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진기주는 뜨는 스타 중의 한 명입니다. 최근 드라마 <오! 삼광빌라>를 통하여 주연급 배우로 성장을 했는데요. 진기주는 배우로 데뷔를 한 이후 빠르게 성장을 했고, 톱스타급 배우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진기주는 다양한 경력과 함께 의외의 이력들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진기주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진기주 프로필
진기주 나이는 1989년 1월 26일생입니다. 진기주 고향은 서울출신이며 진기주 키는 171cm로 큰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기주 학력은 중앙대학교이며 데뷔는 2015년 tvn드라마 <두번째 스무살>로 데뷔를 했습니다. 진기주 소속사는 에프엘이엔티입니다.
진기주의 특이한 이력은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직의 기술 특집 편에 출연을 하여 알려졌고 이것이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진기주는 삼성 SDS와 강원 민방 G1을 거쳐서 슈퍼모델 선발대회 입상 이후 배우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진기주 삼성 퇴사이유
진기주는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학창시절 공부도 중상위권에 했고, 대학도 좋은 대학을 가게 되었는데요. 졸업후 삼성 SDS 대기업에 입사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대기업 회사 생활은 쉽지 않았습니다. 진기주가 퇴사를 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에 대해서는 회사 생활을 하면서 하고 싶은 것도 못하고 점점 어두워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면서부터입니다.
<출퇴근할 때 제 표정이 점점 안 좋아졌었던 것 같다. 하루는 어머니가 기주야 너무 힘들면 너 하고 싶은 거 해라고 말했다. 처음에 그 말을 한두 번 들을 때는 짜증을 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있다고 해서 이걸 그만두고 다시 새로운 걸 하는 게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라고만 했다>
<퇴사 당시에는 사실 기자가 아닌 연기자를 꿈꾸고 있었다. 이때도 용기가 나지 않아서 새로운 도전이 아닌 내가 할 줄 아는 것의 방향으로 가게 됐다>
진기주는 어린 시절부터 꿈꿨던 기자라는 직업을 갖게 되었지만 막상 힘든 수습 기간을 겪게 되니 내가 이걸 하려고 그때 대기업을 힘들게 그만둔 게 아니었는데라는 생각이 들어 다시 3개월만에 퇴사를 결심하게 됩니다.
<이제는 정말 원했던 꿈인 배우에 도전해야겠다고 다짐하고 언니의 제안으로 슈퍼모델에 지원을 했다. 이직 경력으로 다져진 자기소개서 작성 능력과 대기업 공연단 경험으로 쌓았던 끼를 발휘해 슈퍼모델 대회에서 3위에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렇게 진기주는 배우로 데뷔를 하게 되고, 안정적인 연기력을 바탕으로 배우로서 성장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2020년 KBS 연기대상 장편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하는 등 배우로서도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진기주는 데뷔가 늦었지만 나이는 벌써 30대입니다. 수많은 이직 경력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20대 같은 동안 외모를 가지고 있는데요. 나이만 본다면 결혼을 해도 이상하지 않을 나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 때문에 작품 속에서 결혼을 하는 배역을 맡기도 했는데요. 최근 출연한 주말드라마 <오! 삼광빌라>에서도 남자주인공 이장우와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과 우여곡절 끝에 결혼에 하는 모습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독특한 이력으로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는 진기주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배우로 좋은 연기를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