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예능중단, 언제까지 못보나?
해군 초계함 천안함의 침몰 사고로 온 나라가 침울해져 있습니다. 아직까지 실종자들이 발견되지 않고 있으며, 정확한 사고원인 조차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루빨리 실종자들을 찾아야 할텐데... 너무나 가슴이 아프네요. 천안함 침몰 사고로 방송사의 방송일정 조정이 불가피 할 것 같습니다. 뉴스에서는 천안함 침몰 사고 소식을 특집, 주요 방송으로 내보내고 있으며, 웃고 떠드는 예능 방송은 당분간 지상파에서 방송이 중단될 것 같습니다. 지상파 3사에서는 이미 녹화를 마쳤거나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예능프로그램의 편성도 당분간 중단한다고 하네요.
결방 예정인 가요프로(뮤직뱅크, 음악중심,
인기가요 순으로)
지난 주말에는 몇 몇 음악프로도 중단하였으며, 대표적으로 KBS에서는 가요무대, 전국 노래자랑, 열린 음악회, 개그콘서트, 개그스타 등의 오락물의 녹화를 잠정 중단한 상태입니다. 편성이 취소된 예능프로그램에는 교양프로그램이 대체하여 방송되었습니다.
지난 31일 결방된
MBC 황금어장
이번 주말까지는 지상파 3사의 예능이 올 스톱될 것 같습니다. KBS에서는 4월 4일까지 해피투게더, 뮤직뱅크, 청춘불패, 토요일 아침마당, 천하무적 토요일, 해피선데이, 스타 골들벨 등이 다른 프로그램으로 대체된다고 합니다. SBS에서는 코미디와 가요 프로그램을 결방시키기로 하였으며 웃찾사, SBS 인기가요, 도전! 1000곡, 일요일이 좋다 등이 결방되며, 드라마의 재방송과 특선영화로 대체된다고 합니다.
MBC는 아직까지 결방여부가 결정되지 않았지만, 다른 지상파 방송과 비슷할 것 같네요. 지난 31일 황금어장의 결방을 시작으로 주말 예능프로의 중단도 거의 확실시 됩니다.
매주 재미있는 예능 프로를 보기위해서 기다렸던 시청자들에게는 아쉬운 예능 중단일지 모르겠지만, 온 나라가 애도의 물결이 가득한 가운데 이런 오락, 예능프로의 중단은 당연한 결정인 것 같습니다. 국가적인 참사에 대한 국민 정서와 사회 분위기를 감안하여 내린 결정이겠죠? 앞으로의 예능 방송 편성도 천안함 침몰 사고의 진전, 해결 방향에 따라서 결정될 것 같습니다. 사고가 난 후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실낱 같은 희망을 걸고 좋은 소식이 들려오기를 간절히 기다려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