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우 나한일은 과거 여러 드라마와 사극 등에 출연을 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1980년대 임성민, 강석우와 함께 인기를 얻던 미남 스타였지요.

하지만 나한일은 여러 사건사고에 휘말리며 현재에는 방송에서 거의 찾아볼 수 없게 됩니다.

 


나한일 프로필
나한일 나이는 1955년 10월 21일생입니다. 나한일 고향은 충남 서천군이며 학력은 중앙대학교 연극과 입니다. 나한일 데뷔는 1978년 CBS 성우로 데뷔를 했고, 1985년 MBC 특채 탤런트로 배우로 데뷔를 합니다.

나한일은 부드러운 외모와 검도가 특기라는 점을 어필하면서 멜로와 액션이 모두 가능한 미남 배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 때문에 사극드라마에도 많이 출연을 했지요.

 


나한일은 용의 눈물, 연개소문, 자명고, 영웅시대, 야인시대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을 했으며, 중년의 나이가 되어서도 녹슬지 않는 액션 연기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나한일 아내(부인) 결혼 이혼이유
나한일은 드라마 <무풍지대> 주인공 유지광 역을 맡아서 유명해졌는데요. 이 드라마에서 이영숙으로 출연한 배우 유혜영과 만나 결혼까지 하게 됩니다.

나한일은 오랜 구애 끝에 1989년 결혼에 성공했고, 두 사람 사이에 딸 나혜진 역시 배우로 활동을 하고 있지요. 그러나 나한일 유혜영 부부는 결혼 9년 만인 1998년 성격 차이로 합의 이혼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 이혼 4년만에 다시 재결합을 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나한일은 2009년 4월 20일 100억 원대의 불법대출을 받은 혐의로 구속이 되었고, 지역 2년 6개월을 선고받으며 법정 구속 교도소에 복역까지 하게 됩니다.

나한일은 출소한 지 얼마되지 않아 2015년 5월 그의 형과 함께 사기 혐의로 구속되는 사건이 있어서 또다시 옥살이를 하게 되는데요. 이때 유혜영과 완전히 이혼을 하게 됩니다.

 


나한일 재혼 아내 정은숙
나한일은 감옥에 면회를 온 과거 연인 정은숙과 2016년 4월 옥중 혼인신고를 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언론을 통하여 재혼 과정을 밝히게 되는데 유혜영과 결혼하기 전 나한일은 정은숙과 결혼을 전제로 만남을 가지고 있었고 나한일이 유혜영을 좋아하게 되면서 정은숙에게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줬다고 하지요.

 


나한일은 유혜영과 두번의 결혼과 두 번의 이혼을 하게 되고, 정은숙 역시 결혼생활을 한 번 한 후 이혼을 하고 나한일과 재혼을 하게 되지요.

 


그러다 두 사람은 2020년 7월부터 별거를 하다가 그 해 10월 법적으로 이혼 절차를 조용하게 마무리하게 됩니다. 정은숙은 인터뷰를 통하여 이혼 이유를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빚 때문에 압류가 들어오거나 피해가 갈 수 있으니 이혼해달라고 하더라. 아프고 힘들었지만 그 사람이 원하는 대로 해줬다.>

<다시 만나게 되어 잘살아 보려고 했는데 각자의 어려움이 있었다. 나는 과거의 인연을 다시 만난 것이기도 하고 잘 해보고 싶었는데 마무리가 이렇게 되고 정말 힘들어서 몸도 많이 안 좋아졌었다>

 


나한일이 여러 사업을 하다가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경제적인 이유와 여러 가지 이유가 복합적으로 합쳐져서 결국에는 두 사람이 이혼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한 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배우 나한일은 지난 2009년 사극드라마 <자명고> 출연 이후 더 이상 연기 활동을 볼 수 없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다시 복귀를 하고 방송에 나오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