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의료실비보험 괜찮나요?

직장인들이 가장 먼저 가입하는 보험상품이 의료실비보험이나 암보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병원비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암보험은 많은 치료비가 들어가는 암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우체국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문의가 많아서 알아볼까 합니다. 우체국 의료실비보험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우체국 의료실비보험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우체국 은행에서(Postbank) 판매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의외로 가입자가 많으며, 꾸준히 판매가 되고 있는 베스트셀러 상품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그럼 특징과 주의사항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1.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의료실비 전문보험
2. 한번 가입으로 평생 보장(5년만기 종신)
3. 질병형 또는 종합형으로 선택가능
4. 무사고 갱신시 갱신보험료 축소 및 할인
5. 60세까지 가입이 가능
7. 연간 100만원 소득공제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외로 간단한 상품이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일반 의료실비보험과 다른점이 있다면 5년 만기 갱신형 상품이라는 것. 즉, 5년이 만기 되면, 새롭게 가입여부를 심사 받고 그에 따라서 보험료를 새롭게 측정한다는 것입니다. 일단은 보험료가 저렴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보험료가 저렴하면 어쩔 수 없이 보장내역 역시 약간 부실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특약을 통하여 다양한 보장에 대비할 수 없다는 것이 우체국 의료실비보험의 단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민영의료실비보험의 경우에는 보통 3년 갱신형 상품이며, 요즘에는 1년 갱신형 상품이 많이 판매가 됩니다. 사실 갱신형 상품은 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가중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은데, 의료실비보험은 비갱신형 상품이 더 이상 판매가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데요. 그래서 갱신기간은 최대로 길고, 갱신시에 많이 오르지 않는 상품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할 것 같네요. 우체국 의료실비보험 괜찮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개인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보험료 면에서는 상당히 메리트가 있지만, 보장내역에서 다소 부족한 점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선택은 본인이 하는 것이 좋겠죠?


평생 가지고 가는 보험 중도해지는 NO!
어떤 보험이든지 중도해지를 하면 무조건 손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금보장이 되는 상품은 거의 사라졌다고 할 수 있지요. 물론, 저축형 상품의 경우에는 원금 이상의 금액이 보장이 되지만, 보장형 상품은 보장을 위해서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중도해지를 하면 무조건 손해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가장 먼저 준비하는 보험 상품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브랜드 네임(brand name)을 보고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 네임이 없더라도, 확실히 보장이 되고, 특약 구성이 알차고, 보험료가 부담이 없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는 망할 염려가 없는데, 망한다고 하더라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보험까지 없어지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 가입을 해놓다면 구성된 보장에 한해서 정해진 금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프거나 다쳤을 경우에 그 어떤 적금보다 든든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급여의 10% 정도는 보장자산에 투자하여 최소한의 대비를 해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평생 가지고 가야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가입시 보다 신중해야 합니다. 보험료를 꼼꼼히 따져보고, 회사마다 여러 견적을 받아보고 어떤 상품이 가장 좋은지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큰 회사가 아니더라도 자신에게 잘 꼭 필요한 보장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상품을 선택한다면 오랫동안 든든하게 보장이 가능할 것입니다.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가볍게 견적을 받아보고, 내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은 어떤 것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체국 의료실비보험의 혜택과도 객관적으로 비교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내게 맞는 상품 찾아서 견적 받아보기<링크>
~다이렉트로 보험료 절감 효과 및 다양한 혜택 확인<링크>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자산을 잘 설계해놓으면 평생 든든하게 생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꾸준히 가입해왔고,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심적으로 큰 안정을 가져다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적은 금액이라도 자신이 버는 돈의 일정 부분을 보장자산에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