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가수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가수는 누구인가요? J-POP 발라드의 황제 히라이 켄을 아시나요? 95년 데뷔하여, 00년 싱글 라쿠엔<낙원>으로 오랜 세월 무명의 설움을 날려버리고 현재 히라이 켄은 J-POP의 발라드 황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J-POP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일본의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트 히라이 켄을 잘 알고 있을 것 입니다. 제가 히라이 켄을 좋아하게 된건 2004년 일본에서 드라마의 대히트에 이어 영화로 제작되어 최고의 흥행 기록을 세웠던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의 삽입곡 瞳をとじて<눈을 감고>를  듣고 부터 입니다.

< 사진 : 소니뮤직>

 이 곡은 영화가 나오기 전에 이미 싱글로 발매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다시금 영화에 삽입되어 주제곡으로 자리잡았죠. 아마 히라이 켄이 발표한 곡 중 瞳をとじて<눈을 감고>은 최고의 노래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만의 애절한 목소리로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울렸죠. 이곡은 이후 국내가수 정재욱이 <가만히 눈을 감고..> 로 리메이크 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J-POP의 황제 히라이 켄.

 그가 2009년 6월 우리나라에 < Ken's Bar II >라는 새로운 음반을 발매했습니다. 98년부터 히라이 켄이 정기적으로 만들어온 컨셉 라이브 <Ken's Bar>는 서양음악, 방악등 자신이 경애하는 아티스트들의 노래를  직접 불러 앨범으로 발매한 컨셉 라이브 앨범입니다.

< 사진 : 소니뮤직>

 이번에 발매한 앨범 < Ken's Bar II >는 2009년 5월 27일 일본에서 발매되어 소니뮤직을 통하여 우리나라에서도 6월 18일 첫 발매되었습니다.

위드 블로그를 통하여 리뷰를 하게된 히라이 켄 앨범 < Ken's Bar II > 입니다.

앨범 트랙은 총 15 트랙으로 되어 있습니다.

01.Open
02.even ifinstrumental
03.New York State Of Mind(비리·죠엘)
04.僕がどんなに君を好きか、君は知らない 내가 아무리 너를 좋아하는가, 너는 모른다(쿠스세 세이시로우)
05.LOVEDestiny(하마자키 아유미)
06.DESPERADO(EAGLES)
07.MOON REVER(재즈·스탠다드)
08.Intermission
09.Because Of You(니요)
10.LATELY(스티비·원더)
11.わかれうた  이별 노래 히라이 켄&쿠사노 마삼네(나카지마 미유키)
12.Heart Of Mine(바비·콜드웰)
13.白い恋人達 하얀 연인들(쿠와타 카스케)
14.Close
15.Stardust 히라이 켄&미조라 히바리(재즈·스탠다드)
※괄호안은 오리지날 아티스트

< 사진 : 소니뮤직>

 히라이 켄의 瞳をとじて<눈을 감고> 라는 노래 이후 오랜만에 들은 그의 노래였습니다. 히라이 켄 특유의 팔색초 목소리..정말 감동이었습니다. 히라이켄 음반을 위드 블로그로 부터 받은 날 마침 제가 사는 지역에 비가 내렸습니다. 퇴근후 카오디오를 통하여 들려오는 그의 목소리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제가 일본어를 아주 조금 할 수 있어서.(고등학교때 배운 것) 모르는 단어가 많았지만 히라이 켄이 부르는 음새과 가사는 제 뇌리를 스쳤습니다. 이번 앨범은 5번트랙 하마자키 아유미 LoveDestiny, 11번 트랙 나카지마 마유키의 이별노래, 13번트랙 쿠와타 카스케의 하얀 연인들 그리고 오노 리사, 카메다 세이지, 쿠사노 마삼네(스피츠), 조타뇨시위치,Nirehara Masahiro(PE'Z), 혼마 아키미츠 등 초호화 아티스트가 게스트로 참가하여 이번 앨범을 빛내 주었습니다. 다른 트랙은 많이 들어본 팝송이라서 익숙하게 들렸구요.

 이번 앨범 중 가장 인상깊게 느낀 트랙을 꼽으라면, 4번 트랙과 11번 트랙을 꼽고 싶습니다. 1번 2번 트랙으로 가볍게 제 귀를 자극 시켰습니다. 그리고 3번트랙에서 6분 28초라는 긴 시간동안 팝을 부르는 히라이 켄의 목소리가 나온 후 4번 트랙에서 히라이 켄이 왜 J-POP의 황제인지 알 수 있는 그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흘러 나왔습니다.


 11번 트랙<이별 노래>은 특히 인상깊게 느껴졋습니다. 이별 노래는 나카지마 마유키의 70년대 대히트곡이었습니다. 마디마디 끊어지는 독특한 노래 었습니다. 기분이 좋아질 정도로 끊어지는 독특한 템포와 경쾌한 듯한 템포도 인상적이 었습니다. 히라이 켄의 목소리로 들으니 더욱 감미롭게 들리더군요. 아마 이 노래를 들어본 사람이라면 모두 공감할 것 같네요.

 일본 정상급 가수 히라이 켄은 이번 음반을 발매하고 10명을 위한 소규모 공연도 펼쳐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 Ken's Bar II >발매 기념 이벤트를 갖고 10명의 팬들에게 라이브 무대를 선사하였습니다. 이번 앨범이 10주년인 것 을 기념하여 10이라는 숫자와 연관되어 있는 팬들을 특별 초청해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결혼하지 10년 된 부부, 아이가 10살인 부부,회사 근속 10년인 사람 등 10과 관련된 팬들에게 자신의 < Ken's Bar II > 수록곡 4곡을 불러 관객들을 감동시켰습니다.그는 J-POP의 황제라 불리우면서도 이런 겸손함을 가지고 있어 제가 오랫동안 좋아하지 않을 수 없네요.^^ 아무튼 그의 목소리를 이번 앨범 < Ken's BarII >를 통하여 오랫동안 들을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