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영철은 다양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원로 영화배우로 입지를 탄탄하게 다졌습니다. 현재 김영철의 동네한바퀴를 통하여 친근한 옆집 아저씨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네요.


그리고 최근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버거킹 CF를 김영철이 찍으면서 엄청난 화제가 되고 있지요! 사딸라!~ 사달라!~



김영철 프로필

김영철 나이는 1953년 2월 25일생입니다. 김영철 고향은 대구이며, 김영철 아내(부인)은 1978년 TBC 20기 공채 탤런트의 배우입니다.


김영철은 어린시절 집안도 상당히 좋고, 부자집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버지 사업이 갑자기 망하면서 어렵게 지냈지요. 이후 김영철은 아버지를 대신하여 미싱사, 고기장사, 당구장, 잡화점 등 안해본 일이 없었다고 합니다.



김영철은 싸움도 참 잘하기로 소문이 났었는데요. 과거 학창시절에는 온갖 나쁜짓은 다 하고 다녔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김영철은 연극에 푹빠지게 됩니다.



<처음에는 학교 수업을 빠지고 극단을 드나들다가 결국에는 대학을 중퇴하고 연극 배우로 나서게 되었다. 처음 심부름하고 포스터 붙이는 일부터 시작했다. 그런데 선배들이 연극 연습을 마치고 난롯가에 앉아서 소주를 한잔하면서 예술과 인생을 논하는 것이 너무나 멋있었다>


김영철 부인(아내)이문희

김영철 아내 이문희는 1959년생입니다. 1978년 미스 롯데 선발대회 선으로 연예계에 데뷔를 했으며, TBC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했지요.



김영철 이문희는 같은 작품을 하면서 만나게 됩니다. 그러다가 김영철이 적극적으로 이문희에게 어필을 했고, 결국 1982년 김영철과 이문희는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녀 2명을 낳게 되지요.(김영철 아들)


김영철 아내 이문희는 결혼 후에 은퇴를 하게 되는데요. 그러다가 27년만인 2012년 다시 연기자로 복귀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 시기에 두 사람은 이혼 소송을 겪게 되지요.



2009년 김영철 아내 이문희는 김영철을 상대로 위자료 및 재산분할 소송을 걸었고 1년간 법정 다툼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김영철의 이혼이유(이혼사유) 소송은 아내가 김영철의 불륜을 의심하고 낸 것이라고 하지요. 김영철이 불륜을 했는지 하지 않았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김영철은 이에 대해서 아내에게 공개적으로 사과를 하면서 두 사람은 화해를 하고 다시 결혼 생활을 이어갈 수 있었는데요.



김영철은 공개적으로 이런 다짐을 했습니다. <내가 앞으로 연기생활을 더이상 안해도 좋다. 아내와 행복하게만 살 수 있다면 더 이상 바라는게 없다. 아내가 나를 믿게끔 무슨 방법도 불사할 것이다>



<내 인생의 모든 기준은 이문희다. 내가 잘못을 많이 했다. 나에게 해준 것을 생각하면 내가 너무 많은 것을 받았다. 앞으로 나를 용서해준다면 내가 최선을 다해 내 자신에게 그리고 이문희에게 부끄럽지 않은 인생을 살겠다>


김영철이 이혼소송을 왜 겪게 되었는지 자세한 내용은 부부 두 사람만 알고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무척 민감한 사항이기 때문이지요.



김영철은 동네한바퀴를 통하여 친근하고 인상좋은 옆집 아저씨로 이미지를 굳혀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칠순을 앞두고 있는 원로배우가 되었는데요. 그 나이에도 어떻게 이렇게 연기를 잘하는지 참으로 대단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김영철이 앞으로도 좋은 연기를 많이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