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고사 2 윤시윤, 흥행보증수표 되나?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배우

고사 2 윤시윤, 흥행보증수표 되나?

카르페디엠^^* 2010. 7. 29. 16:32
반응형

고사 2 윤시윤, 흥행보증수표 되나?

지난 28일 유선동 감독의 영화 '고사 2' 가 개봉되었습니다. 고사 2는 윤시윤, 황정음, 티아라 지연 등 최근 주목을 끌고 있는 배우들이 출연하여 개봉전부터 화제가 되었습니다. 고사 2는 개봉 첫날 전국 328개 스크린에 상영되어 11만 명에 가까운 관객들을 동원하며 벌써부터 대박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이끼를 제치고 일일관객수 1위에 올랐다는 것은 무척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고사 2의 흥행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2010년 국내 영화계에서는 공포영화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부족합니다. 지난달에 신지수 주연의 학원 공포영화 '귀 鬼' 가 개봉되었지만, 큰 반응을 얻지못하고 쓸쓸하게 스크린에서 내려졌습니다. 무더위가 절정에 오르는 7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공포영화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날텐데, 이처럼 국내공포 영화의 부재는 고사 2의 흥행에도 직결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흥행이 기대되는 이유는 윤시윤, 황정음, 지연과 같은 흥행보증 배우들이 주연을 맡고 있다는 점입니다. 윤시윤과 황정음은 지난해부터 올해 초까지 방영된 TV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 이 큰 인기를 끌며 일약 스타덤에 올랐기 때문이다. 그 후 윤시윤은 KBS 수목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에 주연으로 캐스팅되었으며, 황정음 역시 SBS 월화드라마 자이언트에 캐스팅 되었습니다.

이들의 활약은 드라마의 시청률에도 큰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특히, 윤시윤이 주연으로 출연하고 있는 제빵왕 김탁구는 40%(tns 39.7% 28일기준)에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지난달에 종영한 '수상한 삼형제'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청률 40%가 넘는 드라마가 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황정음이 출연한 자이언트 역시 20%에 가까운 시청률로 선전하고 있습니다.


2008년에 개봉한 '고사 1' 은 그 해 유일하게 성공한 한국공포영화입니다. 어쩌면 이런 점때문에 '고사 2' 의 성공도  보장되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고사 2 가 많은 관객수를 동원한다면 윤시윤은 시트콤, 드라마 이어서 영화까지 연속으로 성공하는 흥행보증수표가 될 것 같습니다.

윤시윤이라는 그의 이름앞에 흥행보증수표라는 수식어가 붙을 수 있을지 고사 2의 흥행성적을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2 Comments
  • 프로필사진 강 같은 평화 2010.07.30 12:03 신고 바야흐로 윤시윤의 전성시대가 오나 봅니다.^^ 탁구에서 너무 좋은 역을 맡았어요. 어떻게 연기하나 궁금해 지네요.ㅎㅎ

    윤시윤에 관한 글 반가워서 제글 탁구글도 트랙 걸게요. 감사합니다. 멋진 주말 되세요. 고맙습니다.^^
  • 프로필사진 kue lebaran 2011.08.14 09:51 아이팟 터치와 함께 마이크로 소프트 준 : 대부분의 사람들이 귀하의 마이크로 소프트 준은 터치 평가의는의 매우 독점 혼합되는 동안, 그럼에도 불구하고일까요 작은와 함께 정확히 얼마나 린에 보았다가 발생하고, 조명이, 내 배우자 될 수 있으며, 나는 그것을 생각 아이팟 나노와 함께 두 가지 효과와 관련된 특성을 혼합되는 모두. 게이머 자신이 더 밝아와 함께 상당히 스케일 다운 생각하지만, 귀하의 터치 스크린 기술에 비해 조금 작은 수있는 매력적인 OLED 모니터와 함께 그것은 꽤 화려합니다. 단순히 곱슬 머리 풀러 숙박 비록 그들은 위로와 함께 가시 스케일 다운 다양한되는 삼분의이 모두에 관련하여 무게.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