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끝 없는 발견을 경험하고 싶다면 캐나다로 떠나자! 본문

카르의 리뷰이야기/프레스 블로그

끝 없는 발견을 경험하고 싶다면 캐나다로 떠나자!

카르페디엠^^* 2010. 4. 21. 14:03
반응형

*끝 없는 발견을 경험하고 싶다면 캐나다로 떠나자!

여행은 생활의 활력.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많아도 싫어하는 사람들은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문화의식이 향상되고 생활여건이 편해지면서 이제는 해외여행도 아주 가깝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저도 해외 여행을 몇 번 가봤는데 새로운 경험과 새로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한 번 해외여행을 할 때마다 많은 공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캐나다 여행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끔씩 여행 정보 프로그램을 시청하면 캐나다에 대한 소개가 많이 나옵니다. 캐나다는 독특한 경험들을 만끽할 수 있고 빼어난 여행지로 가득한 광활한 크기의 국가입니다. 동서로는 태평양에서 대서양까지 펼쳐지며 북쪽으로는 북극권까지 깊숙하게 이어져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캐나다 여행을 상상해본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요즘 캐나다 여행에 무척 관심이 갑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끝이 없는 관광지. 정말 생각만으로도 마음이 설레는 것 같습니다.


최근 캐나다 관광청(http://kr.canada.travel/)에서는 8가지 여행스타일에 맞는 끝 없는 발견이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여행 스타일을 알아보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되어 저도 참여해봤습니다. 캐나다관광청이 제안하는 여행 스타일은 단순히 나이, 성별, 교육, 수준 등에만 기초한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성격과 성향에 대한 가치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행 스타일을 통해 캐나다관광청에서는 여행자의 여행스타일에 따라 가장 선호하거나 적절한 캐나다만의 여행 경험을 제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제가 테스트해 본 여행 스타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당신의 여행자 타입은 무엇인가요? 퀴즈 풀기를 시작하면, 자신의 여행 스타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링크를 통하여 이동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퀴즈 풀기를 클릭하면 퀴즈 시작.


총 20개의 문항의 퀴즈를 푼 후 여행 스타일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퀴즈 끝!

저는 이런 여행 스타일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런 여행 결과가 나왔을꺼라 예상은 했지만, 이걸보니 또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이드네요.


 "당신은 … Group Tourist
여행준비는 걱정마세요, 이미 모든 여행이 준비되어있습니다.  함께 출발하는 사람들과 편안하게 어울리세요.  그룹의 일원으로 안전하게 여행하며,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요즘에는 여행을 가는 곳도 잘 선택해야 합니다. 안전하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그런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곰곰히 생각하다 오래전부터 가고 싶었던 캐나다 여행을 꼭 가보리라 다짐했습니다.

저는 캐나다 관광지 중에서 알버타 주에 가보고 싶습니다. TV에서 많이 소개되었던 곳이라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알버타에서는 에메랄드 빛 호수에서의 카누타기, 빙상 요트의 빠른 질주, 빙하 위에서 즐기는 소풍, 그리고 캘거리 스탬피드에서 캐나다의 대서부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웅장한 로키 산맥에서 깃털처럼 부드러운 눈을 마음껏 만질 수 있고, 매년 열리는 Ice Magic festival 기간에 얼음조각가들의 작품 제작과정과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얼음조각은 tv를 통하여 본적이 있는데 정말 환상적이더군요. 얼음으로 만든 이글루스, 아름다운 얼음조각 들이 많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세계 유산 등록지인 배버랜드에서는 기묘한 모양의 뾰족한 돌기둥과 바위의 녹, 금, 동과 함게 발견되는 공룡의 경이로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멋진 자연경관을 좋아하는 저에게 딱 맞는 여행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연과 함께 여행을 즐기면 피로도도 덜하고 쉬고 온다는 느낌으로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결혼을 하게 되면 신혼여행으로 가볼까요? 꽤 흥미로운 여행이 될텐데 말이죠.

항상 멀게만 느껴졌던 캐나다여행. 멀리 떨어져 있는 만큼 기대감도 크고 볼거리도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캐나다의 다양한 여행 자원을 보니 부럽다는 생각도 드네요. 여행을 통하여 잠시나마 캐나다를 느껴보는건 어떨까요? 자신의 여행스타일에 따라서 다양한 캐나다 여행지를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캐나다 관광청 사이트에서는 여행 스타일 퀴즈 캠페인 뿐 아니라 끌.발.원정대의 다양한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끝발원정대란 캐나다관광청의 슬로건인 '캐나다. 끝없는 발견'의 앞자를 더한 말로, '아주 당당한 기세'라는 의미인 한글 '끗발'과도 유사하며, 캐나다의 광활하고 숨겨진 모습들을 발견해 나갈 여러분을 말합니다. 끝발원정대 1, 2기를 통하여 좀 더 가깝게 캐나다의 숨겨진 여행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원정대가 직접 방문하고 탐험한 캐나다 여행지를 거짓없이 소개하고 있어 캐나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인터넷을 통하여 여러분들도 캐나다 멋진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여행 스타일을 알고 싶거나 끝발원정대의 생생한 여행기를 보고 싶다면 지금 캐나다 관광청에 방문해보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