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앵란 신성일 부부는 원로 인기 배우 커플로 오랫동안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지금의 60대 이상의 노년들이라면 엄앵란 신성일 부부를 모르는 사람들은 거의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신성일이 지병으로 사망을 한 이후 엄앵란의 근황이 꾸준히 전해지고 있는데요. 엄앵란이 이제는 많이 원로 해져서 안타깝게 느껴지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엄앵란 남편 신성일 프로필
신성일 나이 출생은 1937년 5월 8일생입니다. 신성일 사망은 2018년 11월 4일 향년 81세의 나이로 별세를 했습니다. 신성일 고향은 대구 출신으로 학력은 건국대학교, 동국대학교인데요.
신성일은 데뷔를 할 당시 잘생긴 외모, 조각 같은 외모로 화제가 되었는데요. 신성일 데뷔는 1960년 영화 <로맨스 빠빠>로 데뷔를 했습니다. 데뷔를 할 당시 본명은 강신영이었는데 신상옥 감독이 지어준 신성일이라는 예명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후 신성일은 정치를 하면서 강신성일로 고쳤는데요. 제16대 국회의원을 지내기도 했습니다.
신성일 아내(부인) 엄앵란 결혼
엄앵란 본명은 엄인기입니다. 엄앵란 나이는 1936년 3월 20일생으로 고향은 서울입니다. 신성일 학력은 숙명여자대학교이며 데뷔는 1956년 <단종애사>로 데뷔를 했습니다.
엄앵란은 예술인 집안에서 태어났는데요. 부잣집 막내딸 같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요. 엄앵란은 1960년대를 대표하는 여배우로 청춘 영화에 주로 출연을 하며 청춘스타의 아이콘 그 자체였습니다. 풋풋하고 청순 발랄한 이미지를 내세워서 신성일과 콤비를 이루는 많은 작품에 출연을 했지요.
두 사람은 영화 <맨발의 청춘>에서 호흡을 맞추며 인연이 되었고, 이 작품을 통하여 연인이 된 두 사람은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1964년 결혼 당시 당대 최고의 톱스타의 결혼이라 엄청난 화제가 되었지요. 엄앵란은 신성일과 결혼 이후 배우의 삶을 정리하고 전업주부가 되어 내조에 전념을 했습니다.
신성일 사망 이유
신성일은 결혼 전 총각시절부터 숱한 여배우의 염문을 뿌렸습니다. 결혼 이후에도 많은 여자와 불륜 관계를 맺었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는데요. 신성일 본인이 자신의 과거사를 여과 없이 그대로 공개하여 사회적인 파장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신성일 아내 엄앵란은 이 사실을 알면서도 신성일을 향한 내조를 이어갔으며, 훗날 신성일이 엄앵란에게 공개적으로 사과를 하기도 했지요.
신성일은 2017년 폐암 3기라는 사실이 밝혀졌는데요. 폐암 발병 이후 회복에 전념하며 회복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으나 2018년 11월 4일 향년 82세의 나이로 별세를 하게 됩니다.
엄앵란 근황
엄앵란은 최근 현미의 절친으로 알려져 있는데, 현미의 출연 방송을 통하여 엄앵란의 근황이 공개되었습니다. 엄앵란은 촬영을 하던 도중 넘어져 무릎 수술을 했다고 합니다.
<4년 동안 집에만 있었다. 절뚝거리면서 나가면 창피하잖아요. 현미 씨하고 같은 동네에 사는데도 창피해서 이 집을 안 갔어요>
아무래도 엄앵란이 나이가 있기 때문에 잘 낫지 ㅇ낳고 그에 따른 후유증으로 많은 고생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스타들도 세월의 흐름을 막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 누구나 똑같은 경험을 하게 될 것인데 이렇게 아등바등 살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 것 같네요.
엄앵란이 건강을 얼른 회복하고 오랫동안 건강한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