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현아는 우여곡절이 상당히 많은 배우 중의 한 명입니다. 두 번의 결혼 실패와 여러 사건에 휘말리면서 논란이 되었는데요. 지금까지 버티고 활동을 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성현아 프로필

성현아 나이는 1975년 7월 23일생입니다. 성현아 고향은 광주광역시 출신이며 학력은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연극학과 학사출신입니다. 성현아 데뷔는 1994년 미스 광주 전남 진 출신으로 미스코리아 본선대회에서는 미(美)로 당선이 되지요.


성현아 어린시절

성현아는 어린시절 대기업 이사까지 지낸 아버지 밑에서 비교적 풍요롭게 성장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중학교 때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순탄하지 못한 여정이 시작이 되지요.



그러다가 성현아보다 4살 아래인 여동생을 목욕시키다가 어머니가 갑자기 쓰러져 돌아가셨고, 새엄마가 생기면서 불행이 시작되지요. 성현아는 새엄마의 구박을 견디지 못하고 고등학교 2학년 때 여동생과 함께 반지하에서 셋방을 얻어 따로 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1994년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을 하여 보란듯이 잘 사는 모습을 보여주려고 했지만, 여동생이 화재로 사망을 하게 되면서 성현아는 극심한 마음고생을 하게 되지요.



이후 성현아 아버지는 두 번째 새엄마와 결혼을 하게 되는데요. 두 번째 새엄마는 아버지의 첫사랑으로 다행히도 친엄마 이상으로 자신과 언니를 사랑해준 분이었다고 합니다. 성현아는 두번째 새엄마를 우리 엄마라고 부를 정도로 사랑이 깊었다고 하지요.


성현아는 드라마 허준, 보고 또 보고 등으로 히트를 치게 되고 배우로서 큰 인기를 얻게 되지요. 하지만 둘째 새엄마마저 2001년 폐암으로 사망을 하였고, 이때 성현아는 심각한 우울증에 빠지게 됩니다. 이때부터 성현아의 연예 활동도 순탄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성현아 전남편 결혼 이혼이유

성현아 결혼은 2008년 1살 연하의 사업가와 결혼을 했고, 2010년 2월 이혼을 했습니다. 성현아 전남편 이혼이유(이혼사유)는 성격차이였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 사이에 아이가 없었기 때문에 이혼 후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3년 뒤 성현아는 2010년 5월 6세 연상의 사업가와 재혼을 했습니다. 성현아 남편은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했지만, 실패를 했고 엄청난 빚을 성현아에게 전가하면서 경제적인 어려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성현아 남편은 2017년 5월 9일 극단적인 선택을 하여 사망을 했는데요. 사망할 당시 남편의 통장 잔고가 충격적이었다고 합니다. 남편은 사업에 실패하여 성현아의 재산까지 탕진을 했었고, 아들이 생후 3~4개월일 무렵부터 두 사람은 별거하여 이혼을 준비하고 있었다고 하지요.



성현아는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에 출연을 하여 그간 논란에 대한 심정을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많은 걸 잃었지만 가장 큰 걸 얻었다. 아기와 세상의 이치, 평온한 마음을 얻었다. 돈을 버는데도 우울증이 걸리가 역할이 별로라 튕길 때도 있고 하는데 다 부질없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제가 20년 일했으면 집, 통장 돈 꽤 많은 액수를 모아놨을거 아니냐. 맨 마지막에 아이와 둘이 남았을 때 딱 전재산 700만원이 있었다. 수입차 타고 다니고 일도 많이 하지 않았나 내 집도 있고 그랬던 아이가 아무 생각이 없어지더라. 제가 길바닥에 주저 앉아 울었다>



너무나 많은 우여곡절을 겪은 성현아는 이제 작품 활동에 집중을 하며 욕심을 부리기 보다는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현아는 아침 드라마 불새 2020의 출연을 앞두고 있는데요. 그간 수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성현아가 앞으로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응원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