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혜리는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김혜리는 과거 음주운전으로 대중들의 큰 비난을 받기도 했는데요. 최근에는 드라마가 아닌 슈퍼맨이 돌아왔다 예능을 통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혜리 프로필
김혜리 나이는 1969년 12월 23일생입니다. 김혜리 데뷔는 1988년 제32회 미스코리아 선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1991년부터 드라마에 출연을 하기 시작했고,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을 하면서 배우로 성장을 했지요.
김혜리 가족으로 상당히 유명한 사람이 있는데요. 김혜리 어머니가 소설가 조수비 씨입니다. 조수비는 영화 <애마부인>의 원작자입니다. 사실 애마부인은 작품성이 상당히 좋은 작품인데 영화화되면서 작품성보다 야한 작품이라는 인식이 더 강해진 것 같네요.
김혜리는 미스코리아 선으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는데 원래 본명이 김해리인데 당시 신문기사에 이름이 김혜리로 잘못 나가게 되었고 어쩔 수 없이 김혜리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혜리 집안 자체가 미인 집안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김혜리 늦둥이 동생이 있는데 14살 차이가 납니다. 동생 이름은 김해린인데 김해린 역시 미스코리아 대회 출신이지요. 아깝게 본선에서는 수상에 실패했지만 2006년 김해린은 미스코리아 전북 진으로 뽑혔고 본선 대회에서는 15위를 하게 됩니다.
김혜리 음주운전
김혜리에게는 대중들에게 씻을 수 없는 안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바로 음주운전인데요. 1997년 2004년 2014년에 총 3번의 음주운전에 적발이 되었습니다. 당시 면허 취소 수준의 만취 운전으로 적발이 되었는데요. 3번의 음주운전 모두가 음주 후 교통사고를 냈다는 것입니다. 이 정도면 음주운전이 거의 습관이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요즘 시대라면 연예계 퇴출이 될 수도 있지만 과거에 있었던 일이라서 그나마 다시 활동을 할 수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음주운전은 잠재적 살인자나 마찬가지인 만큼 두 번 다시는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김혜리 결혼 남편 이혼이유
김혜리는 2007년 전남편을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당시 남편은 한 금속회사 중소기업 대표이사로 상당한 재력을 가진 인물로 알려졌지요.
김혜리 남편의 적극적인 프로포즈 속에 두 사람은 2008년 2월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고, 두 사람 사이에는 딸을 한 명 두고 있습니다.
김혜리는 결혼 생활 중에도 남편과 몇 번의 이혼 루머가 나왔었는데요. 김혜리가 음주운전에 적발이 되었을 때에 그리고 남편이 회사 경영난을 겪고 워크아웃을 했을 때에 이혼 루머가 나왔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루머가 아닌 실제 이혼으로 이어졌는데요. 남편의 사업 실패 등으로 경제적인 어려움 그리고 소통 부재로 인한 불화 등으로 이혼 과정에 들어섰다고 알려졌지요. 결국 두 사람은 2014년 6월 결혼 6년 만에 합의 이혼을 하게 됩니다.
김혜리는 현재 제주도에서 혼자 딸을 키우고 있으며, 종종 예능 방송에 출연을 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혜리는 재혼과 육아 등의 생각을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을 하여 속마음 언급을 하기도 했는데요.
사유리가 김혜리에게 <언니는 다시 결혼하고 싶나>라는 질문에 <나도 누군가 내 옆에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든다. 내가 나이 들어서 정말 늙었을 때....>
<(이혼당시) 그때 너무 힘들어서 스트레스가 정말 많았다. 유치원 때 애기들이랑 놀러 다닌 적이 많았다. 친구들은 엄마 아빠가 같이 다니는데 나만 가는 거다. 그래서 더 열심히 했다. 한 번 씩 놀러 갔다 오면 며칠씩 앓는다. 아이가 혹시라도 나는 왜 아빠가 없지라는 생각을 갖는 것 자체가 싫은 거다. 그 덕에 우리 딸이 너무 씩씩하다>
김혜리는 현재 제주도에서 딸 아이를 키우며 싱글맘으로 지내고 있는데요. 육아에 전념을 하다 보니 방송 출연에 어려움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김혜리는 2019년 드라마 <비켜라 운명아> 출연 이후 작품 활동은 거의 하지 않고 있는데요. 김혜리가 다양한 작품을 통하여 다시 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