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니콜이 성공한 덴마크 다이어트를 시작하며... (니콜 다이어트, 카라 다이어트,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 공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성 그룹 중에 하나 카라. 최근 카라의 모습을 보면 정말 많이 예뻐졌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데뷔 전에 비하면 정말 많이 예뻐졌다고 할 수 있겠죠...  그룹 자체가 인기를 얻으면서 팬들에게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는 카라 멤버(한승연, 강지영, 니콜, 구하라, 박규리)들은 고된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입니다. 같은 여자 입장이지만, 개인적으로 여성 걸 그룹들 중에서 카라를 제일 좋아합니다. 왠지 모르게 착하게 느껴지기 때문이죠. 거짓없고 꾸밈없는 그런 그룹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때문에 최근 카라와 소속사의 전속계약분쟁이 무척 안타깝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보는 사람에 따라서 관점이 다르겠지만, 이번 일이 하루 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카라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그리고 예뻐진 이유는 철저한 자기관리. 즉 다이어트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귀여운 소녀이미지에서 섹시함과 여성미를 표출해낼 수 있었던 이유는 다이어트를 통한 슬림한 몸매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고등학생이었던 데뷔시절 보다 몸과 마음이 성숙되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특히, 카라 멤버들 중에서 니콜은 가장 많이 변한 인물 중에 하나입니다. (강지영 다이어트)

예전에는 볼 살이 통통하고 귀여운 외모가 강했지만, 지금은 턱선이 또렷하게 보이며 잘록한 허리와 섹시한 엉덩이는 많은 남성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니콜이 살을 빼기 시작한 것은 친한 동료 연예인의 말 한마디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절친한 샤이니의 키로 부터 '너는 얼굴밖에 볼 것이 없어' 라는 충격적인 말을 듣고 그때부터 살을 빼기 시작했다고 하죠. 요즘에는 정말 몰라보게 예뻐진 것 같아서 부럽기도 하고, 다이어트에 대한 결심을 확고하게 해주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녀가 성공한 다이어트는 바로 덴마크 다이어트입니다. 니콜 덕분에 덴마크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폭발적으로 늘어났지요. 제 주위에도 덴마크 다이어트를 통하여 약 5kg를 감량한 사람이 있는데 무척 힘들었지만, 효과는 크다 라고 말하더군요. 이제 곧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니 건강과 좀 더 슬림한 몸매를 위해서 저도 몇 kg이라도 빼볼까라는 생각에 덴마크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주간이라는 짧은 일정동안과 주위 사람들의 권유로 덴마크 다이어트를 선택하게 된 것입니다. 그럼 덴마크 다이어트는 어떤 것을 말하는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란 말 그대로 덴마크식 다이어트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덴마크 국립병원에 실시하고 있는 덴마크 다이어트의 식단은 기본 2주간 실시하는 것으로 식단에 함유되어 있는 음식의 성분이 체내 조직 내에서 화학작용을 일으켜 체질을 변형시키 탄수 화물을 더 이상 몸에서 받아들이지 않는 상태로 만드는 것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탄수화물은 거의 섭취하지 않고 (하루 700 ~ 900 칼로리) 단백질(60g)을 되도록 많이 섭취하는 식단이지요. 그리고 염분이나 당분과 같은 양념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2주간만 확실하게 실행해도 7~12Kg까지 살을 뺄 수 있다는 덴마크 다이어트. 그 만큼 힘들지만 효과는 상당하다는 말과 같겠죠.

덴마크 다이어트의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은 양념이 없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과 운동입니다. 솔직히 양념이 안된 음식을 먹는 것은 상당히 괴로운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설탕과 소금이 들어가 있지 않는 음식을 맛이 없다! 라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이지요.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달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데 완전 반대네요.ㅠ

음식의 맛도 잘 느낄 수 없고 느끼하기 때문에 양념없이 음식을 먹는 다는건 정말 힘든일이지요. 하지만, 덴마크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꼭 지켜야 하는 일입니다. 어떤 음식조절 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식단 조절과 함께 주의해야 할 점은 운동입니다. 덴마크 다이어트와 함께 적당한 운동을 해주어야만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의욕이 생기므로 운동은 필수겠지요. 이 두가지를 지켜서 덴마크 다이어트를 시행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양념이 없는 음식을 먹자.

소금과 설탕은 입맛을 돋구는 작용을 할 뿐 아니라 몸에도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모든 음식에 되도록 저염분, 저당분으로 조리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분명 소금과 설탕을 뺀 음식은 맛이 없습니다. 하지만, 소금과 설탕은 다이어트 최대의 적! 꼭 덴마트 다이어트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생각한다면 저염분, 저당분 조리법을 꼭 염두해두세요. 그래야 더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답니다! 짜고 단 음식이 맛은 좋지만, 그 만큼 건강에는 나쁘다는 것을 기억해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양념이 없는 음식이 맛은 없겠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 적응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2. 운동을 해야한다.

식단 조절과 함께 운동은 필수. 운동을 병행하면서 체지방을 줄여주고 근육량은 늘려주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줍니다. 살을 빼려면 어느정도의 근육이 필요합니다. 몸에 근육이 붙어 있어야 살을 빼기도 쉽고 요요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식단 조절로만 살을 뺀다는 생각은 버리고 운동도 함께 병행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분명 운동과 병행한다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모든 다이어트의 기본은 운동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3. 기름끼 있는 음식은 금물.

비만의 가장 큰 적은 지방입니다. 기름기가 있는 음식을 먹으면 고스란이 체지방으로 가기 때문에 식용유, 버터, 치즈 등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비만을 만들뿐만 아니라 고혈압, 당뇨 등 우리 몸에 안 좋은 영향을 많이 줍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기름끼 있는 음식은 피해야겠죠? 기름끼 없는 음식을 만들수 없을 때는 음식을 쪄먹는 방법을 써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서 고기를 구워먹는 것보다 쪄먹는 것, 고구마 감자를 튀겨먹는 것보다 쪄먹는 것... 이런 방법이 있겠죠?.

4. 블랙커피를 마시자.

덴마크 다이어트에는 유독 블랙커피에 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일반커피와 다르게 블랙커피의 효능때문에 그런것이죠. 일반커피는 프림과 설탕이 많이 들어가서 칼로리가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블랙커피의 경우 무설탕에 무 크림으로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많이 마셔도 괜찮습니다. 또한, 커피는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적지않은 도움이 됩니다. 블랙커피를 연하게 타서 물 처럼 자주 마시는 것도 덴마크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랙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게 될 경우 불면증, 소화불량도 올 수 있으니 적당히 마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블랙커피를 거의 마시지 않았는데, 이제는 매우 친근한 기호식품으로 마시고 있답니다. 

5. 샐러드에는 NO 드레싱

야채로 구성된 샐러드도 드레싱을 많이 하면 칼로리가 높아집니다. 샐러드를 만들어 먹을 때는 드레싱이 보다 레몬즙이나 식초만 사용하여 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드레싱이 없는 샐러드는 보다 깔끔하게 먹을 수 있으며, 효과적인 덴마크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보통 운동하는 사람들이 드레싱을 하지 않고 샐러드를 먹는 경우가 많은데 드레싱을 하지 않은 샐러드를 먹으면 속이 덜 거북하고 몸에 가볍게 느껴진다고 하더라구요. 드레싱 없는 샐러드를 처음 먹는 사람들은 너무 맛이 없다고 느낄수도 있는데, 자꾸 먹다보면 야채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어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답니다. 다이어트도 하고 몸도 챙기는 샐러드에 드레싱은 NO.


다음은 덴마크 다이어트의 식단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아래의 식단표를 참고 했으면 좋겠습니다. 식단표는 꼭 아래와 같이 하지 않더라도 비슷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식단표의 덴마크 다이어트의 가장 기초가 되는 표라는 것을 알아두시구요.

   아침
점심
저녁
 1일째
 삶은계란 3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삶은계란 3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삶은계란 3개, 야채샐러드
 2일째 삶은계란 1개, 자몽 1개, 블랙커피  삶은계란 2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쇠고기스테이크, 토마토, 샐러리, 양상추, 블랙커피
 3일째 삶은계란 1개, 자몽 1개, 블랙커피 야채샐러드, 자몽 1개, 토스트 1장 삶은계란 2개, 양고기 토마토 샐러리, 양상추, 블랙커피
 4일째 삶은계란 1개, 자몽 1개, 블랙커피  야채샐러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삶은계란 3개, 치즈 조금, 시금치, 블랙커피
 5일째 삶은계란1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삶은계란 3개, 시금치,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생선 1토막, 야채샐러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6일째 삶은계란 2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과일 샐러드 쇠고기 스테이크, 토마토, 샐러리, 블랙커피
 7일째 삶은계란 1개, 자몽 1개, 블랙커피  닭고기, 토마토, 샐러리, 자몽 1개, 블랙커피 야채수프, 닭고기, 양배추, 토마토, 샐러리, 자몽 1개, 블랙커피

8일째 부터 반복(약 2주간) 위 식단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덴마크 다이어트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하여 꾸준히 삶은 달걀을 먹는 것과 야채로 꾸준히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랙커피를 통하여 입맛을 사라지게 하며 이뇨작용 효과로 다이어트에도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의 주의점과 식단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솔직히 제가 덴마크 다이어트를 시작한다고 하여도 100% 지킬 자신은 없네요. 식단표를 적으면서 어떻게 이것만 먹고 생활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적은 '느끼함' 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덴마크 다이어트는 된장국과 김치, 흰 쌀밥이 주식인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적당한 다이어트가 아닌 치즈와 빵을 즐겨먹는 서양 사람들에게 딱 맞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제 주위 덴마크 다이어트로 5kg를 감량한 친구의 말에 의하면 덴마크 다이어트를 하면 달걀은 정말 다시는 먹고 싶지 않을 정도라고 하는데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를 보니 왜 달걀이 보기 싫은지 알 것 같습니다. 거의 매 끼니 마다 삶은 계란이 포함되어 있으니 달걀이 다시는 먹기 싫을만도 하겠죠? 삶은 계란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성공의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리 힘든 식단표라고 하더라도. 일단 덴마크 다이어트를 결심을 한 만큼 열심히 도전을 해볼 생각입니다.



*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을 알려주는 곳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자신의 체질부터 알아야겠죠? 아래 링크를 통하여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을 알아보는건 어떨까요? 저도 이곳을 통하여 체질 분석을 해봤는데 제가 왜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하는지 알겠더군요. 다이어트를 해도 효과가 없었거나 좀 더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꼭 한번 체크해보길 권유해드립니다.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 테스트 및 바디케어 테스트 해보기! [링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