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할배 한지민, 제작진과 악플러들은 반성해야...

지난 2일에 방송된 꽃보다 할배에서 나영석 PD로부터 배우 한지민이 스위스에 체류 중이라는 정보를 듣고 즉석에서 섭외에 나섰습니다. 한지민은 지난 6월 초 스위스 친선대사 자격으로 홍보 활동을 하기 위해서 현지에 머무르고 있었지요. 스위스에 한지민이 머물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제작진인 이서진에게 이야기를 했고, 개인적인 친분이 있었던 이서진이 한지민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약속을 잡았습니다. 이서진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순재 선생님이 보고 싶다는 말에 거절도 하지 못하고, 꽃할배들과의 만남을 약속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2일 방송의 끝장면에 한지민은 약속했던 시간과 장소에 나타나지 않았는데요. 이서진이 당혹스러워하는 모습으로 방송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 방송이 끝난 직후에 전후 사정을 무시한 채, 약속을 지키지 않은 한지민에 대한 비난과 악플이 많이 있었는데요. 필자는 방송만 보고 악플을 다는 이들이 진심으로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꽃할배와 한지민의 약속이 어긋난 이유
지난 9일 방송된 꽃보다 할배를 통해서 한지민과의 약속이 어긋나게 될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공개되었습니다. 스위스의 베른 도착한 할배들, 이서진의 기대와 달리 스위스 베른역에서 한지민의 모습이 보이질 않았습니다. 한지민과의 연락도 되지 않아서 이서진이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그런데 알고 보니 한지민이 베른에서 루체른으로 떠나는 급한 일정이 생겨 할배들과의 만남이 어긋나게 되었던 것입니다.


한지민은 베른에 도착해서 자신을 기다리며, 우왕좌왕하는 이서진에게 문자로 자세한 사정을 설명하며 미안함을 표현했는데요. 한지민의 문자를 받은 이서진은 이순재에게 사정을 설명하고, 바질 역에서 30분 지체를 하지 않았다면 만나기라도 했을 텐데..라며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한지민이 이서진에게 보낸 문자를 통해서 미안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공과사를 구분못하는 일부 악플러 반성해야...
필자는 2일 방송이 끝난 이후에 전후 사정도 모르고 꽃할배를 바람 맞혔다며 한지민에게 악플러를 다는 네티즌들을 많이 봤습니다. 그런데 필자는 이들이 진심으로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요. 굳이 이번 논란의 잘잘못을 따지려고  한다면 한지민의 스케줄을 고려하지 않고 섭외를 하려고 했고, 편집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욕을 먹게 만든 제작진이나 약속을 무리하게 잡으려고 했던 이서진이 잘못을 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갑작스럽게 약속 시간을 변경한 것이 큰 실수였지요.


한지민은 배낭여행을 온 것이 아니었습니다. 스위스 홍보대사로 위촉되어서 스태프, 관광청 관계자들과 함께 스케줄을 소화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한지민은 당일 갑작스럽게 이서진의 전화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순재 선생님이 얼굴을 보고 싶다고 강조를 하니 무리한 일정 속에서 약속을 잡게 되었습니다. 한지민은 얼굴이라도 보려고 약속 장소로 갔지만, 꽃할배팀이 30분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서로 어긋나게 되었던 것이었는데요. 이런 전후 사정을 모르고 무조건 한지민을 비난하고 욕하는 악플러의 행동은 정말 잘못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엄연히 공과 사가 있는데, 한지민이 사적인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자신이 해야 할 스케줄을 무리하게 취소하는 것은 옳지 않기 때문입니다. 한지민은 꽃할배를 만나기 위해서 스위스에 온 것이 아니고 여행을 하기 위해서 온 것도 아니었습니다. 일을 하기 위해서 온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한지민은 9일 방송이 공개되기 전까지 자신이 그렇게 욕을 먹고 있으면서도 해명 한 번 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은 꽃할배 제작진의 불친절한 편집과 악플러들에 의한 피해자라고 할 수도 있는데, 해명을 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모습을 보면서 그녀의 인성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번 논란을 통하여 공과 사를 구분하지 못하고, 전후 사정을 제대로 모른채 무조건 비난부터 하고 보는 악플러들은 반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꽃보다 할배 6회는 평균 시청률 6.65%, 최고 시청률 9.66%까지 치솟으며, 지상파 못지 않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 한지민 논란을 보면서 꽃보다 할배의 파급력이나 인기가 얼마나 높은지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제작진에서 편집에 더 많은 신경을 써, 편집으로 인한 불필요한 오해와 그에 따른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