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인 박지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박지현은 20대 중반의 나이에 2022년 3월 11일부터 더불어민주당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을 지내는 등 정치적인 행보에서 두드러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박지현은 여성운동가를 하면서 정치계에 진출을 했는데, 과거 2명으로 구성된 추척단불꽃의 n번방 추적 활동가(닉네임 불)로 활동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정치인 박지현 프로필
박지현 나이는 1996년 3월 29일생입니다. 박지현 고향은 강원도 원주시이며, 박지현 학력은 강원도 원주시 치악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한림대학교 언론방송 융합미디어학과를 다녔습니다.
박지현 집안은 박지현 아버지 박원일씨가 (주)미래기술단 대표로 알려져 있는데요. 박원일 대표는 과학기술부 국회, 과학문화재단의 과학기술자문단으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한국엔지니어링 진흥협회 이사, 강원도 지방건설기술심의원 등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박지현 정치행보
박지현이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정치인으로 활동을 할 수 있게 된 가장 큰 계기는 n번방 사건으로 사회가 떠들썩하면서부터입니다. 박지현은 이때 이슈 몰이와 함께 추적단불꽃의 명의를 통하여 2020년 3월 국민일보에 자신들이 n번방의 실체를 밝혀내었다고 소개하며 n번방 추적기를 5부작으로 개재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박지현은 2022년 1월 27일 더불어민주당에 공식 영입이 되면서 정계에 입문을 했습니다. 2021년 말 권인숙 의원의 권유로 합류를 한 것이 밝혀졌습니다.
박지현은 특히 여성들의 든든한 지원 속에서 정치인으로 활약을 하고 있는데요. 자신의 생각을 스스럼없이 밝히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박지현은 20대 대선 패배의 책임을 지고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지도부가 총사퇴를 하고 꾸려진 비상대책위원회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선임이 되었는데요. 페미니스트들에게는 훌륭한 인선이라고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박지현은 앞으로 더불어민주당을 이끌어가는 젊은 정치인 중의 한 명으로 활약을 할 것 같은데요. 국민의힘에 이준석이 있다면 더불어민주당에는 박지현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박지현의 정치적 행보를 앞으로 관심 있게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