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예금 금리비교, 정기예금금리높은곳

정기예금은 목돈을 굴리기 무척 좋은 상품입니다. 우선 정기적금과 정기예금의 차이부터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정기적금은 매월 일정한 금액을 넣는 적립식 예금이며, 정기예금은 한 번에 많은 목돈을 맡겼다가 일정한 기간 뒤에 찾는 예금입니다. 정기적금은 돈이 없는 상태에서 목돈을 만들기 좋은 상품이고, 정기예금은 목돈을 굴려서 더 많은 돈을 만드는데 적당한 상품이지요. 돈이 있다면 당연히 정기예금을 넣는 것이 좋은데요. 정기예금은 제공하는 금리를 그대로 적용하면 되기 때문에 만기금도 쉽게 계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해야 하는 이유!
정기예금은 목돈을 한 번에 맡겨놓아야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되도록 최대한 높은 금리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시중 은행의 예금 금리는 아마도 잘 알고 계실텐데요. 3.5%~ 4.5% 정도의 정기예금 금리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1금융권과 2금융권을 비교해보면 금리가 꽤 많이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저금리시대에 저축을 통하여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저곳 금리를 꼼꼼하게 비교해야 하는 이유는 가장 낮은 정기예금 금리와 가장 높은 정기예금의 금리가 크게는 두 배까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기예금은 보통 1년 이상 가입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정기예금을 꼼꼼히 비교해보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높은 금리제공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정기예금 가입시에는 꼭 금리를 비교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인기상품 순위


모네타에서 정기예금 인기 상품을 알아봤습니다. 확실히 적금보다는 금리가 약간 낮은 것 같네요. 인기 상품의 경우 대부분 4.0% 이상의 금리를 제공해주고 있었으며, 무엇보다 안전하다고 인식되고 있는 1금융권의 은행을 많이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금리는 역시 2금융권이 더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1금융권과 2금융권. 어디를 선택할까?
정기예금을 선택할 때에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1금융권을 선택할 것인지 2금융권을 선택할 것인지입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안전한 1금융권을 선택하려고 하지요.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2금융권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예금자보호가 되는 선에서 예금을 한다면 걱정하지 않고 돈을 맡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악의 상태라고 할 수 있는 부실저축은행으로 영업이 정지된다고 하더라도 예금자보호가 되니 원금과 이자는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높은 금리 상품의 2금융권 정기예금을 선택한다면 1금융권 정기예금보다 1~2%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얼마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고액의 돈을 맡겨놓을 경우 금액에 꽤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1금융권을 선택할 것이 아니라 2금융권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정기예금 금리높은 곳!
위 인기상품 중에서 금리가 높은 상품을 알려드리자면, 제2토마토 저축은행, 솔로몬저축은행, 현대스위스저축은행 등과 같은 저축은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솔로몬 저축은행과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비교적 안전한 저축은행으로 인식되고 있으니 정기예금 금리 높은 상품을 찾으신다면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는 현재 새마을금고에 정기예금을 넣고 있는데요. 금리가 1금융권보다 훨씬 높게 받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신협 등의 정기예금 상품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기예금 포트폴리오를 세워라!
정기예금과 같은 금융상품을 가입할 때에는 자신의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계획하고 그에 따라서 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조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돈을 전부 맡기는 것보다 자신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선택한 후 그에 따른 재테크를 실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무료재무설계를 통하여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세워보는 것도 좋은 것 같은데요. 필자 역시 무료재무설계를 통하여 포트폴리오를 세운 후 재테크를 하고 있는데, 무척 효율적인 재테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재무설계를 수수료 없이 무료로 해주는 곳이 많이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필자가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무척 만족했던 곳입니다.

[리치플랜에셋 바로가기]연령대별 재무설계, 무료재무설계, 맞춤형 포트폴리오 무료제공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