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무한도전 달력 판매 시작, 대중들은 왜 열광하는 걸까? 본문

버라이어티/무한도전

무한도전 달력 판매 시작, 대중들은 왜 열광하는 걸까?

카르페디엠^^* 2013. 11. 22. 11:34

무한도전 달력 판매 시작, 대중들은 왜 열광하는 걸까?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예능 프로그램이라고 한다면 <무한도전>이라고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토요일 밤 무한도전을 보기 위해서 약속을 미루는 사람들도 많이 있을 만큼, 무한도전의 애청자들은 절대적인 지지를 보내고 있지요. 이 때문에 무한도전이 진행하는 이벤트나 행사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무한도전 달력 판매
매년 진행되어 왔던 무한도전 달력의 판매가 22일 오후 2시부터 예약 판매로 시작됩니다. MBC는 <2014년 무한도전 달력과 다이어리>를 22일 오후 2시부터 MBC tshop, d & shop, GS shop을 통하여 판매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번에 판매되는 2014년 무한도전 달력과 다이어리는 사전 예약으로 판매되며, 12월 4일부터 차례대로 배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무한도전 달력, 나도 구매하고 싶다고 생각된다면 손가락 클릭^^

이번 2014년 무한도전 달력은 <박명수의 어떤가요>, <멋진 하루>, <와이키키 브라더스>, <무한 상사>, <명수는 12살>, <간다간다 뿅 간다> 등의 주제로 복고풍으로 디자인이 된 것이 특징인데요. 탁상용 달력과 벽걸이용 달력, 다이어리 2종(실버, 네이비)로 구성되어 판매될 예정입니다. 무한도전 달력이 판매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실시간 검색 순위에 계속 오르고 있으며 어떤 디자인으로 판매될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중들은 왜 무한도전 달력에 열광하는 것일까요?

무한도전 달력? 왜 열광하는 것일까?


1. 무한도전의 인기
두 말하면 잔소리. 무한도전 달력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당연히 <무한도전>이라는 프로그램의 인기가 그만큼 높다는 것입니다. 2006년 5월부터 시작된 무한도전은 7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항상 시청자들 곁에 있으면서 변함없는 모습을 꾸준히 보여줬습니다. 이 때문에 대중들은 무한도전에 많은 정이 들었고, 토요일 밤을 함께하는 생활의 일부분이 된 것 같습니다. 무한도전의 인기를 달력 판매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2. 단순한 달력이 아니기 때문에
무한도전 달력은 단순한 달력이 아닙니다. 달력을 통하여 무한도전의 변천사를 볼 수 있으며, 그동안 방송되었던 무한도전을 그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이지요. 무한도전과 함께 했던 시청자라고 한다면, 무한도전 달력을 통하여 추억을 되새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해를 넘기면 버리는 달력이 아니라, 소장을 해서 오랫동안 간직하고픈 달력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3. 착한 달력

무한도전 달력은 착한 달력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달력판매 수익금을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기부 사업으로 집행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무한도전 달력을 구입하는 것만으로도 기부에 참여하는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런 착한 이벤트를 시청자들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4. 매년 새로운 컨셉의 달력
무한도전은 2008년 두 팀으로 나눠서 시즌별 콘셉트 사진을 찍는 형식으로 첫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2009년에는 장기프로젝트로 진행돼 매월 한 달에 한 장씩 차곡차곡 달력 사진을 찍었지요. 그리고 2010년에는 돌림판을 돌려서 결정되는 대로 무조건 찍는 복불복 달력, 2011년도에는 도전! 달력 모델을 기획하여 톱모델 장윤주와 유명 사진작가가 함께 진행되었으며, 2012년에는 멤버들의 파파라치 사진으로 달력을 구성한다는 컨셉으로 멤버 정준하가 직접 디자인하여 화제가 되었지요. 그리고 가장 최근에 발매되었던 2013년 무한도전 달력은 디자인 공모를 통해서 시청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무한도전 달력은 매년 새로운 컨셉으로 점점 발전해왔습니다. 달력을 통하여 무한도전 멤버들의 노력과 달력에 기울인 정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한도전 달력은 그 가치를 높이 평가받고 있는 것 같네요.


무한도전 달력은 보통의 달력이 아닌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달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매년 무한도전 달력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필자 역시 올해에도 무한도전 달력을 구입하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매년 억대 수입을 올리며, 이를 전액 기부하는 등 착한 프로젝트의 대표적인 이벤트라고 할 수 있는 무한도전 달력. 2013년의 무한도전을 일목요연하게 담아낼 2014년도 무한도전 달력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무한도전 멤버들이 시청자들을 위한 하나의 이벤트로, 앞으로 무한도전이 방송되는 그 날까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2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