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훈은 남자다운 배우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몸이 좋아서 운동과도 연관이 있으며, 과거에는 헬스로 다져진 몸 때문에 터프가이 마초 이미지가 상당히 강하지요. 그러나 이훈이 예능에서 보여준 이미지는 남자다움보다는 소인배 캐릭터도 강하게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이훈 프로필
이훈 나이는 1973년 5월 6일생입니다. 이훈 고향은 광주출신이며, 학력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용인대학교 유도경기지도학과입니다. 이훈 소속사는 열음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이훈 키는 174cm이며, 배우자(와이프) 김혜진 아들 이우, 이정이 있습니다.
이훈 데뷔는 1994년 MBC 시사코미디 <청년내각>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훈은 드라마 데뷔작인 1994년 <서울의 달>에서 차인근 역을 맡으면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폭력 사건으로 폭력 시비가 잦은 논란이 되며 이미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지요. 이훈은 2010년 이후에 생계형 연예인 이미지가 많이 강해졌습니다.
이훈 아내 김혜진 결혼 이유
이훈과 아내 김혜진은 어렸을 때에 처음 만나게 됩니다. 이훈보다 아내가 1살 연상인데요. 이훈은 중학생 때 아내 김혜진에게 첫눈에 반해 7년 동안 따라다녔다고 합니다.
그러다 이훈이 고려대학교 경제학과에 입학을 하면서 1993년 김혜진의 허락을 받고 정식으로 사귀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혼을 할 당시 이훈의 보수적인 집안 성격 때문에 연상녀와 결혼을 한다는 것을 반대하기도 햇지요.
김혜진 집안 역시 연예인과 결혼을 한다는 사실을 탐탁치 않게 생각했는데요. 그러나 두 사람은 집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결혼까지 하게 된 것입니다.
이훈은 한 때 아내와의 이혼루머도 나오게 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이훈이 헬스 사업에 실패를 하면서 이훈 부인 이혼, 이훈 아내 이혼 등의 루머가 나오게 된 것입니다.
이훈 사업실패 재기
이훈은 사업실패의 아픔을 맛보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아직도 많은 빚을 변제하는데 노력하고 있지요. 이훈은 지난 2006년 스포츠센터 사업을 시작했고, 무리한 확장과 건물주와의 갈등으로 30억원대의 빚은 안기게 됩니다. 이훈은 이후 개인 회생 절차를 밝은 뒤 3년째 빚을 갚고 있는데요.
앞으로 7년 동안 갚아야 할 빚이 남아 있다고 합니다. 이훈은 사업실패로 어려웠던 생활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겨우 반지하에서 벗어났는데 사업을 실패하고 반지하게 살게 됐다. 방 한 칸, 거실 하나 있는 집에서 아내와 아들 둘, 아버지, 남동생까지 같이 살았다. 아내와 동생은 나 때문에 신용불량자가 됐다>
이훈의 사업실패로 가족들 모두가 많이 힘들었던 것 같은데요. 이훈은 사업실패로 우울증을 앓았지만 유도를 하면서 극복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바닥에 패대기 쳐질 때 느낌이 통쾌하다. 그동안 잘못 살았던 내가 벌 받는 기분이 들어서 좋다>
<내 삶은 영화 록키 같다. 록키의 주제가가 내 배경음악이 됐으면 좋겠다. 많은 이들과의 약속을 지키려면 열심히 살아야 한다. 적어도 10년은 버틸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제가 버텨내야 할 이유가 너무 명백하다>라며 인생의 포부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 연예인들이 사업실패로 인하여 좌절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들 모두가 힘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훈은 현재 드라마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훈의 재기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