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 20%가 평균 시청률을 기록하는 시트콤이 있었습니다. 1998년 부터 2000년까지 총 682화가 방송된 SBS 명작 시트콤 '순풍산부인과'입니다. 오후 9시라는 늦은 시간대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유행어를 낳으며 최고의 시트콤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순풍산부인과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인물을 꼽으라면, 오지명, 박영규 그리고 미달이 김성은을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달이는 박영규와 박미선의 딸로, 먹는데 집착하는 말괄량이 캐릭터입니다.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맡은 말괄량이 캐릭터를 잘 표현해내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MBC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을 시청할때면, 항상 미달이가 생각납니다. 오현경과 정보석의 딸로 미달이와 닮은 정해리(진지희 분)의 활약때문입니다. 정해리양의 극중 캐릭터는 신경질이 많고 버릇이 없으며 자신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고함을 빽빽질러냅니다. 또한, 매번 신애를 때리고 구박하는 등 비호감 캐릭터로 열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미달이 김성은양(좌)과 정해리역의 진지희양(우)>

정해리양을 보고 있으면, 짜증을 잘내고 떼쓰기를 좋아하는 순풍산부인과의 미달이와 닮은 점이 너무 많은 것 같았습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미달이는 짜증을 내고 떼를 써도 귀여운 캐릭터인 반면, 정해리양은 도가 지나칠정도로 떼를 쓰며 버릇도 너무 없어 약간 비호감이라는 점입니다.


순풍산부인과의 미달이는 먹는거라면 사죽을 못쓰는 아이였습니다. 먹는 것에 집착하여 먹을꺼만 보면 집착을 하며 남들에게 떼를 쓰지요. 지난 6일 방송된 지붕뚫고 하이킥 21화에서는 정해리가 왜 제 2의 미달인지 확실히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정해리와 신신애(서신애 분)는 교내 연극제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하게된 연극은 신데렐라였습니다.


선생님이 '신데렐라를 할 사람?' 이라고 묻자 대부분의 학생들은 자신이 하고 싶다며, 손을 들었죠. 하지만, 여기서 해리의 떼쓰기는 시작되었습니다. 책상위로 올라가 손을 들고 나머지 학생들에게 짜증을 낸 것이죠. 결국 신데렐라 배역은 해리가 따내게 되었습니다.


해리는 자신이 하고 싶은거나 갖고 싶은 것이 있으면 무조건 자기 손에 넣으려고 합니다. 떼를 쓰거나 울거나... 막무가내 해리를 막을 사람들은 아무도 없죠. 해리는 신데렐라 배역을 하면서 눈물을 흘렸다가 평소 심술궂은 해리로 돌아왔다가.. 순식간에 변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해리양은 이제 지붕 뚫고 하이킥에 꼭 필요한 말괄량이 캐릭터로 완전히 자리를 잡았습니다. 마치 순풍산부인과에서의 미달이처럼 없어서는 안될 그럴 존재로 말입니다. 극중 해리양을 보고 있으면, 정말 비호감 어린이입니다. 하지만 저것이 모두 연기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정말 소름끼치게 연기를 잘하네~ 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정해리양은 비록 비호감 어린이로 시청자들에게 비춰지지만, 순풍산부인과의 미달이를 넘어 앞으로가 너무 기대되는 아역 배우임이 틀림없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