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찬휘는 노래 잘하는 가수로 여전히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소찬휘의 노래를 들으면 속이 뻥뚫리는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최근 소찬휘가 복면가왕의 한 가수라는 언급이 나오면서 소찬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글에서 소찬휘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소찬휘 프로필

소찬휘 나이는 1972년 1월 20일생입니다. 소찬휘는 학력은 한림여자실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경기대학교 영상매체학과를 졸업했지요. 소찬휘 데뷔는 1996년 1집 앨범 <Cherish>로 데뷔를 했습니다.



소찬휘를 대표하는 곡으로는 현명한 선택, Tear(눈물) 등이 있습니다. 특히 소찬휘 티얼스는 아직까지도 사랑을 받고 있는 명곡인데요. 연관검색어에 소찬휘 잔인한 여자라(티어스 첫 가사)는 연관검색어가 있을 정도니 말입니다.



소찬휘 집안에 대해서 본인이 언급을 한 적이 있는데요. <이북 출신인 부모님 밑에서 3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났어요. 오빠와 언니가 있지만 집안 중에 막내인 저에게만 엄마의 음악적 DNA가 흐르고 있는 것 같아요. 엄마만 생각하면 가슴이 너무 아려와 아무 말도 못하겠어요. 힘들 때면 보고 싶어요>


소찬휘 남편 이혼이유

소찬휘는 한창 인기가 있을 무렵 2001년 말 개그맨 백재현이 연출한 뮤지컬 <세븐 템테이션>에 출연을 하면서 전남편 윤준하를 만나게 됩니다.



윤준하 나이는 소찬휘보다 2살 연하로 연예인 출신으로 가요계에 도전을 했지만 대중적인 인기를 얻지 못했고, 은퇴 후 퓨전 중식당을 운영하는 사업가로 변신을 했다고 합니다.


소찬휘 결혼은 약 1년 8개월간의 열애를 하고 2003년 8월 22일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지요. 그런데 안타깝게도 소찬휘는 결혼 약 2년 7개월만에 2006년 3월 협의이혼을 하게 됩니다.


소찬휘 이혼이유(이혼사유)에 대해서 소속사가 언급을 했는데요. <그동안 많이 힘겨워하다 결국 이혼을 택했다. 두 사람은 나쁜 관계로 이혼한 것이 아니라서 헤어진 뒤에도 가끔 통화를 하고 만나서 대화를 나누는 등 편하게 지내고 있다>



소찬휘는 이혼 후 몇년이 지난 후 배우 이정헌과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됩니다. 2009년 4월 지인들의 모임에서 배우 이정헌을 만나게 되고, 2009년 9월 결혼을 약속하는 사이로 발전하게 됩니다.


이정헌은 소찬휘보다 2살 연상으로 여러 드라마와 영화에 조연급 배우로 출연을 했습니다. 소찬휘 이정헌은 아침방송에도 함께 출연을 했고, 2011년 동거 사실을 밝히며 결혼을 예정이라고 밝혔지요. <아이를 먼저 낳은 뒤 안정이 되면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연인 이정헌과 2011년 6월경 화촉을 밝힐 예정이다. 비록 교제한 기간은 짧지만 많은 시간을 함께하며 내 인생의 동반자라 확신했다. 데뷔 후 꾸준히 일에만 집중해서 삶의 여유가 없었는데 감수성이 뛰어난 이정헌을 만나 쉼을 알게 되었다>


<우리는 첫 단추부터 조심스럽게 낀 사이다. 적지 않은 나이, 서로에게 느끼는 확신 등을 감안하여 결혼을 결정했다. 신접살림은 부산에서 꾸릴 예정이며 파란 바다가 보이는 집에서 살고 싶다>


그러나 두 사람의 결혼식은 무산이 되었고, 결국 결별하게 되지요. 결별이유에 대해서는 두 사람이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바쁜 일정을 겸하다보니 어려움이 있어 서로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남녀 사이에 흔히 있는 일이고 연예인이 아니었다면 관심을 끌지도 않았을 일이예요. 아무래도 각자 이혼 경험들이 있다보니 서로에 대해 신중했던 것 같아요. 같은 실수를 하고 싶지 않았는데 결과적으로는 비슷한 실수를 한 것 같네요>


소찬휘 남편 로이

소찬휘는 결혼을 두 번 실패를 했지만, 한 번은 결혼, 한 번은 동거였기 때문에 한 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 신중해졌지요. 그러다가 지금의 남편 로이를 만나게 됩니다.



소찬휘 남편 로이 나이는 소찬휘보다 6살 연하로 록 밴드 베이시스트로 활동을 한 가수 출신입니다.


<출중한 실력 때문에 눈 여겨보다 정이 들었다. 내가 먼저 대시했다. 가끔 남편이 나한테 형이라 부른다>



이전 남자들과 다르게 로이는 음악으로 만나(일로 만나) 연인사이로 발전했고, 결혼까지 하게 된 사이입니다. 로커 부부답게 결혼 후 아침부터 헵비메탈을 듣는다고 할 정도로 취향도 비슷하고,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끈끈한 사랑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소찬휘 로이 부부는 약 3년간 연애를 한 후 결혼을 했습니다. 아직까지 자녀가 없지만 자녀 계획에 대해서 <전혀 없는 것은 아니고 마음 편히 자연스럽게 노력하자>라고 언급을 했습니다.



소찬휘는 예능 프로 <동상이몽>을 통하여 남편 로이와의 결혼 스토리를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실패를 겪고 만난 사이라서 그런지 더 애정이 느껴지고 사랑이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소찬휘는 각종 예능 그리고 노래 예능에도 많이 출연을 하고 있는데요. <너의 목소리가 보여7>에도 출연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소찬휘가 남편 로이와 함께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길 바라며, 지금처럼 좋은 노래 많이 들려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