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니콜, 퇴출후보 1순위?

소속사에 전속계약 해지 통보를 한 3 명의 멤버로 인하여 그룹 카라의 앞날이 불투명한 가운데 여러 가지 소문과 의혹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워낙 큰 인기를 얻었던 그룹이라 이런 소문이 난무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개인적으로 그룹의 해체만은 막아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이번 사건이 터진 후, 팬들의 집중적인 비난을 받는 멤버가 있습니다. 바로 니콜인데요. 그 이유는 니콜의 어머니가 소속사와의 갈등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하여 공개적으로 밝히면서 이번 논란의 중심에 니콜의 어머니가 있다는 것을 팬들에게 알리면서부터였습니다. 이런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는 자체가 팬의 입장에서는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일부 사람에 따라서는 니콜 어머니가 이번 논란을 주도하였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팬들이 니콜 어머니를 비난하는 것도 분명히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멤버들 본인이 아니라 부모가 주도되어 이번 논란을 일으켰다고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강지영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은 자신의 의사를 스스로 결정하고 해결해나갈 수 있는 성인임에도 불구하고, 멤버 본인이 아닌 부모가 자신들의 입장을 밝히고 소속사와 싸움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모의 입장에서는 자식들이 정당한 대우를 받지 못하고, 생활하는 것이 안타깝게 느껴져 전속계약 해지 통보를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결코 팬들과 멤버 본인들을 위한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갑작스럽게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하는 것보다 힘들더라도 소속사와의 끓임없는 대화를 통하여 풀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니콜 어머니가 자신의 트위터에 남긴 글. 현재는 삭제된 상태

만약 니콜 어머니도 한승연의 부모나 강지영의 부모처럼 아무런 입장을 밝히지 않고 변호인을 통하여 자신의 말을 전달했다면 큰 비난을 받지 않았을 것입니다. 언론과 대중들은 가만히 있는 사람보다 맞서 싸우고 공개적으로 자신들의 불만을 드러내는 사람에게 관심을 가질 둘 뿐. 대중들의 비난이 무섭지 않았던 것일까요? 덕분에 니콜은 일부 팬들 사이에서 카라 퇴출후보 1순위에 오르며, 많은 비난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일이 해결된다고 하더라도 니콜은 반드시 카라에서 퇴출당해야 한다는 극단적인 반응을 보이는 팬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현재 카라 사태를 지켜보는 언론과 팬들의 반응을 살펴보면, 계약해지를 통보한 3명의 멤버보다 소속사를 지킨 2명의 멤버를 더 지지하고 있습니다. 박규리를 제외한 4명의 멤버가 계약해지를 통보했을 때에는 소속사에게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이 있었지만, 구하라 자신의 입장을 번복하고 소속사에 남겠다는 말, 니콜 어머니의 트위터 글, 배후세력설 등의 루머가 돌면서 여론은 급격히 소속사를 지킨 2명의 멤버에게 기울게 되었습니다.


한 언론의 기사에 따르면, 이번 사태가 일어난 후 처음으로 카라 다섯 멤버가 모두 모여 사태에 대해서 논의하고 이것을 음반 제작자들의 모임인 한국연예제작협회가 중재할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아무튼 이번 사태가 어떻게 해결될지는 모르겠지만, 니콜을 포함한 몇몇 멤버들에게는 팀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자신의 이미지에도 치명적인 상처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그녀들도 이제 자신의 의사를 결정할 수 있는 나이인 만큼 부모에게 모든 것을 의존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뜻을 속 시원하게 밝히고, 모든 것을 대화로 스스로 풀어나가는 방법을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