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자기주도학습 캠프에 참여해보세요!

요즘 자기주도학습 능력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필요한 이유는 입시위주, 주입식 학업위주의 교육방식으로 인하여 스스로 원하는 공부를 하지 못하는 학생의 학습습관을 개선시키기 위한 것으로 사교육에 의지하는 상황을 탈피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21세기가 원하는 인재는 무조건 공부를 잘하고 능력있는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그런 것들을 자신이 가지고 있어야 하지요.


최근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에서 2011년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기주도학습 캠프는 단순한 학습능력기술만을 제시하는 일반 캠프와는 다르게 교육심리와 교육공학, 상담실리 전문가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따라 학습 방향과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무작정 혼자 공부하면 자기주도학습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결코 자기주도학습이 그런 학습방식이 아닙니다. 학습기술 배양과 실천프로그램 그리고 학부모 특강을 통하여 단순한 교육방식에서 탈피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자기주도학습 캠프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새로운 교육방식을 소개하는 계기가 되며, 살아가는데 필요한 인성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부모들이 더 자녀들에게 자기주도학습 캠프에 참여시키려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에서 주관하는 겨울방학 자기주도학습 캠프의 장점은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와 교육공학, 교육심리 전문 연구진이 함께 진행하여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꿈과 목표 등의 특화된 동기조절 프로그램입니다. 학업 성적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공부전략기술을 훈련하며, SMART PLANNER원플 기본 제공, 우선순위 시간관리법 프로그램 등 일반 교육프로그램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교육기관을 통하여 인증된 자기주도학습 캠프에 참여하면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단 겨울방학을 통하여 진행되는 캠프이므로 초등학교생과 중학생들의 보다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참가자 특전으로 인하대 교육연구소소장 명의 수료증과 함께 다문화 봉사활동 인정서, SMART PLANNER 원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으로 인하여 2차수 모집은 벌써 마감이 되었고, 1차수 모집은 12월 24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우리 자녀들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캠프 그럼 누가 어떻게 참여할 수 있을까요? 참가인원은 매 회차당 180명(총360명)으로 참가대상은 예비초4~ 예비중 3학년까지 온라인 또는 전화 접수로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캠프 일정은 3박 4일로 인하대학교에서 진행됩니다. 프로그램의 종류를 살펴보면

동기조절 프로그램, 인지조절 프로그램, 시간관리 프로그램, 올바른 자녀지도 부모특강, 유명 개그맨과 함께하는 다문화 커뮤니티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자녀들에게 새로운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교육을 통하여 사교육비 절감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자기주도학습 캠프 네이버 카페도 운영 중이니 자기주도학습에 대해서 관심이 있거나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카페를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기주도학습 캠프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learningdesign


  자기주도학습 캠프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와 교육공하, 교육심리 전문 연구진이 함께 진행한다.
*자기주도학습전형 대비 자기소개서와 학습계획서 작성법 훈련.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꿈과 목표 등의 특화된 동기조절 프로그램.
*학업 성적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공부전략기술 훈련.
*SMART PLANNER'원플'기본 제공, 우선순위 시간관리법 프로그램.
*CLASS별 전임교수와 모둠별 전담 매니저 운영으로 맞춤형 매니지먼트 진행.
*캠프 입소자 전원 '자아학습방법검사'실시
.

3박 4일 동안 인하대학교에서 진행되는 것이라 그런지 시설 역시 무척 만족스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필자도 자기주도학습 캠프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 자세히 알아봤는데, 이런 캠프를 통하여 아이들에게 새로운 변화를 줄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았던 프로그램 중에서 동기조절 프로그램이라고 있는데 직업흥미도 검사를 근간으로 선정한 모둠별 TEAM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꿈과 비전을 찾고, 구체적인 자기사명서를 작성하여 새로운 나로 거듭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http://www.kldc.kr/apply/apply.php

자기주도학습 캠프의 신청방법은 간단한 연락처 기입으로 가능하니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꼭 한 번 참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등록절차도 무척 간단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에 꼭 방문해보세요!

자기주도학습 캠프는 자신의 자녀들에게 올바른 자기주도 학습능력 배양을 통하여 미래 진로에 대한 정보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여 꿈을 향한 혁신적인 변화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겨울방학은 자기주도학습 캠프로 자녀들에게 좀 더 알찬 방학이 되도록 도와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