 원래 다 알고 있어요. 사진도 많구요.

    팬인 입장에서 어제 좀 충격을 받긴 했습니다.
    지드래곤 음악이 좋은데, 사안이 사안인 지라..향후 활동이 불투명해져서
    맘이 안좋네요.

    실망도 했고,씁쓸하기도 했고,
    그리고, 또다시 달려드는 무자비한 악플러들을 보니, 스트레스도 쌓이고,
    이래저래 심란한 하루였네요.

    처음으로 관심가진 아이돌인데,,
    앞으로 한동안 아이돌에 대한 관심을 좀 끊게 될것 같네요..
    시간이 지난후에 답이 나오겠죠.

  8. 유지영 2011.10.06 08:12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인데 당연히 용서를 빌어야지요..대마초를 금지하는 이유가..대마초가 모든 마약의 시초이기 때문입니다. 담배피다 갑자기 히로뽕 엑스터시를 하지 않습니다.
    담배 -대마초 그리고 정말 심각한 마약으로 쉽게 넘어가게 하니까 금지하는겁니다. 대마초가 환각상태를 주기때문에 금지하는거예요. 환각상태를 경험하면 그때를 잊지 못해 더 강한걸 찾습니다. 더 강한게 뭐겠어요? 히로뽕이나 엑스터시 입니다. 이런거 하고 바로 관계가지면 굉장한 흥분과 만족감을 느끼기 때문에..정상적인 상태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관계를 갖기가 힘이들어 그걸 못잊어서 끊지를 못하는겁니다. 그때의 흥분을 못있는거죠..그러나 나중엔 관계를 갖지 않고 그냥 이런것들만 있어도 성관계갖는 오르가즘이나 흥분을 그대로 느낍니다. 그래서 안돼는거예요- 그래서 마약은 끊기 힘든겁니다. 그리고 마약하는 애들이 문란한 이유가 이런이유죠. 그리고 지디나 탑은 클럽을 잘 다니고 해서 유혹에 쉽게 넘어가기 좋은 환경에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이 사건 전에 원래 루머로 지디 대마초피는거 소문다 돌았구요 홍대클럽에선 다 알고있던 사실였어요- 와쥐에서 기사 막을려고 노력한거 같은데 이렇게 새나간거 보면 주변 사람들에 의해 흘려나간겁니다. 마약정보가 검찰에 가는건 100% 주변사람들에 의해 전달됐기때문입니다. 제발 정신차리세요. 그 일본인이 고발했을까요? 주변의해 검찰귀에 들어갔다는건 예전부터 폈다는거예요.
    소속사의 힘도있고해서 극미량이라는둥 이런식으로 커버가 되는것같지만..변명이 너무 말이 안돼는건 사실입니다 ㅠㅠ 차라리 호기심해 했다고 죄송하다고 하는게 나았습니다 ㅠㅠ

  9. 라오니스 2011.10.06 09:01 신고

    지드래곤이 대마초 흡입했다는 뉴스를 듣고 많이 놀랬습니다...
    한번 피고 말았다고 했으니... 다음에는 이런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0. 노펫 2011.10.06 10:33

    기사를 보니, 의도적인 시도는 아니였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네요.
    '혐의없음' 이니까요.
    노펫.

  11. 2011.10.06 14:46

    자숙의 시간 당연히 가져야 하지요
    범죄를 저지르고도 말로만 죄송하다고 그러고 아무런일 없었다는듯이 지나가버리면
    많은 사람들에게(특히 청소년) 죄를 지어도 괜찮더라 라는걸 인식시키잖아요.

  12.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10.06 16:43

    지드래곤 그냥 YG탈퇴하면 만사 OK아님?
    지드래곤,대성 YG탈퇴하고
    빅뱅 해체하고
    나머지 3명은 YG 잔류를 하든 말든.
    어쨌든 빅뱅 해체하면 만사 OK아닌가?

    • 닥쳐 2014.02.22 09:12

      닥치라고

  13. 꼬챙이 2011.10.09 18:24

    사건의 진행과정을 보면 경찰도 수사과정에서 사건 당자자를 많이 배려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당사자의 말만 믿고..그냥 기소처리한다! 일반인 이였음 추궁하고 협박해서라도 추가범죄를 찾으려고 온갖 짓을 다하는데... 저번 대성군의 사건도 고의는 아니였지만 일반인들이 받아들이기에는 너무도 사려깊은 배려가 검찰에서 있었죠.

  14. dldmd 2011.11.10 21:43

    그래서

  15. dldmd 2011.11.10 21:43

    어쩌라고 ㅡㅡ

  16. 헐,,, 2012.01.31 11:28

    대마초에 손 댄것그것부터가 문제이고요
    대마초인것같았으면 일제헤 버리던가 처리를 해야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것은 실수가아니라 알면서도 그런거 맞구요
    암튼 피웠으니:까 범죄입니다.
    자꾸 범죄아니라고 하시는데,,솔직히말해서 이거 범죄맞구요,,,그렇다고 해서
    지드래곤을 욕하는건 아닙니다.

  17. 에휴 2012.04.21 03:34

    지드래곤이. 평소에 생활이 깨끗하고 문란하지 않고, 술담배를 멀리했다면 이런일은 애초에 없었겠죠... 아무리 잘나봤자 결국엔 사람인것을..

  18. 에휴 2012.04.21 03:34

    지드래곤이. 평소에 생활이 깨끗하고 문란하지 않고, 술담배를 멀리했다면 이런일은 애초에 없었겠죠... 아무리 잘나봤자 결국엔 사람인것을..

    • 2014.02.22 09:12

      지드래곤은 술 담배 가까이 하면 안됩니까? 지드래곤도 똑같은 사람입니다. 연예인이 라는 이유로 그런식으로 말하면 안되죠

  19. 아‥ 2013.11.20 23:10

    지드래곤은그때만취상태였고 담배를받고, 피울때 뭔가이상한게느껴져서 바로껐다고하였습니다.
    주의하지않은잘못도있지만, 그일본여성분?이더잘못한게아닐까요.

  20. . 2013.12.07 00:11

    지드레곤 그떼 만취상테엿고 그리고 몃모금 피다 이상헤서 변기에 내렷대요 그리고 자숙하기보단 음악으로 답하라고 양현석 사장님이 그랫나봐요

  21. 2014.02.22 09:10

    글 내리세요 지드래곤 자숙의 시간 가졌습니다. 잘못된 정보를 이런식으로 네티즌들한테 알리면 진짜 지드래곤이 그런줄 알고 욕먹잖아요. 이 게시글 신고하기 전에 글 내리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