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사랑과전쟁2, 조건만 보고 결혼한 여자의 참극 본문

TV로 보는 요지경 세상

사랑과전쟁2, 조건만 보고 결혼한 여자의 참극

카르페디엠^^* 2013. 1. 26. 10:10
반응형

사랑과 전쟁2, 조건만 보고 결혼한 여자의 참극

현재 자신이 함께 살고 있는 남편, 아내가 이름만 빼고 모든 것이 거짓말이라고 한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아마 인생 최악의 기분이 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상상만 해도 끔찍한 이런 일이 실제로 있었다고 합니다.


지난 25일 방송된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2에서 <내 남편의 모든 것>이 방송되었습니다. 잘생긴 외모와 매너를 갖춘 국제변호사 남편 허진우와 남자의 조건을 보고 결혼한 아내의 이혼 위기가 그려졌습니다. 남자는 정말 세상 이런 완벽한 남자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국제변호사라는 직업, 하버드 로스쿨 출신의 학벌과 큰 키와 잘 생긴 외모, 매너까지 갖춘 남자는 요즘 흔히 말하는 1등 신랑감이었습니다.

남자가 재미교포라고 알고 있었던 여자는 시댁이 다 미국에 있고, 국제변호사에 집안, 학벌, 외모, 성격 등 모든 것이 완벽하다고 생각을 했고 결혼을 서둘렀지요. 여자는 조건도 조건이지만 사랑해서 결혼했다고 했지만, 눈에 보이는 조건만 보이는 것만 생각하고 결혼을 단숨에 결정해버렸습니다. 이런 조건을 가진 남자를 또다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결혼 생활을 시작하고 이상한 일이 자꾸만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남자가 재미교포라고 알고 있었던 여자는 남자의 가족과 친구들이 있다는 미국에 가보기를 원했지만 남자는 여자의 영어실력을 문제 삼으며, 영어 공부 좀 하고 가자고 변명을 했습니다. 남자의 변명이 끝나기가 무섭게 시어머니가 귀국해서 혹독한 시집살이를 시켰는데요. 여자는 시집살이의 무서움을 겪고 미국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바로 접어버렸습니다. 시어머니는 여자에게 선물을 잔뜩 받고 다시 미국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런데 미국에 있는 줄만 알았던 시어머니를 미용실에서 마주쳤습니다. 당황한 시어머니는 여자에게 모든 것을 털어놓았는데요. <가족대행회사에서 연락을 받고 연기한 것뿐이다>고 말했습니다. 시어머니가 가짜라는 것을 알게 된 여자는 남자를, 남자는 <나 고아다. 어릴 때 해외로 입양됐다>라고 또 거짓말을 했습니다. 여자는 오히려 남자가 불쌍하게 느껴져 감싸주었지요.

그런데 이후에도 남자의 의심스러운 행동이 계속되었습니다. 여자가 남자의 변호사 사무실로 자꾸 찾아오려 하자. 남자는 <변호사 사무실을 문 닫았다>라고 말했습니다. 국제변호사의 수입이 좋지 않아서 한국 변호사 자격증을 따려고 한다며 또 거짓말을 했지요. 그런데 거짓말에도 한계가 있었습니다. 하나둘씩 남자의 거짓말이 드러나기 시작했는데요. 남자가 선물한 다이아가 전부 가짜였으며, 아파트까지 대출로 전세를 살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허진우 변호사 사무실이 아직 성업 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요. 그곳에서 진짜 허진우 변호사와 마주쳤고, 남자은 그동안 동명이인인 진짜 허진우 변호사 행세를 했다는 것이 모두 드러났습니다. 그러나 남자의 거짓말을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름이 같은 변호사일뿐이다>며 끝까지 거짓말을 일삼았습니다.


결국, 여자는 남자의 뒷조사를 했고, 남자는 하버드 로스쿨을 졸업하지 않았으며, 국제변호사도 아닌 가족과 8년 째 연을 끊은 자동차 딜러였습니다. 사실을 알고 보니, 남자와 허진우 변호사는 동명이인으로 자동차 딜러와 고객으로 만나게 되었고, 고객의 명함을 받은 남자가 우연히 만난 여자에게 이 명함을 주면서 거짓말이 시작된 것이었습니다.

남자가 이렇게 거짓말을 하고, 사기 결혼을 하게 된 이유는 허언증이라는 정신병에 앓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공상허언증은 일종의 자기최면으로 자기가 한 거짓말을 진짜라고 믿어버리는 병입니다. 자신의 말이 사실로 믿기 때문에 죄책감이나 양심의 가책도 없는 병이었지요. 이 때문에 남자는 눈 하나 깜빡하지 않고 거짓말을 했고, 말을 할 때마다 거짓말로 진실을 숨기려고 했던 것이었습니다.


조건만 보고 결혼한 여자의 참극

여자는 결혼 전에 남자에 대해서 조금만 더 알아보려고 노력했다면 이런 참극은 벌어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남자의 가족, 친구들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지 않았으며, 남자가 일하는 직장에 대해서도 하나도 모르고 결혼을 했다는 자체가 큰 실수였습니다. 그저 남자가 하는 말을 모두 믿었고, 그것이 진실이라고 당연히 생각했던 것이 이렇게 큰 참극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남자의 보이는 조건만 보고 서둘러 결혼을 했다가 이혼녀라는 꼬리표만 달게 생긴 것이지요. 조건만 보는 요즘 일부 여성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 씁쓸한 생각도 들었습니다.


요즘에 결혼하는 남자와 여자들의 모습을 보면, 결혼할 상대방에 대해서 잘 모르고 결혼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각자 서로의 단점을 숨기기 위해서 서로 거짓말을 하고 결혼 후 거짓말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자신의 단점을 숨기기 위해서 사소한 거짓말을 했다고 해도 결혼 후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상대가 받는 상처는 무척 클 수 있습니다. 이것이 큰 부부싸움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결혼을 할 때에는 자신에 대해서 숨김없이 이야기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부 사이에는 거짓이 없어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행복하고 순조로운 결혼생활을 이어갈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런 사기(거짓)결혼이 실제로 있었다는 것에 놀랐으며, 거짓말의 무서움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만든 것 같습니다.


p.s)사랑과 전쟁에 출연하는 배우들은 연기를 왜 이렇게 잘하는 걸까요? 소름이 끼칠 정도네요. 정말 연기대상감입니다.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